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콜오브듀티 워존 치명적인 오류 DEV ERROR 5759 해결 방법

반응형


Dev Error 5759,다이렉트X 오류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를 플레이 하다 보면 나타나는 오류 중 하나로 그래픽 카드 호환 문제로 나타나는 오류 입니다. 이 오류는 "DirectX encountered an unrecoverable error."라는 오류 메세지와 함께 나타나며 그래픽 카드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와 충돌했을 경우 발생합니다. 그래픽 카드 버전이 최소 사양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호환 문제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최소사양의 그래픽 카드보다 낮은 그래픽을 사용할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따라해도 안될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  다이렉트 오류는 모던 워페어가 출시될 때부터 발생했던 오류이고 그로 인해 현재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워존에서도 그대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링크를 통해 최신 버전 DirectX로 업데이트 해주시길 바랍니다.




[출처]


검사 및 복구



▲ 현재 제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컴퓨터에 워존이 설치되지 않아 디아블로3를 예로 보여드립니다. 배틀넷 클라이언트에서 워존을 클릭하고 상단에 보면 설정 탭이 있습니다. 설정 탭에서 검사 및 복구 작업을 먼저 해주세요. 이 방법이 다이렉트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빠른 해결 방법입니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 검사 및 복구 기능을 사용해도 정상적으로 플레이 되지 않는다면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야만 합니다. 해외 포럼에서는 많은 이용자가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나서 해결되었다고 했습니다. 보통 제조업체의 사이트에서 그래픽 카드 모델을 검색하여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꼭 컴퓨터를 재부팅 해주어야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