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티스토리 애드센스 ads.txt 해결 방법

반응형


어제 한 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 내가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한 사이트에 ads.txt 파일이 없다고 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동안 이런 경우는 처음이네요.


ads.txt

공식 디지털 판매자 또는 ads.txt는 승인받은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예: 애드센스)를 통해서만 디지털 광고 인벤토리가 판매될 수 있게 해주는 IAB Tech Lab 솔루션입니다. ads.txt 파일을 직접 만들면 사이트에서 광고를 판매할 수 있는 판매자를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가짜 인벤토리가 광고주에게 판매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ads.txt 파일을 사용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ads.txt 파일은 구매자가 가짜 인벤토리를 식별할 수 있게 도와주어 가짜 인벤토리에 광고비가 지출되지 않도록 해 주므로 광고주의 수익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출처 : Adsense 고객센터


내 사이트에 ads.txt 만들고 추가하기

▲ 위의 형식대로 .txt파일을 생성하여 추가 해주면 쉽게 해결 가능하다고 합니다.


▲ 먼저 텍스트 파일을 생성하고 파일 이름을 ads.txt로 만들어주세요.


▲ 파일 안에 메일에 적혀있던 양식을 복사하여 붙혀 넣어주세요. 애드센스 - 설정 - 계정 정보로 이동하시면 내 애드센스 ID가 pub-숫자 형식으로 나와 있습니다. 위 처럼 모자이크 된 부분에 자신의 ID 숫자를 입력해 넣으시면 됩니다.


▲ 위와 같이 파일을 만들었다면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 HTML 편집 - 파일 업로드로 이동하여 ①추가 버튼을 눌러 ads.txt 파일을 추가 해주시고 ②정상적으로 추가 된 것을 확인한 후 ③적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애드센스 계정 내 내 사이트에 등록된 모든 사이트에 ads.txt 파일을 추가 해주어야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