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디아블로3 잊영버스

반응형


디아블로3에는 '버스'라는 개념이 있으며 '잊영 버스', '대균 버스', '일균 버스', '재료 버스' 등 다양한 버스 종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버스에 대한 개념과 기사와 승객에 대한 기본 자세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잊영 버스의 이해

버스는 승객이 기사에게 요금을 내고 원하는 목적지 까지 대려다 줍니다. 디아블로3 에서 버스는 저렙 유저(승객)가 고렙 유저(기사)에게 필요 없는 전설 아이템(요금)을 주고 전설 보석 업그레이드, 아이템 세팅(원하는 목적지)을 해줍니다. 기사는 받은 전설 아이템을 분해하여 잊힌 영혼(잊영)을 수급을 하면서 보석 작을 하고 승객은 필요 없는 전설 아이템을 주고 무료로 쩔을 받으면서 템 세팅을 할 수 있으니 기사,승객이 서로 손해 볼 것이 없습니다.


※ 다만 대균열 입장 시 대균열석이 1인당 1개가 필요하며 한 명이라도 없을 시 출발할 수 없습니다. 대균열석은 거래할 수 없으며 네팔렘의 차원 균열(일균)에서 버스 처치시 획득 가능 합니다.



잊영은 고블린, 균열 보스, 큐브런, 전설 이상 아이템 분해로 수급 할 수 있어 수급 처가 한정적 이지만 고렙으로 갈 수록 잊영이 많이 필요한 이유는 카나이함(2번) 전설 아이템 재련에서 1회에 잊힌 영혼50개씩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잊영 파밍을 하려는 것입니다.




잊영버스나 큐브런 파티를 찾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주세요.



잊영버스를 탈때 팁과 꼭 알아야 할 점 몇 가지만 알려드릴게요.

처음 디아블로3를 접하시거나 오랜만에 하시는 분들도 꼭 한번씩 읽어주세요. 보통 잊영버스는 대장간, 첨탑, 케인의 기록의 동선이 가장 짧은 1막에서 시작합니다. 파티 모집 시 2판 정산, 3판 정산이라는 것은 대균열을 몇 회 클리어 후 전설 아이템을 떨어뜨려 달라는 말 입니다. (2판 정산이라면 2회, 3판 정산이라면 3회) 



▲ 파티 장이 입장을 눌렀는데 꼭 케인의 기록을 읽고 수락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균열 입장하고 나와서 읽어도 됩니다. 뿐만 아니라 카달라 핏빛 파편, 장비 분해도 할 수 있습니다. 이거 은근히 뭐라 하시는 분들 많았고 말 안해도 왼쪽에 뜨기 때문에 다 보고 있어요. (저도 초반에 몰라서 혼났어요)





▲ 보석 업그레이드를 하는 중에 귀환(T)를 눌러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 디아3를 오래하신 분들은 대부분 알고 계시겠지만 처음 접하시는 분들 중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되어 영상으로 알려드렸습니다. 영상에서는 2번 업그레이드하고 포탈키를 눌렀지만 업그레이드 1번 완료되기 직전에 누르셔도 보석 업그레이드 4회 업그레이드 가능 합니다. 몇 번 하다 보면 감이 오실 거라 생각 됩니다.



▲정산 시 전설 아이템은 아무 위치에나 떨어뜨리지 마시고 대장간NPC 뒤쪽(사진)에서 떨어뜨려 주세요. 기본적인 것이지만 대부분 방어구 제련 장인 앞, 카달라 앞, 심지어 저 멀리 떨어뜨리는 분도 계셨습니다.





▲ 전설 아이템을 떨어뜨릴 때 귀속 아이템인지 확인해주세요. 가끔 카달라 핏빛 파편으로 얻은 아이템(귀속 아이템)을 떨어뜨리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