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울두르의 동굴 울두르런에 대해 소개하는 글입니다. 울두르런은 케지스탄 거친 해안선 지역 울두르의 동굴의 몬스터를 잡고 리방해 무한 파밍하는 방법으로 에리두런, 용사런, 선조런과 유사합니다. 조금 다른 점은 맵이 좁고 정예 몬스터와 궤짝이 많아 1인 플레이 시 아주 유용한 방법으로 파티를 구하기 귀찮거나 리방이 번거로운 유저에게 추천합니다.
https://canfactory.tistory.com/1266
던전 초기화
울두르런을 하기 위해선 사전 작업이 필요합니다. 던전 떠나기가 아닌 악몽 던전 인장을 이용해 던전을 초기화시키는 방법입니다. 한번 해두면 포탈을 타고 마을을 다녀오면 초기화가 되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추가) 이제 던전 초기화 방법이 막혔습니다.
https://canfactory.tistory.com/1288
본인의 난이도에 맞는 인장 제작
대도시 마을 비술사를 방문에 인장 제작을 누르고 자신의 난이도에 맞는 가장 낮은(저렴한) 인장을 1개만 제작합니다. 초기화 횟수만큼 제작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한번 제작하면 내 사냥이 끝날 때 까지 던전을 계속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인장을 사용해 악몽 던전을 생성
제작한 인장을 사용해 악몽 던전을 열고 해당 던전을 찾아갑니다. 던전 안에서 바로 나가기 때문에 높은 단계던 낮은 단계던 상관은 없지만 현재 하웨자르 내에 있는 악몽 던전으로는 초기화가 되지 않는다고 하니 하웨자르 악몽 던전이 열렸다면 다시 인장을 제작하고 다른 지역으로 악몽 던전을 열어야 합니다.
악몽 던전에 입장 후 울두르의 동굴로 이동
악몽 던전에 입장해 지도[M]를 누르고 좌측 하단 성역: 어귀를 클릭하면 전체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시 방향에 있는 케지스탄 강철 늑대단 야영지 포탈을 클릭해 이동합니다.
울두르의 동굴 던전으로 이동
강철 늑대단 야영지에서 9시 방향으로 말을 타고 위 지도를 참고해 이동하고 입장합니다.
던전 내 몬스터 처치
던전은 방벽 파괴 이벤트가 고정으로 나오고 일반 몬스터와 수십 마리가 넘는 정예 몬스터들이 있습니다. 던전 특성상 맵이 좁아 어느 직업이든 사냥하기 아주 편하고 두 번째 임무는 모든 적 처치로 어느 정도 몹을 처치하면 놓쳤던 정예 몬스터도 내 앞으로 소환됩니다. 정예 몬스터와 일반 몬스터가 많이 모여있는 곳을 위주로 처치하면서 자신만의 동선으로 돌아주면 됩니다.
포탈[T]을 누르고 마을로 이동
몬스터를 모두 처치한 뒤 포탈[T]을 타고 마을로 이동하면 케지스탄 게아쿨 마을로 이동하며 이곳에 들러 정비를 하거나 수리 및 창고에 사냥하는 동안 줍지 않고 지나쳤던 전설 아이템을 창고에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마을에서 다시 내 포탈로 이동
정리가 끝나면 지도[M]을 누르고 [던전 초기화] 버튼을 누른 뒤 다시 내 포탈을 타고 초기화된 울두르의 동굴에서 사냥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반복 파밍을 할 수 있으며 에리두 런은 판당 약 80~90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던전 특성상 길이 좁아 사냥하기 아주 편합니다. 디아4 솔플 사냥터로 적극 추천합니다.
울두르의 동굴 지형
울두르의 동굴 동선은 위와 같은 모습으로 막다른 길에는 정예 몬스터나 일반 몬스터 무리가 있어 처치하고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중간에는 궤짝도 많아 선조 아이템이나 많은 레어아이템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