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공략

라그나로크 오리진 프론테라 지하수도 챕터2 공략 (세이지의 기억)

반응형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 2일 차 40 레벨 이후부터 등장하는 컨텐츠 퀘스트, 세이지의 방에서 진행할 수 있는 세이지의 기억 Chapter 2 프론테라 지하수도 공략입니다. 프론테라 지하수도 파티 퀘스트는 단순히 때려서 잡을 수 있는 정도는 아닙니다. 보스 스킬 중 하나인 그라비티 쇼크에 맞으면 즉사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공략이 필요합니다. 딜러와 힐러는 문제가 없지만 탱커의 경우 체력에 어느 정도 스텟을 분배해줘야 합니다. (과금러 제외) 아래와 같이 1탱 1힐 3딜로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 1탱 2힐 2딜 조합으로 가는 것도 시간은 오래걸리지만 안전하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우측 공유 버튼을 통해 길드 오픈톡, 단톡방으로 공유 가능합니다.

 

▲ 진입 전 아이템 상점에서 주홍포션, 게 집게발 찜★과 같은 소비 아이템을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무과금으로 공략할 경우 필수 아이템들입니다.

 

▲ 초반 진입부에서는 그냥 몬스터를 잡고 쭉 진행하세요. 진입부 몬스터는 쌔지 않기 때문에 몰아서 사냥하셔도 됩니다.

 

▲ 가스를 뿜는 파이프 구간이 있는데 그냥 무시하고 지나간 후 아래 사진의 구간에서 대기하여 힐러에게 힐을 받아 피 회복을 하면 됩니다. 굳이 무빙을하면서 피할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 이 공간에 모여 치료를 한 후 버프를 받고 다음 구간으로 넘어가 주시면 좋습니다.

 

▲ 무과금의 경우 거미 수비를 몰아서 사냥하다가 죽을 수도 있으니 가급적 3마리 씩 잡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죽어도 걸어올 수 있으니 크게 상관없습니다. 여기까지는 무난히 클리어 가능합니다.

 

 

▲ 보스의 경우 처음 진입할 때 포지션 잡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탱커>힐러>딜러 순으로 진입하면 되는데 탱커는 보스 어그로를 파이프 앞으로 들고 와야 하며 이때 힐러는 힐을 주면서 파이프를 사이에 두고 보스와 반대편에 서서 탱커에게 힐과 버프를 주면 됩니다. 딜러는 어그로를 뺏지 않게 자리를 잡으면서 포지션을 잡으면 됩니다.

 

만약 탱커가 죽거나 딜러가 죽은 경우 죽은 시체 반대편으로 보스 어그로를 끌어주고 힐러는 어그로가 끌린 유저에게 힐을 줘야 합니다. 남은 유저가 죽은 유저를 부활시키고 다시 포지션을 잡으면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보스(모굴)은 그라비티 쇼크라는 필살기를 사용하는데 사용 전 중앙 상단에 메세지가 등장하는데 모든 유저는 이 메시지를 확인하면서 역할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라비티 쇼크는 8방향으로 쇼크 웨이브를 날려 맞은 적을 즉사시킵니다.)

메세지가 등장하면 보스의 위치가 고정되기 때문에 위와 같이 포지션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보스가 그라비티 쇼크를 사용하고 나면 포지션이 무너지기 쉬운데 파이프를 기준으로 돌면서 포지션을 잡으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