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스팀 무료게임 추천 2021 TOP3

반응형

스팀은 17년 전인 2003년 9월 12일 첫 서비스를 시작한 디지털 관리 멀티플레이어 플랫폼입니다. 일인칭 슈팅 게임, 롤플레잉 게임, 레이싱 게임 등 다양한 게임들을 관리하고 배급하고 있으며 현재 약 2억 명의 유저가 가입하고 동시 접속자가 약 1,000~1,300만 정도 되는 대규모 플랫폼입니다. 현재 스팀에서는 수천 가지 이상의 게임을 판매하고 있으며 게임을 구매하면 라이브러리에 저장되고 언제든지 계정 로그인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팀은 현재 매주, 매 달, 계절, 기념일마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심지어 무료로 배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팀 무료 게임에 대해 소개합니다. 아래에 소개된 게임들은 무료 배포 중인 게임들이니 참고하세요.

 

블랙 스쿼드(Black Squad)

출처:퀘이사존

▲ 블랙 스쿼드는 전쟁을 배경으로 한 FPS게임으로 한 때 피망에서 플레이 가능했던 게임입니다. 언리얼 엔진 3을 이용해 제작되었기 때문에 뛰어난 그래픽과 우수한 타격감뿐만 아니라 최적화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디시트(Deceit)

출처 : 트위치 핫클립

▲ 디시트는 술래잡기 게임으로 총 6명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며 탈출과 전원 감염을 목표로 하는 술래잡기 게임입니다. 감염자 2명, 비감염자 4명이 오브젝트와 아이템을 이용해 탈출과 감염을 목표로 도전과제를 하며 플레이하면 됩니다.

 

팀포트리스2(Team Fortress 2)

출처 : DC인사이드

▲ 팀 포트리스 2는 2007년 10월 출시된 FPS게임으로 공격, 지원, 방어 등 역할을 정해 플레이하는 팀 FPS게임입니다. 현재 게임으로 비교하자면 오버워치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오버워치가 팀 포트리스 2에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고 블리자드에서 공식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 외 수많은 표절 게임들이 많다는 것을 보면 완성도 높은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외 스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무료 게임은 엄청 많으며 이벤트로 무료 배포하는 게임들도 많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배포 중인 게임들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genre/Free%20to%20Play/?l=koreana

 

Steam 무료 플레이 게임

 

store.steampowere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