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7일 업데이트로 미루고 미뤄지던 길드전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세븐나이츠2 길드전은 30명의 길드원과 함께 상대 진영을 공격하고 점수를 얻어 더 많은 점수를 얻은 길드가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매우 어려움과 레이드 10장을 올클하고 방치형 필드만 돌고 있을 때 지루할 시점에 다행히 길드전 컨텐츠가 출시되면서 시간은 벌었지만 과연 버그가 없고 재미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길드전은 매주 일, 화, 금요일은 준비 기간, 월, 수, 토는 전투 기간입니다. 전투 후 승리 또는 패배, 참여 보상은 전투가 끝나는 다음날 우편함을 통해 수령할 수 있으며 목요일은 점검 날짜와 겹쳐 휴전 기간입니다.
길드전 전장에는 본진 하나와 내곽 2개, 외곽 3개로 총 6개의 진형이 있습니다. 각 캠프에는 1명의 리더 방어팀과 4명의 일반 방어팀으로 총 5명이 하나의 캠프를 구성하고 합 6개의 캠프로 총 30명이 출전할 수 있습니다. 매칭되는 상대는 비슷한 인원, 종전 길드전 점수, 길드 승/패 전적으로 매칭되기에 불합리한 점은 없어보이나 시즌 초반에는 다소 전투력의 차이가 나는 길드끼리 매칭이될 수 있습니다. 외곽에서 본진으로 갈 수록 점수 배점은 높아집니다.
각 길드의 길드장은 준비 기간 동안 길드원을 방어팀에 배치 할 수 있으며 캠프에 따라 각각 다른 전장 버프가 있어 최대한 전장 버프를 활용하는 선에서 방어팀을 구성해야합니다. 길드장이 단독으로 배치하는 것보다 길드원과 오픈채팅 또는 길드 채팅으로 덱을 구성해 방어팀을 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진을 공격하기 위해서는 내곽 캠프 1개 파괴상태, 외곽 캠프 2개 파괴 상태가 되야하고 내곽 캠프를 공격하려면 외곽 캠프를 2개 파괴 상태여야 가능합니다. 또한 각 캠프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부활하기때문에 신중히 공격을 해야합니다. 공격은 총 3번의 기회가 있으며 한번 출전한 영웅과 펫은 재출전할 수 없으니 총 12명의 영웅과 3개의 펫을 준비해야합니다.
길드전 점수는 총 3종류가 있으며 참여 점수, 영웅 처치 점수, 전원 처치 점수 총 3종류가 있습니다. 당연히 이 점수를 합산하여 더 높은 점수를 보유한 길드가 승리하게 됩니다. 길드전 보상은 주단위로 지급되는 일반 보상과 시즌 단위로 지급되는 시즌 보상이 있습니다.
길드전 승리 시 상급 마법 주문서 상자 2개와 토파즈 100개, 무승부 시 중급 마법 주문서 상자 2개와 토파즈 50개, 패배 시 하급 마법 주문서 상자 2개와 토파즈 25개를 지급합니다.
시즌 보상은 총 4주 동안 진행된 길드전이 종료되는 마지막 목요일(휴전) 일에 길드 랭킹 순위에 따른 정산 후 시즌 보상 수령할 수 있습니다. 시즌 보상은 플레이에 필요한 필수 재화 뿐만아니라 빛의 결정과 잊혀진 결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빛의 결정은 전설+ 등급의 무기/방어구 선택권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이며 잊혀진 기억은 전설+ 등급의 장신구 소환권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로 제공되게 됩니다. 기존 잊혀진 장신구 세트의 등급은 조금 더 높은 세트 옵션을 보유하기에 전설 등급에서 전설+ 등급으로 조정 되었습니다.
현재 진행되는 시즌은 프리 시즌으로 약 3주간 진행되며 조금 작은 보상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아직 미완성 상태에서 컨텐츠 부족이 절실히 느껴지는 만큼 보상을 낮춰 출시한 것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