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게임이 출시되고 하루가 지났습니다. 차원의 경계는 파티를 구성하여 보스와 전투를 하는 콘텐츠인데 5명의 플레이어와 파티 매칭을 하여 주어진 시간 내 던전을 클리어하는 것입니다. 차원의 경계는 매일 오전 4시를 기준으로 무료 차원의 경기 티켓이 1개 갱신되며 다이아로 추가 구매 가능합니다. 1단계를 클리어해야 2단계가 열리며 자동으로 매칭 하는 것보다 직접 모집하여 클리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소과금을 했으며 현재 13만4천의 투력을 가지고 있어 쉽게 클리어할 것이라 생각해 6만 1명과 9~10만 3명 총 5명에서 시도했습니다.
카오스에 침식된 네이트람은 5인 던전으로 네이트람 영혼석뿐만 아니라 침식된 네이트람의 정수, 침식된 네이트람의 전리품, 마법서: 필러 오브 플레임을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입구를 지키고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퀘스트로 시작합니다. 전투력 10만 이상 파티라면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고 탱커인 디스트로이어가 몹을 몰아 진행하면 수월합니다. 디스트로이어의 방어구 스펙이 낮을 경우 죽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네이트람의 패턴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인 반원 패턴입니다. 이 패턴이 끝나면 반대 방향으로 한번 더 패턴이 빠르게 진행되니 첫 패턴이 끝나자마자 반대 방향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꼬리 휘두르기 패턴과는 다르게 영역이 큽니다.
네이트람의 작은 패턴 중 하나인 꼬리휘두르기 패턴입니다. 원거리의 경우 밖으로 조금만 벗어나면 되고 근거리 격수의 경우 측방에서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패턴은 네이트람이 날아올라 내려찍어 데미지를 줍니다. 디스트로이어의 경우 스킬의 후딜이 길어 피하기 힘들 수 있는데 이때 구르기를 이용해 빠져나오면 됩니다.
네이트람은 가끔 근접해있는 아군에게 장판 없이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큰 데미지를 주지 않으며 이 패턴의 준비 동작이 없습니다.
네이트람이 날아올라 원거리 유저에게 브레스를 내뿜습니다. 투력이 낮을 경우 한방에 죽을 수 있고 디스트로이어나 근접 캐릭터는 스킬에 맞지 않으니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네이트람의 체력이 약 30% 이하로 떨어지면 광폭화를 하게 되며 패턴이 추가되고 스킬 시전 속도가 빨라집니다. 반원 패턴인데 다음 패턴으로 더 빨리 넘어가기에 바로 이동 준비를 해야 합니다.
네이트람이 폭발하는 씨앗을 소환합니다. 살짝 구르기를 해서 피하도록 합니다.
네이트람이 날아올라 내려찍는 패턴인데 광폭화 전과는 다르게 중심으로 빨아들입니다. 걸어서 피할 수 있지만 반응이 느리면 맞을 수도 있어 구르기를 하여 피합니다.
전방과 측방에 피해를 주는 장판 패턴도 있으니 원거리 직업은 주의하시고 근거리 캐릭터는 전방으로 이동합니다.
무조건 전방이 옳은 것은 아닙니다. 점프 패턴과 브레스 패턴이 있어 언제든지 피할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