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공략

로스트아크 비밀지도 효율 및 품앗이 방법과 지도 교환 | 로아 시즌2

반응형

로스트아크의 콘텐츠 중 하나인 카오스게이트에 참여하면 마지막 보스가 비밀지도를 드롭합니다. 비밀지도는 희귀부터 유물까지 다양한 등급의 비밀지도가 있으며 지역별로 티어가 다르게 드롭됩니다. 현재 점핑권과 하이퍼 익스프레스를 사용한 유저라면 파푸니카 또는 베른 남부 카오스 게이트에 참여하여 3 티어 비밀지도를 수급하게 되는데 오늘은 비밀지도 사용법과 품앗이 그리고 비밀지도를 합성하여 교환하는 방법까지 소개합니다.

비밀지도 품앗이

비밀지도는 시즌1 아크라시움 시절부터 많은 유저가 파티를 하고 암묵적인 룰으로 나눔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파티는 4인까지 가능하여 총 4명이 각각 비밀지도를 사용하면서 비밀지도 1개로 4번의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진행해왔습니다. 하지만 몇몇 유저는 비밀지도 품앗이 파티에 참가하여 보상만 얻은 뒤 먹튀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면서 문제가 되고 방치되고 있었습니다. 이번 겨울에 진행된 로아온에서 이를 인지하고 비밀지도 품앗이 시스템을 개발 중이라고 했으며 오는 2월 중순 패치에 비밀지도 품앗이 패치가 이루어집니다.

2월 9일 품앗이 패치로 칸다리아 영지, 벨리온 유적지 지도 상관없이 같은 위치에 모여 한 명만 지도를 열어 [파티원 지도 함께 사용] 체크 후 입장하면 기존 4회 보상을 1회에 얻을 수 있도록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지역이 다른 지도라도 같은 지역과 채널에 있으면 진행 가능합니다. 실수로 체크를 하지않고 입장할 경우 자신의 지도만 소모되기 때문에 주의해야하며 기존에 있던 지도 공유를 따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도 공유 업적이 있긴 합니다.)

비밀지도 사용 방법

베른 남부일 경우 칸다리아 영지와 벨리온 유적지 두 맵이 있는데 지도를 클릭해 지역을 확인한 뒤 채팅을 지역 채팅으로 변경하고 지도를 [Shift+마우스 우클릭]으로 채팅 창에 링크를 걸고 '[쏟아지는 빛의 유적] 칸다 ㅍㅍ' 등과 같이 지역 채팅을 하면 파티에 초대받게 됩니다. 예전부터 진행되던 국룰은 파티 번호순으로 지도를 공유하여 입장하며 파티 번호가 4번일 경우 가장 마지막에 입장하게 됩니다.

월드맵(M)을 열고 해당 위치를 찾아가고 보유한 지도를 클릭하면 비밀던전 입장 위치까지 거리를 표시해주기에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다른 비밀던전을 입장하면서 자신의 순서가 될 때까지 기다리고 순서가 되면 상호작용(G)을 하여 입장하면 됩니다. 자신의 보물지도를 포함해 총 4회 품앗이를 진행하면 완료됩니다.

 

비밀지도 교환 위치

파푸니카

파푸니카 3 티어 비밀지도는 니아 마을 [지도 교환] 마리카 NPC를 통해 지도를 합성할 수 있습니다.

베른 남부

베른 남부 비밀지도는 베른 북부 베른 서에 있는 [지도 교환] 그레텔 NPC를 통해 합성할 수 있습니다. 잘못하여 다른 마을에서 합성을 하게 되면 그 지역에 맞는 지도로 합성되기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비밀지도 효율

비밀지도 합성에 대한 효율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시던데 보통 상위 유저분들은 파란색 희귀 지도는 2~4개 합성 진행, 보라색 지도부터는 그냥 바로바로 품앗이를 진행합니다. 보라색 지도도 숨결과 명파 중 주머니 등을 드롭하기에 사용하기 좋으며 노란색 전설 지도까지 합성은 비추천합니다.

비밀지도 보상

비밀 지도 보상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설~영웅 각인서
  • 경험치 카드
  • 명예의 파편
  • 태양의 축복, 은총, 가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