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크리티컬 에러(Critical Error) 해결 방법

반응형

 

롤 크리티컬 에러(Critical Error) 오류 해결 방법에 알려드립니다. 대부분의 크리티컬 에러 원인은 롤을 실행하게 되면 창이 하나 더 추가되며 로딩 화면이 등장하게 되는데 이때 user-Appdata-Local-Temp 폴더 안에 페이지 파일이 하나 생성되며 페이지 파일(가상 메모리)은 여러 PC 컴퓨터마다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수동으로 이 페이지 파일(가상 메모리)의 한계를 시스템에서 관리하도록 설정해 주어야만 합니다.

 

A critical error has occurred and the process must be terminated.
Would you like to create a crash dump to aid the developers in troubleshooting this issue?
This may take up to 5 minutes. NOTE: THe process may appear unresponsive during this time.

 

▲ 위와 같은 문구와 함께 시스템 에러 경고 창이 뜹니다. 이 문구가 뜨면 크리티컬 에러 로딩창, 크리티컬 에러 재접속 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반응이 없습니다. 아니오를 누르시고 아래 방법을 따라 해주세요.

 

▲ 먼저 바탕화면 - 내 컴퓨터 - 우클릭 - 속성(R)을 눌러주세요.

 

▲ 윈도우10의 경우 왼쪽에 '시스템 보호'가 있으며 시스템 보호를 눌러주세요.

 

▲ 시스템 속성 창이 실행되며 고급 탭 - 성능 - 설정(S)을 눌러주세요.

 

▲ 다시 한번 고급 - 변경(C)을 눌러주세요.

 

▲ 이곳에서 현재 컴퓨터의 페이지 파일(가상 메모리)을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위와 같이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A)를 체크해 주세요.

 

 

 

 

▲ 위와 같이 설정이 끝났다면 컴퓨터를 재부팅해주시고 

리그오브레전드를 실행하지 말고 한 단계만 더 따라 해 주시길 바랍니다.

 

리그오브레전드가 설치된 경로를 찾아가면 LeagueClient.exe 가 보이실 겁니다. 이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설정해서 실행해주어야 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을 해도 되지만 저건 매 번 저렇게 실행해줘야 하기 때문에 속성에서 따로 설정을 해줄게요.

 

▲ 속성에서 호환성 탭을 눌러주고 위와 같이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하고 적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롤 크리티컬에러 해결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