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앱플레이어 추천 2024년 TOP3 - PC 무료 앱플레이어

반응형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앱플레이어 순위 및 추천 관련 글입니다. 앱플레이어는 PC 데스크톱에서 스마트폰 앱을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라면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 키보드와 큰 화면으로 플레이할 수 있고 과거에는 투폰이나 공기계를 활용했다면 지금은 앱 플레이어에서 멀티를 지원하여 한 번에 여러 계정을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한번에 여러 개의 앱 플레이어를 컨트롤할 수 있는 멀티 컨트롤 기능도 있습니다.
 

기준

앱플레이어는 우선 가벼워야 하고 호환성이 뛰어나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멀티 플레이를 하는 유저가 많고 다양한 게임을 호환하고 지원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보안내장 기능이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내 개인정보를 사용해야 하고 컴퓨터에 프로그램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해킹이나 채굴 관련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앱플레이어에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유저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당연히 이용자 수는 많아질 것입니다. 아래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고 많이 사용하는 무료 앱플레이어 추천입니다.


블루스택 (Bluedstacks)

블루스택 앱플레이어

블루스택은 2011년에 개발된 최초의 앱플레이어로 미국에 본사가 있는 미국 앱 플레이어로 GDPR 규정에 따라 보안이 뛰어납니다. 타 앱플레이어에서 보안 관련 이슈가 생기면서 이용자가 더 늘었고 보안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앱 플레이어입니다. 원조인만큼 모든 기능을 지원하고 있고 편리하며 공식 카페를 운영해 게임 최적화 설정 및 오류, 버그 피드백 및 개선이 빠른 편입니다. 앱플레이어 자체가 무거운 편으로 알려져 있으나 컴퓨터 성능이 따라준다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수십 개 이상 멀티를 하는 유저라면 불편할 수도.)

지원 Windows, MAC
장점 보안, 편의성
단점 무거운 편
다운로드 공식 사이트로 이동

녹스 앱 플레이어 (NOX)

녹스 앱플레이어는 201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앱 플레이어로 업계 최초 안드로이드 9 버전을 출시할 만큼 다양한 시도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앱플레이어입니다.또한 매크로나 키 매핑, 멀티 컨트롤 등 여러 기능이 타 앱 플레이어에 비해 사용이 편리하다는 평이 많은 편이며 모든 면에서 무난한 앱플레이어입니다. 공식 카페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각종 이슈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지원 Windows, MAC
장점 편의성
단점 보통
다운로드 공식 사이트로 이동

LD플레이어 (LDPlayer)

LD플레이어는 2017년에 출시된 앱플레이어로 한국과 중국에서 공동 개발한 무료 앱플레이어입니다. 공동 개발을 시작했으나 한국 개발사가 폐업수순을 밟으며 현재는 중국의 창지 네트워크가 단독 운영 중입니다. LD플레이어는 출시 당시 가벼운 앱플레이어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현재에도 가장 빠른 앱플레이어 중 하나입니다. 한 때 채굴 관련 이슈가 있었으나 현재는 패치로 수정되었으며 공식 카페에서 버그나 오류 관련 문의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원 Windows, MAC
장점 가벼움, 최적화
단점 호환성
다운로드 공식 사이트로 이동

그외

해당 앱플레이어들은 디시, 클리앙 등에서 작성된 유저들의 후기와 수 년간 직접 사용해본 후기를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위 앱플레이어 외에도 MSI 앱 플레이어, 피크 앱플레이어, 미뮤, 게임 루프, 구글 플레이 게임 등 다양한 앱 플레이어와 국산 앱플레이어도 있으나 이용자가 적은 편으로 추후 괜찮은 앱 플레이어가 있다면 다시 소개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