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13 우르프 사기챔 TOP20 (2022년)

반응형

https://canfactory.tistory.com/184

 

우르프(URF) 기간, 출시일과 종료일 2022 |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오브레전드 우르프 모드(URF)는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모드 중 하나입니다. URF는 'Ultra Rapid Fire'의 줄임말로 2015년 프리시즌인 2014년 만우절에 처음 출시된 리그오브레전드의 한 '특별 게임

canfactory.tistory.com

 

오늘은 우르프 사기챔을 소개해 드립니다. PORO.GG 전적 검색 사이트에서 통계를 낸 롤 우르프 모드 챔피언 별 티어를 소개할게요! 보통 승률이 비정상적으로 높다면 분명 그 이유가 있기 마련입니다. 또한 픽률에 비해 승률이 낮다면 독약을 산거죠. 이 기간에는 부캐를 키우기 아주 좋은 타이밍 이기도 합니다.

 

PORO.GG 우르프 사기챔 순위 2023

 

우르프 모드에서 0 티어 챔피언으로 카이사, 세라핀으로 다음으로 1 티어는 리신을 시작으로 유미, 이즈리얼, 제드, 사일러스 등 이동기가 있는 챔피언 또는 유틸 챔프가 상위권에 머물러 있습니다. 물론, 티어가 정확한 건 아니지만 플래티넘 이상 구간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리된 표이니 어느 정도 신빙성 있는 자료라고 생각되네요. 최근에는 신규 챔피언이 많이 나오면서 우르프 모드에서 비에고, 사미라, 렐 등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됩니다. 업데이트되어 루시안이 S+급으로 올라와 있으며 주기적으로 통계는 업데이트됩니다.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통계를 보면 C, D 티어를 가진 챔피언들은 대부분 우르프 모드에서 큰 힘을 발휘하지 못했던 것 같네요. 물론 높은 숙련도가 있다면 C,D 티어 챔피언들로도 캐리 할 수 있겠지만요! 덧 붙여 제 주관적으로 사기 챔이라고 생각되는 것들도 소개해봅니다.

 

https://poro.gg/champions?format=stats

 

소환사의 협곡 - 챔피언 티어 :: 롤 전적 검색 - 포로지지

칼바람 나락과 우르프 모드의 챔피언 공략 및 티어를 제공합니다! 소환사를 검색하여 롤 전적을 확인해보세요.

poro.gg

 

이속 진, 블라디미르, 사일러스, 트위치, 방관 바루스, 카이사, 문도 박사, 루시안, AP리신, AP트린, 유미, 카사딘, 말파이트, 철거 직스, 아트록스, 볼리베어, 헤카림, 누누, 럼블, 카직스, 이블린, 사이온, 사미라, 릴리아, 요네

 

물론 손타는 챔피언도 있지만 사기라고 생각될 정도로 뛰어난 면을 보이는 챔피언들입니다. PORO.GG 사이트에서는 우르프 모드 챔피언의 모든 정보를 초보자 시점에서 아주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되어있어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