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로스트아크의 신규 컨텐츠 엘릭서 연성 효과에 대해 정리한 글입니다. 엘릭서는 무기를 제외한 방어구 5부위에 엘릭서를 연성하고 부여하는 시스템으로 추가 딜 상승 및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고레벨 엔드 컨텐츠로 자리 잡았습니다. 엘릭서 옵션과 세트 효과를 확인하세요.
공용
연성 효과 | 능력치 | 1단계 | 2단계 | 3단계 | 4단계 | 5단계 |
공격력 | 공격력 | 122 | 253 | 383 | 575 | 767 |
마나 | 최대 마나 | 15 | 32 | 49 | 73 | 98 |
무기 공격력 | 무기 공격력 | 236 | 488 | 740 | 1110 | 1480 |
무력화 | 무력화 피해량% | 0.38% | 0.79% | 1.20% | 1.80% | 2.40% |
물약 중독 | 회복 배틀아이템 회복량 증가(%) | 1.13% | 2.34% | 3.55% | 5.32% | 7.10% |
힘민지 | 특성 증가 | 864 | 1782 | 2700 | 4050 | 5400 |
방랑자 | 파티, 공격대 아닐 시 피해 증가(%) | 0.80% | 1.65% | 2.50% | 3.75% | 5% |
생명의 축복 | 전투 중 생명력 회복 | 6 | 12 | 19 | 29 | 39 |
자원의 축복 | 전투 자원 자연 회복(%) | 0.46% | 0.95% | 1.45% | 2.17% | 2.90% |
탈출의 달인 | 기상기 쿨타임 감소(%) | 0.38% | 0.79% | 1.20% | 1.80% | 2.40% |
폭발물 달인 | 배틀 아이템 피해량 증가(%) | 1.60% | 3.30% | 5% | 7.50% | 10% |
회피의 달인 | 이동기 쿨타임 감소(%) | 0.38% | 0.79% | 1.20% | 1.80% | 2.40% |
공용 효과는 어느 부위에 부여하더라도 효과가 발동합니다.
투구 전용
연성 효과 | 능력치 | 1단계 | 2단계 | 3단계 | 4단계 | 5단계 |
강맹(질서) | 공격력(%)/물리 방어력 +받피감/피증 |
0.23%/480 | 0.47%/990 | 0.72%/1500 | 1.08%/2250 | 1.44%/3000 |
달인(질서) | 공격력(%)/물리 방어력 +치적 |
0.23%/480 | 0.47%/990 | 0.72%/1500 | 1.08%/2250 | 1.44%/3000 |
선각자(질서) | 공 버프 효과(%)/최대 생명력 +공버프/쿨감 |
0.64%/800 | 1.32%/1650 | 2%/2500 | 3%/3750 | 4%/5000 |
선봉대(질서) | 공격력(%)/물리 방어력 +피증 |
0.23%/480 | 0.47%/990 | 0.72%/1500 | 1.08%/2250 | 1.44%/3000 |
신념(질서) | 공 버프 효과(%)/최대 생명력 +공버프/아덴 |
0.64%/800 | 1.32%/1650 | 2%/2500 | 3%/3750 | 4%/5000 |
진군(질서) | 공 버프 효과(%)/최대 생명력 +공버프/무공 |
0.64%/800 | 1.32%/1650 | 2%/2500 | 3%/3750 | 4%/5000 |
칼날 방패(질서) | 공격력(%)/물리 방어력 +보호막/피증 |
0.23%/480 | 0.47%/990 | 0.72%/1500 | 1.08%/2250 | 1.44%/3000 |
행운(질서) | 공격력(%)/물리 방어력 +확률쿨타임초기화 |
0.23%/480 | 0.47%/990 | 0.72%/1500 | 1.08%/2250 | 1.44%/3000 |
회심(질서) | 공격력(%)/물리 방어력 +치피증 |
0.23%/480 | 0.47%/990 | 0.72%/1500 | 1.08%/2250 | 1.44%/3000 |
어깨 전용
연성 효과 | 능력치 | 1단계 | 2단계 | 3단계 | 4단계 | 5단계 |
각성기 피해 | 각성기 피해(%) | 1.2% | 2.47% | 3.75% | 5.62% | 7.5% |
보스 피해 | 보스 피해(%) | 0.38% | 0.79% | 1.2% | 1.8% | 2.4% |
보호막 강화 | 보호막 강화(%) | 0.67% | 1.38% | 2.1% | 3.15% | 4.2% |
회복 강화 | 회복 강화(%) | 0.67% | 1.38% | 2.1% | 3.15% | 4.2% |
상의 전용
연성 효과 | 능력치 | 1단계 | 2단계 | 3단계 | 4단계 | 5단계 |
마법 방어력 | 마법 방어력 | 960 | 1980 | 3000 | 4500 | 6000 |
물리 방어력 | 물리 방어력 | 960 | 1980 | 3000 | 4500 | 6000 |
받는 피해 감소 | 받는 피해 감소(%) | 1.60% | 3.30% | 5% | 7.50% | 10% |
최대 생명력 | 최대 생명력 증가 | 2720 | 5610 | 8500 | 12750 | 17000 |
하의 전용
연성 효과 | 능력치 | 1단계 | 2단계 | 3단계 | 4단계 | 5단계 |
아군 강화 | 공 버프 효과(%) | 0.96% | 1.98% | 3% | 4.50% | 6% |
아이덴티티 획득 | 아이덴티티 획득(%) | 0.64% | 1.32% | 2% | 3% | 4% |
추가 피해 | 추가 피해(%) | 0.49% | 1.02% | 1.55% | 2.32% | 3.10% |
치명타 피해 | 치명타 피해(%) | 1.12% | 2.31% | 3.50% | 5.25% | 7% |
장갑 전용
연성 효과 | 능력치 | 1단계 | 2단계 | 3단계 | 4단계 | 5단계 |
강맹(혼돈) | 피해 증가(%)/마법 방어력 +받피감/피증 |
0.23%/480 | 0.47%/990 | 0.72%/1500 | 1.08%/2250 | 1.44%/3000 |
달인(혼돈) | 피해 증가(%)/마법 방어력 +치적 |
0.23%/480 | 0.47%/990 | 0.72%/1500 | 1.08%/2250 | 1.44%/3000 |
선각자(혼돈) | 회복,보호막(%)/ 전투 회복 +공버프/쿨감 |
0.23%/9 | 0.47%/19 | 0.72%/29 | 1.08%/43 | 1.44%/58 |
선봉대(혼돈) | 피해 증가(%)/마법 방어력 +피증 |
0.23%/480 | 0.47%/990 | 0.72%/1500 | 1.08%/2250 | 1.44%/3000 |
신념(혼돈) | 회복,보호막(%)/ 전투 회복 +공버프/아덴 |
0.64%/800 | 1.32%/1650 | 2%/2500 | 3%/3750 | 4%/5000 |
진군(혼돈) | 회복,보호막(%)/ 전투 회복 +공버프/무공 |
0.64%/800 | 1.32%/1650 | 2%/2500 | 3%/3750 | 4%/5000 |
칼날 방패(혼돈) | 피해 증가(%)/마법 방어력 +보호막/피증 |
0.23%/480 | 0.47%/990 | 0.72%/1500 | 1.08%/2250 | 1.44%/3000 |
행운(혼돈) | 피해 증가(%)/마법 방어력 +확률쿨타임초기화 |
0.23%/480 | 0.47%/990 | 0.72%/1500 | 1.08%/2250 | 1.44%/3000 |
회심(혼돈) | 피해 증가(%)/마법 방어력 +치피증 |
0.23%/480 | 0.47%/990 | 0.72%/1500 | 1.08%/2250 | 1.44%/3000 |
세트 효과
세트 효과 | 1단계 (레벨 합 35) | 2단계 (레벨 합 40) |
강맹 | 체력이 50% 이하일 때 적에게 받는 피해가 6% 감소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3% 증가한다. 체력이 50% 초과일 때 적에게 받는 피해가 4% 감소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4% 증가한다. |
체력이 50% 이하일 때 적에게 받는 피해가 12% 감소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6% 증가한다. 체력이 50% 초과일 때 적에게 받는 피해가 8% 감소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8% 증가한다. |
달인 | 이동기 및 기상기를 제외한 스킬 사용 시 10초 간 '달인' 중첩을 얻는다. 달인: 치명타 적중률 1.4% 증가 (최대 5중첩) 피격 시 '달인' 중첩을 1 잃는다. 단, 중첩은 0.5초에 1회만 감소한다. |
'달인' 효과가 강화되어 중첩 당 추가 피해가 1.7% 추가로 증가한다. |
선각자 | 이동기 및 기상기를 제외한 스킬 사요 시, 5초간 '통찰' 중첩을 획득한다. (최대 10중첩) 통찰: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 0.8%% 증가 |
'통찰' 중첩이 최대에 도달하면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가 6% 추가로 증가하며, 각성기,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한다. |
선봉대 | 이동기 사용 시 '돌격' 효과를 얻는다. 돌격: 20초 간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 피해 3% 증가 공격 적중 시 '용기' 효과를 얻는다. 용기: 6초 간 공격력 3% 증가 |
'돌격'과 '용기' 효과를 동시에 보유할 시, '선봉대' 효과를 얻는다. 선봉대: 적에게 주는 피해 5% 증가 |
신념 | 각성기 사용 시 3분간 '신념' 효과를 얻는다. 신념: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가 8% 증가 |
'신념' 효과가 강화되어 공격 적중 시 아이덴티티 게이지 획득량이 5% 증가하고,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가 6% 추가로 증가한다. |
진군 | 아군에게 보호 효과 사용 시, 자신의 8m 이내에 파티 전체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에테르를 생성한다.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진군 에테르: 15초 간 무기 공격력 2230 증가 |
'진군 에테르' 생성 시, 15초간 자신의 이동속도가 8% 증가하고,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가 6% 증가한다. |
칼날 방패 | 공격 적중 시, 15초 간 최대 생명력 6%까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는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칼날 방패' 보호막을 보유할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4% 증가한다. |
'칼날 방패' 보호막을 보유할 때,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량이 8%로 적용된다. |
행운 | 5% 확률로 사용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단, 이동기, 기상기 및 각성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초기화되지 않으며, 초기화 여부는 스킬 사용 시 처음 1회만 판정한다. |
1단계 효과가 강화되어, 발동 확률이 2배로 증가한다. |
회심 |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6% 추가로 증가한다. | 1단계 효과가 강화되어,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수치가 12%로 적용된다. |
1650 레벨 추피 42%, 치적 70%, 치피 250%, 저주받은 인형 3레벨, 전설 아바타 풀셋 기준 위 효과의 딜 효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보스피해 5Lv (2.4%)
- 치명타피해 5Lv (2.4%)
- 추가피해 5Lv (2.19%)
- 보스피해 4Lv (1.8%)
- 치명타피해 4Lv (1.8%)
- 추가피해 4Lv (1.64%)
- 혼돈 5Lv (1.44%)
- 공격력 5Lv (1.29%)
- 질서 5Lv (1.25%)
- 보스피해 3Lv (1.21%)
- 치명타피해 3Lv (1.2%)
- 추가피해 3Lv (1.1%)
- 혼돈 4Lv (1.08%)
- 힘민지 5Lv (1.02%)
- 무기공격력 5Lv (0.99%)
- 공격력 4Lv (0.97%)
- 질서 4Lv (0.94%)
- 보스피해 2Lv (0.8%)
- 치명타피해 2Lv (0.79%)
- 힘민지 4Lv (0.77%)
- 무기공격력 4Lv (0.74%)
- 혼돈 3Lv (0.72%)
- 추가피해 2Lv (0.72%)
- 공격력 3Lv (0.65%)
- 질서 3Lv (0.63%)
- 힘민지 3Lv (0.51%)
- 무기공격력 3Lv (0.5%)
- 혼돈 2Lv (0.47%)
- 공격력 2Lv (0.43%)
- 질서 2Lv (0.41%)
- 보스피해 1Lv (0.39%)
- 치명타피해 1Lv (0.39%)
- 추가피해 1Lv (0.35%)
- 힘민지 2Lv (0.34%)
- 무기공격력 2Lv (0.33%)
- 혼돈 1Lv (0.23%)
- 공격력 1Lv (0.21%)
- 질서 1Lv (0.2%)
- 힘민지 1Lv (0.17%)
- 무기공격력 1Lv (0.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