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공략

로스트아크 엘릭서 옵션 정리 A-Z 딜 효율 | 로아 시즌2

반응형

로스트아크의 신규 컨텐츠 엘릭서 연성 효과에 대해 정리한 글입니다. 엘릭서는 무기를 제외한 방어구 5부위에 엘릭서를 연성하고 부여하는 시스템으로 추가 딜 상승 및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고레벨 엔드 컨텐츠로 자리 잡았습니다. 엘릭서 옵션과 세트 효과를 확인하세요.

 

공용

연성 효과 능력치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공격력 공격력 122 253 383 575 767
마나 최대 마나 15 32 49 73 98
무기 공격력 무기 공격력 236 488 740 1110 1480
무력화 무력화 피해량% 0.38% 0.79% 1.20% 1.80% 2.40%
물약 중독 회복 배틀아이템 회복량 증가(%) 1.13% 2.34% 3.55% 5.32% 7.10%
힘민지 특성 증가 864 1782 2700 4050 5400
방랑자 파티, 공격대 아닐 시 피해 증가(%) 0.80% 1.65% 2.50% 3.75% 5%
생명의 축복 전투 중 생명력 회복 6 12 19 29 39
자원의 축복 전투 자원 자연 회복(%) 0.46% 0.95% 1.45% 2.17% 2.90%
탈출의 달인 기상기 쿨타임 감소(%) 0.38% 0.79% 1.20% 1.80% 2.40%
폭발물 달인 배틀 아이템 피해량 증가(%) 1.60% 3.30% 5% 7.50% 10%
회피의 달인 이동기 쿨타임 감소(%) 0.38% 0.79% 1.20% 1.80% 2.40%

공용 효과는 어느 부위에 부여하더라도 효과가 발동합니다.

 

투구 전용

연성 효과 능력치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강맹(질서) 공격력(%)/물리 방어력
+받피감/피증
0.23%/480 0.47%/990 0.72%/1500 1.08%/2250 1.44%/3000
달인(질서) 공격력(%)/물리 방어력
+치적
0.23%/480 0.47%/990 0.72%/1500 1.08%/2250 1.44%/3000
선각자(질서) 공 버프 효과(%)/최대 생명력
+공버프/쿨감
0.64%/800 1.32%/1650 2%/2500 3%/3750 4%/5000
선봉대(질서) 공격력(%)/물리 방어력
+피증
0.23%/480 0.47%/990 0.72%/1500 1.08%/2250 1.44%/3000
신념(질서) 공 버프 효과(%)/최대 생명력
+공버프/아덴
0.64%/800 1.32%/1650 2%/2500 3%/3750 4%/5000
진군(질서) 공 버프 효과(%)/최대 생명력
+공버프/무공
0.64%/800 1.32%/1650 2%/2500 3%/3750 4%/5000
칼날 방패(질서) 공격력(%)/물리 방어력
+보호막/피증
0.23%/480 0.47%/990 0.72%/1500 1.08%/2250 1.44%/3000
행운(질서) 공격력(%)/물리 방어력
+확률쿨타임초기화
0.23%/480 0.47%/990 0.72%/1500 1.08%/2250 1.44%/3000
회심(질서) 공격력(%)/물리 방어력
+치피증
0.23%/480 0.47%/990 0.72%/1500 1.08%/2250 1.44%/3000

어깨 전용

연성 효과 능력치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각성기 피해 각성기 피해(%) 1.2% 2.47% 3.75% 5.62% 7.5%
보스 피해 보스 피해(%) 0.38% 0.79% 1.2% 1.8% 2.4%
보호막 강화 보호막 강화(%) 0.67% 1.38% 2.1% 3.15% 4.2%
회복 강화 회복 강화(%) 0.67% 1.38% 2.1% 3.15% 4.2%

상의 전용

연성 효과 능력치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마법 방어력 마법 방어력 960 1980 3000 4500 6000
물리 방어력 물리 방어력 960 1980 3000 4500 6000
받는 피해 감소 받는 피해 감소(%) 1.60% 3.30% 5% 7.50% 10%
최대 생명력 최대 생명력 증가 2720 5610 8500 12750 17000

하의 전용

연성 효과 능력치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아군 강화 공 버프 효과(%) 0.96% 1.98% 3% 4.50% 6%
아이덴티티 획득 아이덴티티 획득(%) 0.64% 1.32% 2% 3% 4%
추가 피해 추가 피해(%) 0.49% 1.02% 1.55% 2.32% 3.10%
치명타 피해 치명타 피해(%) 1.12% 2.31% 3.50% 5.25% 7%

장갑 전용

연성 효과 능력치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강맹(혼돈) 피해 증가(%)/마법 방어력
+받피감/피증
0.23%/480 0.47%/990 0.72%/1500 1.08%/2250 1.44%/3000
달인(혼돈) 피해 증가(%)/마법 방어력
+치적
0.23%/480 0.47%/990 0.72%/1500 1.08%/2250 1.44%/3000
선각자(혼돈) 회복,보호막(%)/ 전투 회복
+공버프/쿨감
0.23%/9 0.47%/19 0.72%/29 1.08%/43 1.44%/58
선봉대(혼돈) 피해 증가(%)/마법 방어력
+피증
0.23%/480 0.47%/990 0.72%/1500 1.08%/2250 1.44%/3000
신념(혼돈) 회복,보호막(%)/ 전투 회복
+공버프/아덴
0.64%/800 1.32%/1650 2%/2500 3%/3750 4%/5000
진군(혼돈) 회복,보호막(%)/ 전투 회복
+공버프/무공
0.64%/800 1.32%/1650 2%/2500 3%/3750 4%/5000
칼날 방패(혼돈) 피해 증가(%)/마법 방어력
+보호막/피증
0.23%/480 0.47%/990 0.72%/1500 1.08%/2250 1.44%/3000
행운(혼돈) 피해 증가(%)/마법 방어력
+확률쿨타임초기화
0.23%/480 0.47%/990 0.72%/1500 1.08%/2250 1.44%/3000
회심(혼돈) 피해 증가(%)/마법 방어력
+치피증
0.23%/480 0.47%/990 0.72%/1500 1.08%/2250 1.44%/3000

세트 효과

세트 효과 1단계 (레벨 합 35) 2단계 (레벨 합 40)
강맹 체력이 50% 이하일 때 적에게 받는 피해가 6% 감소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3% 증가한다.
체력이 50% 초과일 때 적에게 받는 피해가 4% 감소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4% 증가한다.
체력이 50% 이하일 때 적에게 받는 피해가 12% 감소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6% 증가한다.
체력이 50% 초과일 때 적에게 받는 피해가 8% 감소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8% 증가한다.
달인 이동기 및 기상기를 제외한 스킬 사용 시 10초 간 '달인' 중첩을 얻는다.
달인: 치명타 적중률 1.4% 증가 (최대 5중첩)
피격 시 '달인' 중첩을 1 잃는다. 단, 중첩은 0.5초에 1회만 감소한다.
'달인' 효과가 강화되어 중첩 당 추가 피해가 1.7% 추가로 증가한다.
선각자 이동기 및 기상기를 제외한 스킬 사요 시, 5초간 '통찰' 중첩을 획득한다. (최대 10중첩)
통찰: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 0.8%% 증가
'통찰' 중첩이 최대에 도달하면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가 6% 추가로 증가하며, 각성기,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한다.
선봉대 이동기 사용 시 '돌격' 효과를 얻는다.
돌격: 20초 간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 피해 3% 증가
공격 적중 시 '용기' 효과를 얻는다.
용기: 6초 간 공격력 3% 증가
'돌격'과 '용기' 효과를 동시에 보유할 시, '선봉대' 효과를 얻는다.
선봉대: 적에게 주는 피해 5% 증가
신념 각성기 사용 시 3분간 '신념' 효과를 얻는다.
신념: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가 8% 증가
'신념' 효과가 강화되어 공격 적중 시 아이덴티티 게이지 획득량이 5% 증가하고,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가 6% 추가로 증가한다.
진군 아군에게 보호 효과 사용 시, 자신의 8m 이내에 파티 전체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에테르를 생성한다.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진군 에테르: 15초 간 무기 공격력 2230 증가
'진군 에테르' 생성 시, 15초간 자신의 이동속도가 8% 증가하고, 자신의 공격력에 기반한 파티 공격력 버프 효과가 6% 증가한다.
칼날 방패 공격 적중 시, 15초 간 최대 생명력 6%까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는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칼날 방패' 보호막을 보유할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4% 증가한다.
'칼날 방패' 보호막을 보유할 때,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량이 8%로 적용된다.
행운 5% 확률로 사용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단, 이동기, 기상기 및 각성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초기화되지 않으며, 초기화 여부는 스킬 사용 시 처음 1회만 판정한다.
1단계 효과가 강화되어, 발동 확률이 2배로 증가한다.
회심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6% 추가로 증가한다. 1단계 효과가 강화되어,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수치가 12%로 적용된다.

 

1650 레벨 추피 42%, 치적 70%, 치피 250%, 저주받은 인형 3레벨, 전설 아바타 풀셋 기준 위 효과의 딜 효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보스피해 5Lv (2.4%)
  2. 치명타피해 5Lv (2.4%)
  3. 추가피해 5Lv (2.19%)
  4. 보스피해 4Lv (1.8%)
  5. 치명타피해 4Lv (1.8%)
  6. 추가피해 4Lv (1.64%)
  7. 혼돈 5Lv (1.44%)
  8. 공격력 5Lv (1.29%)
  9. 질서 5Lv (1.25%)
  10. 보스피해 3Lv (1.21%)
  11. 치명타피해 3Lv (1.2%)
  12. 추가피해 3Lv (1.1%)
  13. 혼돈 4Lv (1.08%)
  14. 힘민지 5Lv (1.02%)
  15. 무기공격력 5Lv (0.99%)
  16. 공격력 4Lv (0.97%)
  17. 질서 4Lv (0.94%)
  18. 보스피해 2Lv (0.8%)
  19. 치명타피해 2Lv (0.79%)
  20. 힘민지 4Lv (0.77%)
  21. 무기공격력 4Lv (0.74%)
  22. 혼돈 3Lv (0.72%)
  23. 추가피해 2Lv (0.72%)
  24. 공격력 3Lv (0.65%)
  25. 질서 3Lv (0.63%)
  26. 힘민지 3Lv (0.51%)
  27. 무기공격력 3Lv (0.5%)
  28. 혼돈 2Lv (0.47%)
  29. 공격력 2Lv (0.43%)
  30. 질서 2Lv (0.41%)
  31. 보스피해 1Lv (0.39%)
  32. 치명타피해 1Lv (0.39%)
  33. 추가피해 1Lv (0.35%)
  34. 힘민지 2Lv (0.34%)
  35. 무기공격력 2Lv (0.33%)
  36. 혼돈 1Lv (0.23%)
  37. 공격력 1Lv (0.21%)
  38. 질서 1Lv (0.2%)
  39. 힘민지 1Lv (0.17%)
  40. 무기공격력 1Lv (0.16%)

출처: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9217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