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1일 만우절을 기념하여 배틀그라운드(배그)에서는 만우절 모드:판타지 배틀 로얄을 출시 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 판타지는 팔라딘, 바바리안, 레인저, 위자드 4가지 직업으로 배틀 로얄을 하는 방식으로 배틀그라운드(배그)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8일 동안 오픈되는 만우절 이벤트 치고는 상당히 퀄리티 있는 모드라고 생각됩니다. 아마 이 후 출시될 새로운 모드의 떡밥이 아닐까요? 보통은 총을 가지고 전략적으로 싸우는 모습 이였다면 이번 모드는 각 직업마다 특수 스킬을 사용하여 전투하는 방식으로 직업마다 특수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본 맵은 에란겔 맵을 기본으로 시작 시 F8 단축키를 눌러 원하는 직업(클래스)를 선택하고 파밍 또는 적을 죽여 획득한 크리스탈과 지르콘으로 무기와 반지, 목걸이를 강화 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판타지 바바리안(BABRIAN)
바바리안은 반지를 강화 하게 되면 이동 속도가 최대 25% 증가하며 메가 에너지 드링크를 사용 시 2초 만에 회복, 이동 속도 증가로 적에게 빠르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또한 적에게 공격을 적중하면 추가 이동 속도를 획득 합니다. 강한 멧집과 이동 속도로 원거리 딜러를 죽일 수 있을 것 같지만 강화가 조금이라도 덜 되어 있다면 오히려 괴롭힘의 대상이 되기 쉽습니다. 가장 저 평가되고 있는 직업
배틀그라운드 판타지 레인저(RANGER)
레인저는 석궁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데 기존 석궁은 1발 사격 후 장전하는 방식 이었지만 레인저는 연발 사격이 가능 합니다. 석궁을 크리스탈로 업그레이드 하게 되면 탄 수가 증가 하게 되며 가장 높은 DPS를 가진 직업 입니다. 직업 특성 상 발소리가 나지 않으며 석궁의 사운드가 소음이 적어 숨어서 쏘면 절대 위치를 알 수 없을 정도 입니다. 또한 섬광탄 스킬이 있어 아군에게 받는 데미지 감소 효과, 적군에게 섬광탄 효과를 주어 위험한 상황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다만 팔라딘에게 물리고 섬광탄을 잘못 쓰게 되면 죽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판타지 팔라딘(PALADIN)
팔라딘은 사실 상 S급 클래스이며 탱커와 힐러의 역할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높은 체력과 근거리 피해 면역, 강력한 회복량으로 파티에 꼭 필요한 직업이라고 생각 됩니다. 일정 시간마다 구급상자가 채워지며 아군에게 드랍하여 나눠줄 수 있습니다. 광역 화염병은 범위의 아군을 회복 시켜줄 수 있으며 적군도 회복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회복력이 우수하여 자기장 밖에서도 버틸 수 있으며 팔라딘의 무기는 아군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적을 타격하게 되면 약간의 데미지와 슬로우 효과를 주게 되는데 둔화율이 높아 한번 맞으면 벗어날 수 없습니다. 견착 키를 통해 방패를 들 수 있으며 그 상태에서 좌 클릭을 하게되면 상대를 밀쳐내 아군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파쿠르를 할 수 없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판타지 위자드(WIZARD)
위자드는 범위 딜러로 플레어 건을 주 무기로 사용합니다. 무기에는 낙차가 적용되어 어느정도 예측성 플레이가 필요하고 화염병, 연막탄으로 메테오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메테오는 5초 정도 지난 뒤 떨어지기 때문에 예측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다만 위치가 표시되고 범위도 큰 편이 아니라서 잘 맞지 않는 단점도 있습니다. 스킬 특성 상 위치가 드러나기 쉽기 때문에 바바리안에게 하루종일 쫒길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만우절 스킨
만우절 스킨은 접속 시 바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각 스킨 마다 정해진 퀘스트를 완료하고 포인트로 얻을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 BP로도 구매 가능합니다.
차량
오토바이와 UAZ 두 가지가 있습니다. 최고 속도는 60km 내외로 풀 피인 상대는 차에 부딪혀도 한방에 죽지 않습니다. 차량을 타고 있을 때 위자드를 만난다면 최대한 도망가거나 내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위자드는 차량을 1~3방이면 터뜨릴 수 있고 차량에 타고 있어도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이상으로 배틀그라운드 만우절 맵
판타지 배틀로얄 공략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