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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란트 랭크, 경쟁 시스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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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란트 랭크 게임, 경쟁전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경쟁전 모드는 발로란트 0.49패치 이후 유럽, 북미 서버를 시작으로 활성화될 예정 입니다. 경쟁전 모드과 일반 모드의 규칙은 동일하지만 경쟁 요소에 초점을 맞춰 더욱 더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클로즈 베타 기간에 유저의 피드백을 참고하여 개선해 나갈것이라고 하네요.

 

  • 랭크 게임은 일반 모드를 20회 플레이 하면 경쟁전 모드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랭크는 총 8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랭크당 3개의 티어로 나눠집니다. (최고 티어 발로란트 제외)
  • 최대 5인 구성으로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팀원과의 랭크차이는 롤과 같이 2랭크(6티어) 이내여야 합니다.
  • 14일 동안 경쟁전을 플레이하지 않을 경우 랭크가 표시되지 않지만 강등되지 않습니다.
  • 클로즈 베타 랭크는 정식 출시되는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습니다.(MMR, 랭크 등)

 

랭크는 아이언,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불멸, 발로란트 총 여덟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3개의 티어로 나뉩니다. 랭크 상승의 중요한 요소는 승리이지만 게입 내 활약도에 따라 랭크를 더 빨리 상승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롤과 다르게 게임 기여도를 점수에 반영한다고 합니다.

 

이하 공식 홈페이지 공지 내용 입니다.

또 게임에서 패배했을 때 그 이전 게임에 비해 기대 이하의 실력을 보일 경우 랭크가 더 발리 떨어진다고 합니다. 처음 경쟁전을 하면 롤 배치와 같이 상승폭이 크지만 점점 원래 실력에 맞게 랭크가 조절된다고 합니다. 또한 플레이어의 전체 성적을 고려하기 때문에 부계정 사용을 감지하고 부정한 랭크 상승을 방지하며 정확한 원래 실력(랭크)을 더 빠르게 파악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체 성적을 반영하면 실제로 자기 실력에 맞는 랭크를 가진 플레이어들과 밸런스가 맞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는 더 강한 신뢰를 가지실 수 있을 겁니다.

스파이크 설치는 친구들과 함께 한다면 더 즐겁겠죠. 경쟁전에서는 최대 5명의 사전 구성 팀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최대 5명이 팀을 이루어 플레이할 때는 플레이어들이 서로 도움을 받고 있다는 느낌을 주려고 합니다. 이것이 발로란트 경쟁전 플레이의 핵심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사전 구성되는 팀원은 2랭크 (6티어) 이상 차이가 나서는 안 됩니다. 이 조건은 게임에서 플레이어 중 어느 한 명의 실력이 다른 플레이어들의 평균 실력보다 지나치게 높거나 낮아서 실력 차이가 너무 크게 나는 경우를 방지해줄 겁니다.

또한 사전 구성 팀의 인원 수에 상관없이 공정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방법도 마련했습니다. 발로란트 경쟁전 대전 검색 체계는 사전 구성 팀 인원 수를 감지해서 비슷한 인원으로 사전 구성된 상대 팀을 찾도록 대전 검색을 자동 최적화합니다.

랭크 휴면 상태도 반영됩니다. 최근 14일 동안 경쟁전을 플레이하지 않은 계정은 “휴면 상태”가 적용되며 랭크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게임을 한 번 플레이하면 랭크가 다시 표시되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희는 다른 플레이어들이 여러분의 랭크를 확인했을 때 랭크에 실력이 정확히 반영되도록 하려고 합니다. 14일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았다면 랭크를 통해 그다지 정확한 실력을 나타낼 수 없겠죠. 하지만 휴면 상태에서도 랭크가 자동으로 내려가지는 않으니 오랜만에 플레이한 게임에서도 멋진 플레이를 펼친다면 불이익은 없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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