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는 현재까지 총 4가지 난이도가 존재합니다. 가장 기본적이고 시작부터 설정이 가능한 모험가와 베테랑 난이도, 베테랑 난이도에서 빛의 대성당을 클리어하면 해제되는 악몽 난이도, 악몽 난이도에서 몰락한 사원을 클리어하면 해제되는 고행 난이도가 있습니다.
난이도 종류
디아블로4의 난이도는 세계 단계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디아블로4에선 총 4개의 세계 단계가 있고 모험가, 베테랑, 악몽, 고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난이도에 따라 보스의 체력과 데미지, 획득 경험치와 골드량이 달라집니다.
모험가 난이도는 권장 레벨이 1 부터 50 레벨로 처음 플레이 하는 유저들을 위한 난이도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통 디아블로4를 처음 시작했지만 조금 더 많은 경험치와 금화를 얻기 위해 베테랑 난이도로 시작하곤 합니다. 처음부터 설정할 수 있는 난이도지만 출시 당시 베테랑 난이도로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보다 모험가 난이도로 진행하는 것이 속도 면에서 더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악몽 진입을 하기 위해서는 베테랑 난이도로 플레이해야 합니다.
악몽 난이도부터는 신성 등급 아이템과 고유 아이템 파밍이 가능합니다. 권장 레벨이 50부터 70 레벨이지만 베테랑 난이도에서 빛의 대성당 던전을 완료하면 레벨이 1이라도 악몽 난이도부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아블로의 주 콘텐츠 중 하나인 지옥물결도 이 난이도부터 참가할 수 있습니다.
고행 난이도는 현재 디아블로에서 가장 높은 난이도로 악몽 난이도에서 몰락한 사원 던전을 완료하면 해당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행 난이도부터 디아블로4의 최고 등급 아이템인 선조 아이템이 드롭되고 악몽 던전까지 얻을 수 없었던 신규 고유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당연히 적도 강해지고 얻을 수 있는 경험치와 골드량이 높아집니다.
난이도 변경 방법
디아블로4에서 난이도를 변경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게임 내 우측 상단에서 미니맵 하단을 보면 현재 내가 플레이하고 있는 난이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 시 기본 난이도 설정
로그인 화면으로 돌아가서 우측을 보면 세계 단계 변경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세계 단계 설정 창이 등장합니다.
원하는 세계 단계를 클릭하고 선택하면 매번 실행 시 자동으로 설정한 세계 단계로 시작됩니다. 보통 고행 또는 악몽 난이도에 진입한 초기에만 설정해 두고 이후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게임 내에서 변경하는 방법
게임 내에서 변경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1막 조각난 봉우리의 대도시 마을인 키요바사드로 이동합니다. 워프 기준 1시 방향으로 올라가면 세계 단계 조각상이 있습니다.
세계 단계 조각상을 누르고 난이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파티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파티원 모두가 키요바사드로 와야 세계 단계를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악몽 난이도 해금
악몽 난이도를 해금하려면 베테랑 난이도에서 빛의 대성당 던전을 클리어해야 합니다. 던전 클리어 후 키요바사드 마을 세계단계 조각상을 클릭하면 해금됩니다. 레벨 제한이나 다른 조건은 없고 던전만 클리어해도 되기 때문에 악몽 버스 등을 많이 이용합니다.
고행 난이도 해금
고행 난이도 역시 해금하려면 악몽 난이도에서 몰락한 사원 던전을 클리어해야 합니다. 이 역시 레벨 제한이 없어 던전만 클리어하고 클리어 후 키요바사드 마을 세계단계 조각상을 클릭하면 해금됩니다. 빠른 레벨업과 선조 장비 파밍을 위해서는 고행 난이도까지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