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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4 밸런스 패치가 정리된 글입니다. 디아블로4의 직업 야만용사, 드루이드, 강령술사, 도적, 원소술사의 밸런스 패치가 모두 진행되었으며 추가로 위상 밸런스 조정과 아이템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밸런스 패치 (2023.07.19)
시즌1 시작 전 업데이트된 밸런스 패치 내용으로 시즌 영역과 영원 영역 모두 적용된 내용입니다.
야만용사
기술
- 난폭한 이중 타격의 취약 지속 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맹렬한 지각 변동의 중첩당 추가 피해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강력한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대상 3명으로 제한되고, 최대 9초까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전술적 발 구르기의 분노 획득량이 25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결정타의 우두머리에 대한 추가 피해가 100%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강철 손아귀의 취약 지속 시간이 2.5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파열 피해가 30%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 전사의 파열 공격 속도 보너스가 20%에서 30%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4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투사의 파열 회복력이 최대 생명력의 15%에서 18%로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 무력화는 건강 상태의 적만 감속시키고, 감속 속도는 10/20/30%에서 20/40/60%로 증가합니다.
- 취약 상태에 대한 뼈 가르기의 출혈 추가 피해가 6/12/18%에서 5/10/15%로 감소합니다.
정복자
- 진노 문양의 보너스가 핵심 기술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에 적용됩니다.
위상
- 가차없는 광전사의 위상 광폭화 지속 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전투의 광기 위상 광폭화 지속 시간이 1~2.5초에서 2~3.5초로 증가했습니다.
- 난투가의 위상 피해가 1~1.3에서 1.5~1.8로 증가했습니다.
- 불타는 분노의 위상 피해가 0.08~0.14에서 0.22~0.28로 증가했습니다.
- 철갑 전사의 위상 피해 감소가 15~25%에서 18~28%로 증가했습니다.
- 갈증 해소의 위상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50%에서 40~60%로 증가했습니다.
- 선조의 메아리의 위상 행운의 적중 확률이 40~50%에서 50~60%로 증가했습니다.
- 무기 전문가 위상 행운의 적중 확률이 32~50%에서 37%~55%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 고르의 파멸적인 손 보호구는 이제 2초마다 또는 소용돌이 종료 후 폭발하고, 적중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 심홍색의 전장 출혈 추가 피해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드루이드
기술
- 강화된 발톱 공격 속도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의 일격 피해 감소가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바위 피해가 33%에서 46%로 증가했습니다.
- 야생의 짓밟기로 얻는 영력이 2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극상의 찢어발기기 생명력 회복이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대격변 번개 피해가 64%에서 77%로 증가하고, 회오리바람 피해가 19%에서 23%로 증가했습니다.
- 최고의 대격변 취약 효과 지속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극상의 대격변 지속 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극상의 회색곰의 격노를 시전 하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이 아닌 6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 제압을 발동하기 위해 필요한 흥분 유지 시간이 35/30/25초에서 24/20/16초로 감소했습니다.
영혼 은총
- 피학성에 필요한 행운의 적중 확률이 75%로 변경되었습니다.
- 따끔거리는 거죽의 가시가 1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무쇠 깃털의 최대 생명력이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로 얻는 보강이 최대 생명력의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과부하 피해가 0.2에서 0.25로 증가했습니다.
정복자
- 영혼 문양의 보너스가 핵심 기술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에 적용됩니다.
위상
- 잔잔한 산들바람의 위상 행운의 적중 확률이 5~10%에서 7~12%로 증가했습니다.
- 균형잡힌 위상 최대 영력이 30~50에서 60~80으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우의 위상 추가 피해가 7~15%에서 10~18%로 증가했습니다.
- 가죽방랑자의 위상 회복력이 0.05~0.1에서 0.07~0.12로 증가했습니다.
- 공생하는 위상 재사용 대기시간이 4~8에서 3~5로 감소했습니다.
- 쑥대밭의 위상 추가 피해가 10~20%에서 16~26%로 증가했습니다.
- 양치기의 위상 추가 피해가 6~8%에서 6~10%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 만족을 모르는 분노의 곰인간 기술 등급이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 미친 늑대의 환희의 늑대인간 기술 등급이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강령술사
기술
- 신병의 부패 감속 효과가 3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취약 효과를 위한 불가사의 절단 시전 횟수가 4회에서 3회로 감소했습니다.
- 강화된 피의 쇄도 회복력이 최대 생명력의 2.5%에서 3%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피의 창의 관통 피해 감소가 15%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 뼈 감옥으로 얻는 기본 정수가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혐오스러운 가시 박힌 철관 회복력이 최대 생명력의 5%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골렘 재사용 대기시간이 활성화되면 골렘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적의 방해를 받지 않게 됩니다.
- 최고의 피의 파도가 경로를 따라 피의 구슬을 더 일찍 떨어뜨립니다.
- 마우스와 키보드로 시체를 자동 선택할 수 있는 해골 되살리기, 시체 폭발, 시체 촉수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했습니다.
- 해골 되살리기의 해골 사제 추가 피해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해골 되살리기의 해골 사제 회복력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 적출이 취약 상태의 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6/12/18%에서 5/10/15%로 감소했습니다.
- 수혈의 하수인 회복력이 15/30/45%에서 20/40/60%로 증가했습니다.
- 활력 흡수 행운의 적중 확률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증폭이 주는 피해가 3/6/9%에서 4/8/12%로 증가했습니다.
망자의 서
- 강령술사의 하수인이 야외 우두머리 전투 중 재생성된 이후에 자동으로 다시 소환됩니다.
- 해골 전사 방어병 업그레이드로 강령술사에게 받는 가시가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암흑 해골 마법학자 업그레이드로 발사되는 추가 그림자탄에 필요한 공격 횟수가 5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 뼈 해골 마법학자 업그레이드로 얻는 보강이 11%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무쇠 골렘 업그레이드로 생성되는 충격파에 필요한 공격 횟수가 5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정복자
- 정수 문양의 보너스가 핵심 기술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에 적용됩니다.
위상
- 쪼개지는 위상의 뼈 파편 추가 피해가 50~100%에서 30%~60%로 감소했습니다.
- 낙하하는 어둠의 위상 추가 피해가 50~100%에서 75~125%로 증가했습니다.
- 냉기인도자의 위상 눈보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 굶주린 피의 위상이 피의 창을 발사할 확률이 10~20%에서 13~23%로 증가했습니다.
- 피에 젖은 위상 피해가 0.15~0.2에서 0.24~0.31로 증가했습니다.
- 궁극의 그림자의 위상 추가 피해가 0.16~0.22에서 0.43~0.48로 증가했습니다.
- 휘감는 핏줄의 위상 극대화 추가 피해가 30~60%에서 20~40%로 감소했습니다.
- 뼈 질풍 위상의 추가 뼈 폭풍 지속 시간이 4~8초에서 5~10초로 증가했습니다.
- 저주받은 자의 위상 추가 피해가 30~40%에서 40~50%로 증가했습니다.
- 피칠갑 위상의 메아리 피해 감소가 70~60%에서 60~50%로 감소했습니다.
- 생환의 위상 해골 추가 피해가 20~30%에서 30~40%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 피 말리는 비명의 정수 생성이 2~5에서 7~10으로 증가했습니다.
- 죽음 없는 얼굴 피해가 0.25~0.35에서 0.28~0.38로 증가했습니다.
도적
기술
- 고급 연발 사격의 지속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마름쇠 덫 속도가 15%만큼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냉기 주입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연막탄 추가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체계적 질주의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은신 은폐 지속 시간이 4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어둠의 장막의 그림자가 소모되지 않을 확률이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최고의 죽음의 덫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10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 희생의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흡수의 일격이 이제 행운의 적중 확률 75%를 필요로 합니다.
- 다부짐으로 얻는 지속 피해 효과 피해 감소가 5/10/15%에서 6/12/18%로 증가했습니다.
- 은폐 중 회복의 어스름 초당 회복량이 3/6/9%에서 4/8/12%로 증가했습니다.
- 여파의 기력 회복량이 25/50/75에서 30/60/90으로 증가합니다.
정복자
- 전투 문양의 보너스가 핵심 기술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에 적용됩니다.
- 소름돋는 전리품 전설 노드 지속 시간이 6초에서 9초로 증가했습니다.
전문화
- 전투 준비의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4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위상
- 폭발성 그림자의 위상 피해가 0.1075~0.193에서 0.2~0.27로 증가했습니다.
- 얼음 연금술사의 위상 오한 효과가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그림자베기 위상 피해가 25~35%에서 80-100%로 증가했습니다.
- 맹독 연금술사의 위상 피해가 0.080~0.13에서 0.11~0.16으로 증가했습니다.
- 한 맺힌 위상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50%에서 40~60%로 증가했습니다.
- 흉내낸 주입의 위상 지속 시간이 5초에서 9초로 증가했습니다.
- 빼앗긴 원기의 위상 회복력이 0.02~0.06에서 0.04~0.08로 증가했습니다.
- 치명적인 땅거미의 위상의 처치 시 생명력 회복 지속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 유독한 얼음의 위상 추가 피해가 10~25%에서 14~29%로 증가했습니다.
- 신출귀몰한 으름장의 위상 회피 확률이 1~5%에서 3~7%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 하늘사냥꾼의 기력 획득량이 15~25에서 20~30으로 증가했습니다.
- 그림자의 매듭끈 행운의 적중 확률이 20~30%에서 24~34%로 증가했습니다.
원소술사
기술
- 강화된 번개 줄기 피해가 24%에서 30%로 증가하고, 기술 등급 혜택을 받습니다.
- 파괴적인 번개 줄기 피해 감소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파괴적인 소각 피해 감소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얼음 칼날 시전 후 지연 시간이 짧아져 다음 동작을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화염탄의 기본 피해가 10%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 마법사의 화염벽 마나 재생량이 최대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마법사의 눈보라 핵심 기술의 마나 소모량 감소가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최고의 냉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 원소 지배가 핵심 기술뿐만 아니라 숙련 기술에 영향을 미칩니다.
- 강력한 수호 지속 시간이 3초에서 9초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감소 보호막 지속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원소 조절의 초당 피해 감소가 1/2/3%에서 3/6/9%로 증가했습니다.
- 마나 보호막 피해 감소가 5/10/15%에서 7/14/21%로 증가했습니다.
- 걸신들린 불길 추가 극대화 피해가 10/20/30%에서 7/14/21%로 감소했습니다.
- 걸신들린 불길의 이동 불가 대상에 대한 추가 극대화 피해가 25/50/75%에서 10/20/30%로 감소했습니다.
- 불타는 과도 전류의 마나 재생량이 10/20/30%에서 15/30/45%로 증가했습니다.
정복자
- 파괴 문양이 핵심 기술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에 적용됩니다.
마법부여
- 벼락불 마법부여로 짜릿한 에너지를 생성할 확률이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얼음 보주 마법부여가 시전될 확률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소각 마법부여 재사용 대기시간이 18초에서 14초로 감소했습니다.
- 히드라 마법부여의 마나 소모량이 300에서 200으로 감소했습니다.
위상
- 효율의 위상 마나 소모량 감소가 10~20%에서 15~25%로 증가하고, 숙련 기술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아마겟돈의 위상 피해가 0.205~0.25에서 0.35~0.4로 증가했습니다.
- 산산조각 난 별의 위상 피해가 0.15~0.2에서 0.2~0.25로 증가했습니다.
- 구렁이의 위상 히드라 지속 시간 감소가 30~20%에서 20~10%로 감소했습니다.
- 빙하의 위상 얼음 가시가 빙결된 대상에게 주는 추가 피해는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빙하의 위상 얼음 가시 피해가 0.2~0.3에서 0.25~0.35로 증가했습니다.
- 얼어붙은 동토의 위상 얼음 가시 피해가 0.25~0.35에서 0.3~0.4로 증가했습니다.
- 얼어붙은 흔적의 위상 얼음 가시 피해가 0.2~0.3에서 0.25~0.35로 증가하고, 오한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파고드는 추위의 위상이 빙결된 적을 취약하게 만들 확률은 25~35%에서 30~40%로 증가했습니다.
- 둘러싸인 위상의 초당 생명력과 마나 회복력이 10~20%에서 20~30%로 증가했습니다.
- 안정적인 위상 자원 소모 없는 시전 확률이 5~10%에서 7~12%로 증가했습니다.
- 갈라지는 마력의 위상 추가 번개 창 생성 확률이 11~20%에서 41~50%로 증가했습니다.
- 끊어지지 않는 끈의 위상 연쇄 번개가 추가될 확률이 25~35%에서 30~40%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 계몽자의 장갑 화염구 피해 감소량이 65~75%에서 55%~65%로 감소했습니다.
- 에수의 가보 극대화 확률이 이동 속도 보너스의 15~25%에서 20-30%로 증가했습니다.
- 에사도라의 넘실거리는 카메오가 번개 회오리를 생성할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공용 위상
계몽자의 장갑 화염구 피해 감소량이 65~75%에서 55%~65%로 감소했습니다. 에수의 가보 극대화 확률이 이동 속도 보너스의 15~25%에서 20-30%로 증가했습니다. 에사도라의 넘실거리는 카메오가 번개 회오리를 생성할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 도살자의 식칼 감속 효과가 40~75%에서 61-75%로 증가했습니다.
- 드랍률 조정:
- 악몽 던전에서 선조 아이템 및 신성 아이템을 획득할 추가 확률이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악몽 던전과 지옥물결 이외에서 정예 괴물이 추가 장비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 20%가 제거되었습니다.
- 악몽 던전과 지옥물결의 정예 괴물이 추가 장비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 이제 악몽 던전을 완료하면 50% 확률로 두 번째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악몽 던전 완료 시 얻는 희귀 아이템이 1개에서 3개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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