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사전예약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일 및 사전예약 (게임 미리보기)

반응형

중국에서 네오플과 텐센트가 공동 개발하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전앤파이터M)이 2019년 12월 30일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141일 만인 2020년 5월 19일 사전 예약자 수가 4천만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이 숫자는 중국에서 던전앤파이터를 서비스하고 있는 텐센트가 예측한 수치이며 그 목표를 뛰어넘었다고 합니다. 이전 '던파 혼'과는 다르게 만렙이 60 레벨이던 시절, 원작 특유의 2D 횡스크롤 감성을 살려 제작했다고 합니다. 

 

던전앤파이터는 세계에서 매출이 가장 많은 온라인 게임으로 2020년 3월 전 세계 PC게임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게임입니다. 중국에서 인기가 높아 가능한 수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일은 중국에서는 올해 8월 출시 예정이지만 국내의 경우 출시일이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60 레벨이 만렙이던 시절을 배경으로 했다면 그래픽이 뒤떨어지지 않을까 생각됐지만 해가 지난 만큼 더 깔끔하고 부드러운 그래픽과 스킬 이펙트들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편의와 세밀한 조작을 위해 스킬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스킬 단축 아이콘의 크기를 바꿀 수 있을 뿐만아니라 드래그를 하여 연계 스킬까지 지정할 수 있고 심지어 연계 스킬의 십자, X자 방향까지 설정할 수 있어 모바일 이지만 많이 신경써 제작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 후 추가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