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사전예약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사전예약 출시일 및 플레이 영상 (롤 와일드 리프트)

반응형

 

라이엇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리그오브레전드 모바일 버전인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롤 모바일)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대부분의 정보는 해외 사이트를 참고하여 작성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모바일 리그오브레전드인 와일드리프트는 2019년 10월 16일 리그오브레전드 10주년 기념 영상에서 첫 공개되었으며 리그오브레전드의 IP를 활용하여 제작된 리그오브레전드 모바일 게임입니다. 2020년 3월 기준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 수가 3,000만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현재 2020년 8월 27일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등급 분류를 받았습니다. 10월 8일 롤 와일드리프트 CBT가 시작되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소환사 협곡 이미지

IP를 가져왔다고 하더라도 모델링이나 애니메이션은 유니티 엔진을 이용하여 처음부터 새로 개발했다고 밝혔고 맵이나 스킬 동작 등 모바일 및 콘솔 버전에 맞게 변경되어 PC버전과는 조금 다른 운영 방식이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밝혀진 바로는 롤 PC버전과 데이터 연동은 불가능 하지만 PC버전에 투자한 시간에 따른 보상은 지급될 것이라고 하네요.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의 사양은 안드로이드 기준 갤럭시 A7 스펙, iOS 기준 아이폰 5S 정도의 기기 성능을 목표로 최적화 작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공식적으로 밝혀진 스펙은 안드로이드 기준 1.5GB RAM, Qualcomm Snapdragon 410 프로세서, Adreno 306 GPU 이상의 기기와 iOS 기준 아이폰6 이후 출시된 기기를 최소 사양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표했습니다. 모바일 게임 특성상 게임 진행 속도가 빠르게 변경되었으며 초당 골드, 미니언 수, 포탑 체력과 방패 개수, 챔피언 레벨 등 변경사항이 많다고 합니다. PC버전과는 다르게 초당 충전 골드는 4골드, 근접 미니언 2마리와 원거리 미니언 2마리로 조정되었고, 포탑의 기본 체력은 2,500, 포탑 방패는 3칸으로 감소했습니다. 억제기와 넥서스 포탑이 사라지고 넥서스가 직접 공격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최대 레벨이 18 레벨에서 15 레벨로 감소되었고 궁극기 습득 레벨 또한 6/11/16에서 5/9/13으로 변경됩니다. 일부 챔피언의 스킬 메커니즘도 변경되고 신발을 3단계로 업그레이드하여 마법부여를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 속도가 빨라지면서 점멸 스펠의 쿨타임도 기존 5분에서 2분 15초로 절반 이상 줄였다고 합니다. 롤 모바일인 와일드리프트의 수익 모델은 PC버전과 마찬가지로 스킨 판매를 위주로 한다고 합니다.

현재 밝혀진 바로는 브라질과 필리핀 지역에서 2020년 6월 1일 와일드리프트의 알파 테스트가 진행될 것이라고 텐센트 측에서 밝혔으며 2020년 하반기 정식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출시일의 경우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으니 참고 바랍니다.

 

youtu.be/_PtHQvjlbKw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apk다운을 원하시는 분도 몇 분 계실 텐데 VPN을 이용하여 브라질 또는 베트남 서버의 와일드리프트 apk를 설치하여 알파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을지는 6월 1일이 되어봐야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언제 국내에서 와일드 리프트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지 궁금하네요.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와일드 리프트의 출시일이 2020년 12월 9일로 공개되었지만 일정의 변화가 있는지 영상이 삭제되었습니다.

 

▲ 와일드리프트 게임 진행 방식의 경우 리그오브레전드 PC버전과 동일한 챔피언 선택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 버튼을 보아 텍스트 채팅, 음성 채팅, 마이크 온오프, 사운드 레벨 기능도 지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룬의 경우 PC버전과 아주 유사하며 새롭게 추가되는 룬도 볼 수 있습니다. 2번째 빨간 룬은 '약점'룬으로 PC버전 '비열한 한방'룬과 유사한 효과를 가집니다.

 

▲ 인게임 내 아이템 상점의 모습은 기본 빌드를 제공하고 상단에는 코어 이템 리스트, 좌측에는 아이템 분류, 우측에는 아이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정글 포지션의 경우 롤 와일드리프트 만의 새롭게 추가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골렘 처치 시 빨간 강타, 파란 강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정확한 발동 조건은 알 수 없었습니다.

 

▲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에서도 스킨 시스템을 적용할 것으로 보이며 기존 PC버전 데이터를 가져와 사용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스킨이 몇 없는 것을 보아 데이터 이전을 지원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iotgames.league.wildrift&hl=ko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 Google Play 앱

모바일과 콘솔로 출시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 PC 버전의 속도감 넘치는 PVP 전략 액션 플레이를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와일드 리프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play.google.com

▲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iOS 사전예약은 진행하는 즉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공개된 통계로는 3월 3일 기준 플레이스토어 사전 예약자 수가 3,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롤) 와일드 CBT가 10월 8일 오전 시작되었습니다. 롤 와일드 리프트 사전예약을 통해 CBT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iOS의 경우 계정 연동을 하여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하네요.

 

https://wildrift.leagueoflegends.com/ko-kr/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모바일과 콘솔로 찾아옵니다! 5대5 모바일 MOBA 전투에서 친구들과 팀을 이루어 실력을 시험하세요.

wildrift.leagueoflegend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