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무료 소프트웨어 추천 2024년

반응형

유튜브에 퍼져있는 영상들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MP3 음악 파일을 추출할 수도 있으며 4K의 초 고화질 영상도 다운로드할 수 있어 이 방법을 알아두면 아주 유용합니다. 다만 각 동영상이나 음원에는 저작권이 걸려있을 수도 있으니 음원 추출은 영상 제작자의 동의를 구하거나 다운로드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1. YT Saver 동영상 다운로더

YT Saver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아프리카tv, 트위치 등 10,000개 이상의 스트리밍 사이트의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다른 프로그램보다 10배 빠른 속도를 제공하여 720p, 1080p, 2K, 4K 및 8K에 이르는 고품질의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외에도 동영상에서 오디오를 추출하여 고품질 320kbps로 저장할 수 있으며 YouTube, Spotify, SoundCloud, MixCloud 등에서 품질 손실 없이 직접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MP4, MP3, MOV, AAC, WAV, AVI 등 원하는 형식의 확장자를 모두 불러올 수 있고 유튜브 재생 목록, 채널을 한 번의 클릭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s://ytsaver.net/ko/youtube-downloader/

YT 세이버 YouTube 다운로더

지원되는 사이트 YouTube, Spotify Facebook, Instagram, Dailymotion, TikTok, Ok.ru, 성인 사이트 등과 같은 10,000개 이상의 사이트가 YT Saver에서 지원되어 즐겨찾는 사이트에서 무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

ytsaver.net

▲ YT Saver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후 유튜브 사이트로 이동하여 다운로드할 동영상을 검색하고 주소 표시줄에서 동영상 URL을 복사합니다.

▲YT Saver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Quality Setting" 옵션에서 출력 형식을 선택하고, YouTube 동영상에서 음악을 추출하려면 MP4 또는 MP3를 선택하고 환경 설정 옵션에서 품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Paste URL”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동영상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Downloaded" 섹션에서 다운로드한 비디오/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 사용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은 무료로 원하는 동영상이나 음악 파일을 영상에서 추출하여 MP3, MP4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영상 다운로드에 필요한 것은 영상의 공유 링크 또는 주소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Windows 뿐만 아니라 macOS, Linux 플랫폼도 지원하기 때문에 호환성이 뛰어납니다.

4K Video Downloader | PС와 macOS, Linux용 무료 Video Downloader

사상 최고로 단순한 비디오 다운로드 프로그램! YouTube 및 유사 서비스에서 비디오와 오디오를 macOS, PC, Linux로 완전 무료로 다운로드받자!

www.4kdownload.com

 


▲ 위 사이트에서 4K Video Downloader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 실행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실행 후 유튜브 링크를 복사하면 내 컴퓨터 클립보드 내 저장된 링크를 '링크 복사'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링크가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있지 않거나 주소 형식이 아닐 경우 위와 같은 에러 창이 등장하니 다시 한번 복사해주시길 바랍니다.


▲ 영상 하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통해 영상 링크 주소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이 프로그램은 동영상은 물론 사운드 파일까지 추출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심지어 자막 다운로드까지 지원합니다. 필요에 따라 화질과 프레임도 설정 가능합니다.


3. 유튜브 다운로드 SS youtube

다음 방법은 유튜브 동영상 주소에서 'youtube' 앞에 'ss'를 입력해 주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오래전부터 사용되던 방법이지만 유튜브가 https 프로토콜을 지원하면서 일시적으로 막힌 방법입니다. 하지만 savefrom.net에서 이 방법을 다시 지원하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죠.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더: YouTube, Facebook 등에서 비디오를 다운로드하십시오!

참조: 웹사이트 이름을 클릭하면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저장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더 SaveFrom.Net의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더는 비디오 또는 음악을 신속하고 무료�

ko.savefrom.net

 

 


▲ 이렇게 영상 링크 주소에서 'youtube' 앞에 'ss'를 입력해 주는 방법으로 쉽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ss입력 후 주소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savefrom.net 사이트로 이동하며 영상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영상의 퀄리티 또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 사이트의 장점은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데일리모션, 비메오 등 국내에서 인기 있는 동영상 플랫폼의 동영상을 모두 영상 주소 입력을 통해 고화질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