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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11 신규 아이템 프리시즌부터 적용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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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11 아이템 업데이트에서는 아이템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쿨감)에 대해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현재 아이템 벨런스는 대부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일부 액티브 아이템들이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아이템 체계가 다소 복잡해 초보자들의 시선에서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돌아오는 프리 시즌에서는 이 단점을 보안하며 대규모 업데이트를 할 것이라고 합니다.

 

롤 프리시즌 동안 업데이트될 공식적인 목표로는 아이템 구매를 빠르고 직관적이게, 모든 챔피언이 모든 게임에서 전략적으로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챔치언에 대한 숙련도를 흥미로운 방식으로 올릴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템 아이콘 이미지도 변경될 것이라고 하네요.

 

리그오브레전드 프리 시즌 부터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능력치는 '스킬 가속'으로 칭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는 스킬 사용 가능 빈도가 11% 늘어난다는 의미이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40%일 때는 66%, 50%일 때는 100%늘어납니다. 스킬 가속은 위력이 선형으로 증가하는 방식을 통해 스킬 사용 가능 빈도를 늘려줍니다. 따라서 스킬 가속이10, 20, 30이면 스킬 사용 가능 빈도는 각각 10%, 20%, 30% 늘어납니다.

 

강인함 능력치 또한 직관적이지 않아 공중에 띄우기의 지속시간도 줄이는 변경 사항도 적용한다고 합니다. 다만 위치 변경 효과(밀어내기, 끌어당기기)등은 기존 그대로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현재 공개된 아이템 상점의 화면으로 조금 더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모든 아이템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고 위치가 변하지 않으며 챔피언에 적합한 아이템을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강조 표시를 한다고 합니다. 번역된 정보를 보려면 포로지지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프리시즌 아이템 조합법 :: 롤 전적 검색 - 포로지지

칼바람 나락과 우르프 모드의 챔피언 공략 및 티어를 제공합니다! 소환사를 검색하여 롤 전적을 확인해보세요.

poro.gg

 

 

 

정글 아이템

지난 프리시즌에는 서포터의 시작 아이템에 대한 성공적인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덕분에 서포터는 바로 상점 전체에서 더욱 만족스럽고 다양한 선택지를 찾는 데 집중할 수 있게 되었죠. 정글러에게도 비슷한 접근법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정글 아이템을 추가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시작 아이템으로 바꿀 계획입니다. 새로운 정글 아이템에는 정글러가 곧바로 빌드를 완성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정글러에게 필요한 능력치와 자원 증가 효과가 포함됩니다. 세부 사항(챔피언을 대상으로 하는 강타를 획득할 수 있는 등)은 아직 고민하고 있지만, 이러한 방향에 대한 초기 테스트 결과는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역할군별 아이템에 대한 작업을 시작할 때 우선 지난 몇 년 동안 모든 아이템이 어떤 용도로 사용되었는지 분석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각각의 챔피언 역할군을 위한 아이템을 통해 아이템 체계의 전반적인 목표를 달성하고 각 역할군의 의도된 장단점을 보완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원거리 딜러 아이템

전략적인 선택지 추가 - 현재 원거리 딜러에게는 빌드에 ‘반드시 사야 하는’ 아이템이 너무 많아서 특정 상황에 대처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기회가 대부분 사라진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상황 대처용 아이템 선택지를 늘리면서 초당 피해량 관련 필수 능력치를 더 많은 아이템에 걸쳐 제공함으로써 역할군이 힘을 발휘하기 위해 최소한으로 필요한 수준의 피해량을 포기하지 않고서도 이러한 선택지를 고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자주성을 위한 선택지 - 원거리 딜러 플레이어의 피드백에 굉장히 흔하게 등장하는 내용은 원거리 딜러의 위력이 강하기는 하지만, 팀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높다는 점입니다. 전반적으로는 이러한 특징이 원거리 딜러의 근본이자 건전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역할군별 특징을 차별화해 다채로운 팀플레이와 전략이 구사되도록 해주기 때문이죠. (모든 역할군의 특징이 동일했다면 전략의 필요성이 얼마나 크게 줄어들지 상상해보세요.) 하지만 합이 잘 맞는 팀의 지원이 없는 상황에서 원거리 딜러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아이템 선택지를 추가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아이템에는 대가가 따릅니다. 자주성을 키우고자 하는 원거리 딜러는 최고 수준의 초당 피해량을 희생해야만 합니다. 아이템 하나로 발휘하는 영향력 증가 - 게임 후반 캐리 잠재력을 원거리 딜러의 대표적인 특징으로 유지하고자 하지만, 아이템 하나를 구매한 후의 체감 경쟁력이 증가하도록 처음으로 구매하는 아이템의 능력치를 약간 조정할 계획입니다. 아이템 공백 메우기 - 게임과 상대에 따라 가끔 해당 상황에 맞는 원거리 딜러 아이템이 없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 스킬 위주 원거리 딜러를 위한 선택지 추가, 다른 방안 등을 통해 적절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마법사 아이템

첫 아이템 선택지 - 현재 마법사가 첫 아이템으로 고를 만한 선택지에는 장단점이나 어떤 상황에 적합한지 불명확한 아이템이 많습니다. 그 결과 메타에 따라 단순히 해당 패치에서 가장 강력한 아이템을 선택하게 됩니다. 대조적으로 중반이나 후반에는 상대에게 대처할 수 있게 해주는 독특한 효과와 사용 효과 중에서 고를 수 있어 선택지가 풍부합니다. 첫 아이템 선택지도 이처럼 풍부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장거리 마법사를 위한 상징적이고 새로운 효과 - 장거리 마법사만의 독특한 사거리와 스킬을 부각하는 아이템을 만들고자 하며 현재 흥미로운 아이디어 몇 가지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스킬 가속이 필수가 아니도록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스킬 가속으로 개편되니 마법사 빌드에서 또 다른 선택의 기로를 제공하는 능력치로 만들고자 합니다. 그러면 스킬 가속에 완전히 특화된 빌드와 스킬 가속을 포기하고 다른 이점을 강화하는 강력한 빌드가 가능해지겠죠.

 

주문력 기반 전사 및 암살자 아이템

새로운 아이템 범주로 상당수의 챔피언에게 적절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주문력 기반 전사와 암살자는 흔하지 않은 부류의 챔피언이기 때문에 두 부류를 위해 하나의 통합된 핵심 아이템 범주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두 부류의 챔피언 모두 게임 초반에는 피해량을 높여야 하고 후반 선택지는 탱킹 능력 또는 폭발적인 피해량 쪽으로 기울기 때문에 효과적인 방향이었습니다. 특화된 초반 빌드 아이템 - 주문력 기반 전사와 암살자는 처음 등장한 이래 마법사 아이템을 ‘빌려’ 써왔습니다. 이러한 챔피언이 원하는 플레이 양식과 능력치를 제공하는 초반 선택지를 늘리고자 합니다. 피해량과 내구력을 모두 올려주는 아이템과 마나 관련 능력치가 없는 아이템이 내부 테스트에서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후반에 탱킹 능력 또는 주문력 위주 빌드로 전환 - 이러한 부류의 챔피언은 공격력 기반 전사와 마찬가지로 다른 역할군의 아이템을 빌드에 섞더라도 긍정적인 아이템 체계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챔피언이나 게임에 따라 탱커 아이템이나 주문력 위주 아이템으로 전환해 빌드를 완성하는 챔피언 부류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러면 아이템 체계에서 해당 능력치와 관련된 부분의 선택지를 최대한 누리면서 빌드의 유연성도 높일 수 있겠죠.

 

공격력 기반 전사 아이템

특화된 방어용 선택지 - 현재 전사는 방어용 아이템을 선택할 때 적 팀이 물리 피해 위주든 마법 피해 위주든 상관없이 플레이하는 챔피언에 따라 ‘만능 해결책’인 스테락의 도전과 죽음의 무도 중에서 고르게 됩니다. 전사용 방어 아이템을 늘려 더욱 특화된 선택지를 늘리고자 합니다. 핵심 아이템 다양성 - 칠흑의 양날 도끼나 삼위일체 등 전사를 위한 핵심 아이템은 전사 빌드에 필요한 위력과 더불어 상징적인 플레이 양식을 더해주지만, 빌드 초반에는 의사 결정이 개입될 여지가 크지 않습니다. 전사 빌드의 기존 선택지를 다듬고 초반 아이템이라는 중대한 결정을 좌우할 만한 새로운 선택지를 도입하고자 합니다.

 

공격력 기반 암살자 아이템

구매 순서 외 의사 결정 - 암살자는 첫째, 둘째, 셋째 아이템에 대한 좋은 선택지가 많은 편이지만, 다른 역할군에 비해 상황 대처용 선택지의 다양성이 떨어집니다. 선택지를 추가해 암살자의 게임별 빌드 다양성을 늘리고자 합니다. 후반을 노리는 빌드에 맞는 선택지 - 현재 암살자의 후반 빌드는 다른 역할군의 아이템으로 완성하게 되며 이러한 선택지는 대부분 차선책처럼 느껴집니다. 게임 후반 암살자에게 필요한 종류의 아이템을 살펴보고 (전사처럼) 다른 역할군의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 경우와 암살자에게 특화된 선택지가 있는 것이 적절한 경우를 비교할 계획입니다.

 

탱커 아이템

팀의 전략에 적응할 수 있게 해주는 선택지 추가 - 탱커는 팀을 위해 매우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역할을 소화할 수 있게 해주는 동시에 ‘총알받이’가 되기 위해 필요한 방어 능력이 보장되는 빌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스플릿 푸시 중인 트린다미어를 상대할 때, 적 아지르에게 순식간에 접근해야 할 때, 팀을 캐리하는 코그모를 보호해야 할 때 등 이러한 경우에 각각 적합한 새로운 선택지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법 저항력 선택지의 공백 메우기 - 현재 마법 저항력 아이템 선택지는 특정 상황에만 적절한 경우가 많으며 주문력 위주 플레이스타일의 적 여러 명을 동시에 효과적으로 상대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강력한 선택지가 없다고 느껴집니다. 탱커의 보조 능력 개선 - 탱커는 자기 자리를 지키면서 피해량을 흡수하는 동시에 군중 제어기와 다른 보조 능력을 활용해 팀에 기여합니다. 기본적인 방어 능력 외에도 탱커의 보조 능력을 부각하는 아이템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게임 후반 빌드의 화룡점정 - 다른 역할군에는 게임 후반에 구매할 경우에만 효과적이지만, 빌드의 화룡점정처럼 느껴지는 만족스러운 아이템(라바돈의 죽음모자 등)이 있습니다. 탱커를 위해 이러한 아이템을 한두 가지 만들어 극후반 아이템으로서 매력적인 선택지를 추가하고자 합니다.

 

강화형 보조술사 아이템

빌드 다양성을 위한 선택지 추가 - 강화형 보조술사 아이템 생태계에서는 다른 선택지를 압도하는 소수의 아이템이 우세한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어떤 게임이든 강화형 보조술사 빌드는 대부분 동일한 3개의 아이템으로 이루어질 정도. 고려할 만한 아이템이 너무 제한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용 빈도가 낮은 아이템을 괜찮은 선택지로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유형의 강화형 보조술사 아이템을 만들고자 합니다. 사용 효과 과다 문제 해결 - 강화형 보조술사 빌드에는 타 역할군을 모두 훌쩍 뛰어넘는 정도로, 하나의 빌드에 있었으면 하는 개수보다 훨씬 많은 사용 효과가 들어가게 됩니다. 강화형 보조술사 빌드에 사용 아이템이 1개 내지 2개가 되는 이상적인 상황을 목표로 동시에 몇 가지 다른 접근법을 활용하는 방안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아이템별로 명확한 강점 추가 - 몇몇 아이템은 방어 능력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체력 회복, 마나 재생, 사용 효과 등을 지니고 있어 ‘만능’에 가깝습니다. 더욱더 특화되고 용도가 명확한 아이템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신화급 원거리 딜러 아이템

돌풍
기동력

3,400골드

공격력 +55
공격 속도 +20%
치명타 확률 +20%


사용 효과 - 서풍의 타격: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고 착지 지점 근처의 체력이 가장 낮은 적(챔피언 우선)에게 3개의 발사체를 날립니다. 총 105~300(1~18레벨)(+추가 공격력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의 체력이 낮으면 피해량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체력이 30%일 때 최대 피해량에 도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이동 속도 +3%를 부여합니다.


크라켄 학살자
탱커 대항용

3,400골드

공격력 +60
공격 속도 +25%
치명타 확률 +20%


작살: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이 강화되어 80~120(1~18레벨)(+추가 공격력의 3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공격 속도 +10%를 부여합니다.


불멸의 철갑궁
폭발적인 피해 극복

3,400골드

공격력 +50
공격 속도 +15%
치명타 확률 +20%
생명력 흡수 +12%


생명선: 피해를 받아 체력이 30% 이하가 될 경우, 3초 동안 150~650(1~18레벨)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또한 8초 동안 20%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방어력 +8 및 마법 저항력 +8을 부여합니다.

신화급 탱커 아이템

태양불꽃 방패
피해량 점차 증가

3,200골드

체력 +450
방어력 +30
마법 저항력 +30
스킬 가속 +15


불사르기: 주변 적에게 초당 20~40(1~18레벨)(+추가 체력의 1%)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 50% 증가). 불사르기로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중첩이 1번 쌓여 이후 불사르기의 피해량이 5초 동안 12% 증가합니다(6번까지 중첩).
광휘: 최대 중첩 시 기본 공격이 주변을 폭발시키고 근처에 있는 적들을 불태워 3초 동안 불사르기의 피해량을 입힙니다.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스킬 가속 +5를 부여합니다.


서리불꽃 건틀릿
적 둔화

3,200골드

체력 +350
방어력 +50
마법 저항력 +30
스킬 가속 +15


불사르기: 주변 적에게 초당 20~40(1~18레벨)(+추가 체력의 1%)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 50% 증가).
서리불꽃: 기본 공격 시 1.5초 동안 적들을 30%(+추가 체력 1000당 4%) 둔화시키는 서리 역장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체력 +100 및 크기 +7.5%를 부여합니다.


광전사의 갑옷
선제공격

3,200골드

체력 +350
방어력 +30
마법 저항력 +50
스킬 가속 +15


사용 효과 - 추격: 적이나 적 포탑 쪽으로 이동할 때는 4초간 이동 속도가 +75% 상승합니다. 적에 근접하면 (또는 4초가 지나면) 충격파를 발산하여 2초간 주변 적 챔피언의 이동 속도를 75% 늦춥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불사르기: 주변 적에게 초당 20~40(1~18레벨)(+추가 체력의 1%)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 50% 증가).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강인함 +5% 및 둔화 저항 +5%를 부여합니다.

신화급 공격력 기반 암살자 아이템


드락사르의 황혼검
팀 전투 다중 킬

3,200골드

공격력 +55
물리 관통력 +18
스킬 가속 +25


황혼: 적 챔피언을 기본 공격하면 50~150(1~18레벨)(+추가 공격력의 3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0.25초 동안 99% 둔화시킵니다(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뒤 3초 내로 해당 챔피언이 처치되면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1.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스킬 가속 +5를 부여합니다.


월식
결투

3,200골드

공격력 +55
물리 관통력 +18
피해량 비례 흡혈 +10%

달의 타격: 1.5초 안에 한 챔피언에게 개별 기본 공격 또는 스킬 2회를 적중시키면 대상 최대 체력의 16%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상승하고 150(+추가 공격력의 80%)의 피해(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100(+추가 공격력의 6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12초)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방어구 관통력 +5%를 부여합니다.


자객의 칼날
암살

3,200골드

공격력 +65
물리 관통력 +21
스킬 가속 +10

사용 효과 - 그림자 습격: 대상을 통과해 돌진하며 100~200(1~18레벨)(+추가 공격력의 4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3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물리 관통력 +6을 부여합니다.
신화급 주문력 아이템 (마나 있음)


리안드리의 고뇌

탱커 대항용

3,400골드

주문력 +80
마나 +600
스킬 가속 +25

고통: 스킬 공격에 맞은 적을 불태워 4초에 걸쳐 60(+주문력의 10%)(+대상 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대상의 마법 저항력을 매초 5%씩(25%까지) 감소시킵니다.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스킬 가속 +5를 부여합니다.


루덴의 폭풍
폭발적인 피해

3,400골드

주문력 +80
마나 +600
스킬 가속 +10
마법 관통력 +10

메아리: 적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해당 적과 근처의 적 3명에게 100(+주문력의 1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마법 관통력 +5를 부여합니다.


영겁의 서리
적 둔화

3,400골드


주문력 +80
체력 +200
마나 +600
스킬 가속 +10

사용 효과 - 혹한의 폭발: 원뿔 형태의 범위에 100(+주문력의 30%)의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적들을 65% 둔화시킵니다. 원뿔 범위의 중앙에 있는 적들은 둔화 대신 속박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주문력 +15를 부여합니다.

신화급 주문력 아이템 (마나 없음)

마법공학 로켓 벨트
기동력

3,200골드

주문력 +80
체력 +250
스킬 가속 +15

사용 효과 - 화염 탄환: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해 250~350(1~18레벨)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로켓을 원호형으로 발사합니다. 그다음 1초 동안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75%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마법 관통력 +5를 부여합니다.


악사무크의 어리석음
마법 흡혈

3,200골드

주문력 +80
스킬 가속 +15
체력 +150
피해량 비례 흡혈 +10%

부패: 챔피언과 전투 시 매초 3%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최대 10%). 이 효과가 최대로 발휘되는 동안에는 추가 피해량의 100%가 고정 피해로 변환됩니다.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마법 관통력 +5%를 부여합니다.


밤의 수확자
팀 전투 다중 킬

3,200골드


주문력 +80
체력 +250
스킬 가속 +15

수확: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150~250(1~18레벨)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상승합니다. (챔피언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스킬 가속 +5를 부여합니다.

신화급 공격력 기반 전사 아이템

삼위일체
폭발적인 피해
3,333골드

공격력 +33
공격 속도 +33%
체력 +200
스킬 가속 +15

신속한 타격: 기본 공격 시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기본 공격력이 (기본 공격력의 5%)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력 증가 효과는 6번까지 중첩됩니다.
주문 검: 스킬을 사용한 다음 기본 공격 시 (기본 공격력의 20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공격 속도 +15%를 부여합니다.


선혈포식자
결투

3,300골드

공격력 +45
체력 +400
스킬 가속 +15
기본 체력 재생 +150%

사용 효과 - 갈망의 가르기: 원형 범위 안의 적들에게 (총 공격력의 11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공격력의 20%) + 적중한 챔피언당 잃은 체력의 12%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스킬 가속 적용)
공격성: 잃은 체력 5%마다 공격력이 1% 상승합니다. (75%의 체력을 잃었을 때 공격력 15%까지 증가)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스킬 가속 +3 및 공격력 +5를 부여합니다.


진격파괴자
적 둔화

3,300골드

공격력 +50
공격 속도 +20%
체력 +300
스킬 가속 +10

사용 효과 - 신속한 가르기: 짧은 거리를 도약해 원형 범위 안의 적들에게 (총 공격력의 11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에 걸쳐 사라지는 60% 둔화 효과를 적용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민첩: 물리 피해를 입히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상승하며 대상을 처치했으면 상승 효과가 60으로 증가합니다.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이동 속도 +3%를 부여합니다.


신성한 탐식자
탱커 대항용

3,300골드

공격력 +40
체력 +400
스킬 가속 +25

주문 검: 스킬을 사용한 다음 기본 공격 시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최소 피해량은 기본 공격력의 150%)
탐식: 주문 검이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피해량의 6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체력 +100을 부여합니다.

신화급 강화형 보조술사 아이템

슈렐리아의 군가
팀 기동력

2,600골드


체력 +300
스킬 가속 +25
이동 속도 +10%

사용 효과 - 감화: 이동 속도가 40% 상승하고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오는 효과와 챔피언에 대한 다음 3회의 기본 공격 또는 스킬이 60~100(1~18레벨)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자신과 주변 아군들에게 부여합니다.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이동 속도 +3%를 부여합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폭발적인 피해 극복

2,600골드

체력 +150
스킬 가속 +25
마법 저항력 +30
방어력 +30

사용 효과 - 중재: 주변 아군들을 2.5초에 걸쳐 사라지는 보호막으로 감싸 260~430(아군 레벨 1~18)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강철의 오오라: 주변 아군에게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를 부여합니다.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를 강철의 오오라에 적용하는 효과를 부여합니다.


월석 재생기
지속적인 회복

2,600골드

체력 +150
스킬 가속 +25
기본 마나 재생 +100%

생명의 흐름: 전투 중 기본 공격 또는 스킬로 챔피언에게 영향을 주면 주변 아군 중 가장 피해를 많이 입은 아군의 체력이 30~60(1~18레벨)만큼 회복됩니다(재사용 대기시간 2초). 이 회복 효과는 챔피언과 전투 시 매초 25%씩 증가합니다(최대 100%).
신화급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스킬 가속 +5를 부여합니다.

신규 전설급 아이템

수집가
3,000골드

공격력 +45
치명타 확률 +20%
물리 관통력 +18

살인 청부업자: 적에게 체력을 5% 아래로 내려가게 할 피해를 입히면 해당 적이 즉시 처치됩니다. 처치 시 25의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나보리 신속검
3,400골드

공격력 +60
치명타 확률 +20%
스킬 가속 +30

민첩한 타격: 기본 공격으로 치명타를 가하면 궁극기 외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대자연의 힘
2,900골드

체력 +350
마법 저항력 +55
이동 속도 +7%

아이오니아의 리듬: 스킬 피해를 입으면 5초 동안 이동 속도 +6 및 마법 저항력 +4를 얻습니다(개별 스킬당 1번, 5번까지 중첩).


바다뱀의 송곳니
2,800골드

공격력 +60
물리 관통력 +18

방패파괴자: 보호막에 3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지평선 조준경
3,000골드

주문력 +100

집중포화: 850유닛 이상 떨어진 곳에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대상이 드러나고 6초 동안 해당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우주의 가속기
3,000골드

주문력 +60
체력 +200
스킬 가속 +30

주문 무도: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10(+스킬 가속의 20%)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악마의 포옹
3,000골드

주문력 +80
체력 +400

지속 효과 - 아자카나의 응시: 챔피언에게 스킬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매초 대상 최대 체력의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걸린 적이 있으면 2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효과에 걸린 추가 챔피언당 +5).


세릴다의 원한
3,000골드

공격력 +50
방어구 관통력 +30%
스킬 가속 +20

원한: 피해를 주는 스킬이 대상을 1초 동안 30% 둔화시킵니다.


순은매듭 다리갑옷
3,000골드

공격력 +35
체력 +200
마법 저항력 +35

사용 효과 - 수은: 모든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하고 3초 동안 +40%의 강인함과 둔화 저항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화공 펑크 사슬검
2,700골드

공격력 +45
체력 +200
스킬 가속 +15

저주: 적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2초 동안 4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대상의 체력이 50% 이하면 고통스러운 상처의 효과가 60%로 증가합니다.


화학공학 가스 방사기
2,100골드

주문력 +45
스킬 가속 +15
기본 마나 재생 +100%

저주: 적 챔피언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면 2초 동안 4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40% 대신 6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흐르는 물의 지팡이
2,100골드

주문력 +60
보호막 및 체력 회복 +15%
기본 마나 재생 +150%

역조: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보호막을 씌우면 3초 동안 자신과 아군의 이동 속도가 15%, 주문력이 20~40(아군 레벨 1~18) 상승합니다.


고대의 룬석
1,000골드

13레벨 이상 구매 가능

제어: 구매한 제어 와드를 3개까지 이 아이템에 넣어둘 수 있습니다.
이쉬탈의 선견지명: 투명 와드를 20개 설치하면 이쉬탈의 와드석으로 변합니다.


이쉬탈의 와드석
고대의 룬석의 업그레이드 아이템

스킬 가속 +25

제어: 구매한 제어 와드를 3개까지 이 아이템에 넣어둘 수 있습니다.
이쉬탈의 선견지명: 투명 와드 및 제어 와드 제한이 1개씩 늘어납니다.


이쉬탈의 와드석 업그레이드
2,100골드

스킬 가속 +40
이동 속도 +10%

제어: 구매한 제어 와드를 3개까지 이 아이템에 넣어둘 수 있습니다.
이쉬탈의 선견지명: 투명 와드 및 제어 와드 제한이 1개씩 늘어납니다.

업데이트된 전설급 아이템


무한의 대검
3,400골드

공격력 +80
치명타 확률 +20%

무한의 정확성: 치명타 확률 20%당 치명타 피해량이 +8% 증가합니다.


구인수의 격노검
3,200골드

공격 속도 +50%
치명타 확률 +20%

구인수의 방랑: 기본 공격 적중 시 치명타 확률 20%당 40의 마법 피해를 입히지만,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구인수의 혼돈: 세 번째 기본 공격을 가할 때마다 적중 시 효과가 두 번 적용됩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
3,000골드

공격력 +30
치명타 확률 +20%
방어구 관통력 +30%

거인 학살자: 자신보다 최대 체력이 높은 적 챔피언에게 최대 2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피해량은 최대 체력이 2000만큼 차이 날 때 피해량이 최대가 됩니다.)


정수 악탈자
2,900골드

공격력 +40
치명타 확률 +20%
스킬 가속 +20

주문 검: 스킬을 사용한 다음 기본 공격 시 (기본 공격력의 100%)(+추가 공격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의 3%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유령 무희
2,900골드

공격 속도 +40%
치명타 확률 +20%
이동 속도 +7%

망령의 왈츠: 기본 공격을 가하면 유령 상태가 되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7% 상승합니다. 또한 기본 공격을 5회 가하면 망령의 왈츠 효과가 공격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가고일 돌갑옷
3,300골드

방어력 +60
마법 저항력 +60
스킬 가속 +15

사용 효과 - 거석: 100(+추가 체력의 100%)의 피해를 흡수하고 2.5초에 걸쳐 사라지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바위의 힘: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6초 동안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 저항력이 3% 증가합니다. (적 하나당 1번, 최대 5번까지 중첩)


정령의 형상
2,900골드

체력 +450
마법 저항력 +40
스킬 가속 +10

불굴의 의지: 받는 모든 체력 회복 효과가 25%, 보호막이 15% 증가합니다.


심연의 가면
2,700골드

체력 +350
마법 저항력 +60

폐허: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4초 동안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5% 감소합니다.


얼어붙은 심장
2,700골드

방어력 +80
마나 +400
스킬 가속 +20

혹한의 포옹: 주변 적의 공격 속도를 15%만큼 감소시킵니다.
견고: 기본 공격으로 받는 피해량이 최대 (총 체력 1000당 7)만큼 감소합니다. 이 수치는 피해량의 40%를 넘을 수 없습니다.


란두인의 예언
2,700골드

체력 +250
방어력 +80
스킬 가속 +10

사용 효과: 주변 적을 잠시 둔화시키고 4초 동안 해당 적의 공격력을 10%, 치명타 피해량을 2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견고: 기본 공격으로 받는 피해량이 최대 (총 체력 1000당 7)만큼 감소합니다. 이 수치는 피해량의 40%를 넘을 수 없습니다.


거대한 히드라
3,300골드

공격력 +30
체력 +550

거대함: (총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베기: 기본 공격 적중 시 5(+추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대상에게, 40(+추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원뿔 형태의 지역 안에 있는 다른 적들에게 입힙니다. 베기의 피해량은 구조물에도 적용됩니다.


굶주린 히드라
3,300골드

공격력 +65
스킬 가속 +20
물리 흡혈 +15%

굶주림: 물리 흡혈은 적에게 가하는 고정 피해에도 적용됩니다.
쪼개기: 기본 공격 시 대상 주위의 적들에게 최대 (총 공격력의 6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거리에 있는 적들에게는 최소 총 공격력의 12%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칠흑의 양날 도끼
3,300골드

공격력 +40
체력 +300
스킬 가속 +25

찢기: 적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6초 동안 방어력을 4% 감소시킵니다. (최대 24%)
짓누르기: 찢기 중첩이 최대로 쌓인 적에 대한 기본 공격과 스킬은 대상이 잃은 체력의 5%(지속 피해의 경우 2%)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스테락의 도전
3,100골드

공격력 +50
체력 +400

분노: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가하거나 입으면 6초에 걸쳐 (총 체력의 3%)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다른 챔피언 하나당 1번 중첩되고 초기화되며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생명선: 피해를 받아 체력이 30% 이하가 될 경우, 8초 동안 200의 피해에 추가로 분노 중첩 하나당 (총 체력의 7.5%)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죽음의 무도
3,100골드

공격력 +50
방어력 +40
스킬 가속 +15

고통 무시: 입은 물리 피해의 35%(원거리의 경우 15%)가 3초에 걸쳐 입는 지속 피해로 전환됩니다.
반항: 챔피언 처치 관여 시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상승하며 고통 무시의 남은 지속 피해량이 정화되고 지속시간에 걸쳐 (총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법사의 최후
3,100골드

공격력 +40
공격 속도 +40%
마법 저항력 +40

저주: 기본 공격 적중 시 15~80(1~18레벨)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상승합니다.


몰락한 왕의 검
2,900골드

공격력 +40
공격 속도 +30%
생명력 흡수 +15%

몰락의 검날: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 현재 체력의 10%(원거리 공격의 경우 8%)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 최대 6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흡수: 챔피언을 3번 공격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의 25%를 훔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지크의 융합
2,400골드

체력 +300
방어력 +30
마나 +250
스킬 가속 +20

사용 효과 - 전도체: 대상을 공모자로 지정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융합: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4초 동안 공모자의 기본 공격과 스킬이 해당 적에게 25~50(1~18레벨)(+총 체력의 1.2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피해는 적 하나당 기본 공격 또는 스킬 사용 시마다 1번 적용됩니다. 한 번에 한 명의 챔피언만 지크의 융합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기사의 맹세
2,300골드

체력 +400
기본 체력 재생 +200%
스킬 가속 +10
사용 효과 - 서약자: 덕망 높은 아군을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맹세: 덕망 높은 아군이 근처에 있으면 해당 아군이 입는 피해의 15%를 대신 입고 해당 아군의 체력이 50% 이하면 해당 아군에게 가까이 갈 때 이동 속도가 35% 상승합니다. 한 번에 한 명의 챔피언만 기사의 맹세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체력이 30% 이하면 피해를 대신 입는 효과가 비활성화됩니다.

미카엘의 축복
2,100골드

보호막 및 체력 회복 +30%
체력 +200
스킬 가속 +15
기본 마나 재생 +150%

사용 효과 - 수은 선사: 아군 챔피언에게 걸린 모든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하고 해당 아군의 체력을 100~200(1~18레벨)만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필멸자의 운명
2,700골드

공격력 +20
공격 속도 +25%
치명타 확률 +20%
이동 속도 +7%

저주: 적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2초 동안 4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연속으로 3회 가하면 대상 챔피언이 받는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가 지속시간 동안 60%로 증가합니다.


가시 갑옷
2,700골드

체력 +350
방어력 +60

저주: 기본 공격에 맞으면 공격한 적에게 10(+추가 방어력의 1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2초 동안 4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2초 동안 6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모렐로노미콘
2,500골드

주문력 +70
체력 +250

저주: 적 챔피언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면 2초 동안 4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대상의 체력이 50% 이하면 고통스러운 상처의 효과가 60%로 증가합니다.


무라마나
마나무네의 업그레이드 아이템

공격력 +35
마나 +750
스킬 가속 +15

경탄: 공격력을 (최대 마나의 3%)만큼 얻습니다.
충격: 챔피언에 대한 단일 대상 스킬과 기본 공격이 (최대 마나의 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천사의 포옹
대천사의 지팡이의 업그레이드 아이템

주문력 +80
마나 +750

경탄: 주문력을 (추가 마나의 3%)만큼 얻습니다.
창공: 최대 마나가 5%(+주문력 100당 2.5%) 증가합니다.

진화한 전설급 아이템

아래 아이템은 위의 신화급 아이템으로 진화시켰습니다.


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 방패)
정당한 영광(광전사의 갑옷)
얼어붙은 건틀릿(서리불꽃 건틀릿)
드락사르의 황혼검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뇌)
루덴의 메아리(루덴의 폭풍)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 로켓 벨트)
삼위일체
슈렐리아의 몽상(슈렐리아의 군가)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삭제된 전설급 아이템

아래 아이템의 효과는 유지하기에 과도하게 부적합했거나, 다른 선택지와 겹치는 부분이 많았거나, 더 나은 방법으로 달성 가능했거나, 아이템 체계의 한계로 인해 필요했기 때문에 해당 아이템을 삭제했습니다.


적응형 투구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얼어붙은 망치
마법공학 GLP-800
마법공학 총검
주문매듭 구슬
스태틱의 단검
쌍둥이 그림자
정글 아이템 - 페이지 하단을 확인해주세요!

 

유지된 전설급 아이템

아래 아이템은 밸런스가 조정되고 올려주는 능력치에 변경사항이 적용될 가능성이 크지만, 효과는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하니 게임플레이에 끼치는 영향은 지금과 거의 비슷할 겁니다. 아래 단락은 특정 전설급 아이템을 Ctrl+F로 찾을 수 있도록 포함했습니다.

불타는 향로, 밴시의 장막, 피바라기, 망자의 갑옷, 밤의 끝자락, 수호 천사, 리치베인, 맬모셔스의 아귀,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헤르메스의 시미터, 내셔의 이빨, 라바돈의 죽음모자, 고속 연사포, 구원, 루난의 허리케인, 라일라이의 수정홀, 핏빛 칼날, 폭풍갈퀴, 그림자 검, 공허의 지팡이, 워모그의 갑옷, 요우무의 유령검, 존야의 모래시계

 

정글 아이템

서포터용 시작 아이템 하나를 구매하면 추가 골드 투자가 필요하지 않도록 한 작년의 서포터 아이템 변경사항을 참고하기로 했습니다. 정글러는 시작 아이템 2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타를 몇 번 사용하면 아이템이 가방에서 사라지고 아이템의 효과를 영구적인 지속 효과로 얻게 되며 강타가 혹한의 강타 또는 승부의 강타로 업그레이드됩니다.


도란의 불꽃심장
350골드

몬스터 대상 피해량 비례 흡혈 +10%

이빨과 손톱: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몬스터를 불태워 5초에 걸쳐 (추가 체력의 2%)(+주문력의 10%)(+추가 공격력의 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 내로 불태우기 효과에 의해 처치될 몬스터는 즉시 처치됩니다.

잿빛 길: 강타를 5번 사용하면 이 아이템이 소모되어 강타가 승부의 강타로 업그레이드되고 이 아이템의 효과를 영구적으로 얻습니다.

사냥꾼: 대형 몬스터 처치 시 60의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대형 몬스터 최초 처치 시 150의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고대 유적을 걷는 자: 정글 또는 강에 있을 경우 잃은 마나에 비례하여 초당 최대 8~15(1~18레벨)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도란의 폭풍씨앗
350골드

몬스터 대상 피해량 비례 흡혈 +10%

이빨과 손톱: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몬스터를 불태워 5초에 걸쳐 (추가 체력의 2%)(+주문력의 10%)(+추가 공격력의 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 내로 불태우기 효과에 의해 처치될 몬스터는 즉시 처치됩니다.

서릿빛 길: 강타를 5번 사용하면 이 아이템이 소모되어 강타가 혹한의 강타로 업그레이드되고 이 아이템의 효과를 영구적으로 얻습니다.

사냥꾼: 대형 몬스터 처치 시 60의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대형 몬스터 최초 처치 시 150의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고대 유적을 걷는 자: 정글 또는 강에 있을 경우 잃은 마나에 비례하여 초당 최대 8~15(1~18레벨)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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