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윈도우10 화면 캡쳐 자동 저장 단축키 설정 스크린샷 | Windows 10

반응형

윈도우10 사용 시 화면 캡쳐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내장 기능으로 캡쳐를 지원하기도 하고 프로그램을 설치로 캡쳐 하는 방법,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10, 윈도우11에서 캡처를 바로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윈도우10 스크린샷 단축키

출처 : ComputerHope.com

옛날부터 사용해오던 방식입니다. 단순히 클립보드에만 저장되는 방식으로 그림판에서 Ctrl+V 붙혀넣기를 통해 자주 사용하고는 했습니다. 지금은 윈도우10 캡쳐 단축키 Win+PrintScreen 버튼을 통해 스크린샷 파일을 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화면 캡쳐의 저장 위치는 'C:\Users\USER\Pictures\Screenshots'입니다.

윈도우10 화면 캡처 저장 위치 변경 방법 (캡쳐 자동 저장)

▲ 우선 설정을 위해 윈도우10 캡쳐 위치인 'C:\Users\USER\Pictures\Screenshots'으로 이동합니다.

 

▲ 윈도우10 캡쳐 폴더(스크린샷)를 우 클릭한 뒤 속성(R) 버튼 클릭합니다.

 

▲ 속성에서 위치 탭을 누르고 경로 아래에 있는 이동(M) 버튼을 클릭합니다.

 

▲ "스크린샷" 폴더를 기존 경로에서 다른 시스템 폴더로 변경하겠냐는 문구와 함께 변경하면 기본 위치로 변경할 수 없다는 말이 나오는데 똑같은 방법으로 변경하면 되돌릴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변경하면 됩니다. 예를 누르고 계속 진행하세요. 이 작업을 적용하면 바탕화면에 스크린샷 파일이 자동 저장되며 바탕화면이 아닌 다른 위치에 지정된 폴더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리디렉션 : 프로그램에서 지정된 것을 변경하는 작업.

 

https://canfactory.tistory.com/309

 

윈도우10 스크린샷 안됨, 오류 해결 방법

수동으로 저장 폴더 설정을 하거나, 가끔 스크린샷(Printer Screen) 버튼이 동작하지 않을 경우에 아래 방법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했으며 그 이하 버전도 방법은 같

canfac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