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초간단 해결 방법

반응형

카카오톡 선물함(선물하기)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카톡 선물함(선물하기) 오류는 와이파이, 데이터 등 통신 문제, 앱 내부 오류, 충돌, 저장 공간 부족, 캐시 메모리 문제 등으로 발생합니다. 이에 대한 빠른 해결 방법을 소개합니다. 빼빼로데이 날 트래픽이 몰리면서 잠시 서버가 마비되었습니다. 이 증상은 조금 기다리면 해결되는 문제이기에 기다렸다 다시 시도해보세요.

 

▲ 우선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카카오톡(카톡) 앱을 실행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실행 후 상단 톱니바퀴 설정을 터치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설정 화면에서는 앱에 대한 다양한 설정에서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의 저장 공간이 부족하거나 캐시 메모리 저장소가 가득 찬 경우 비워줘야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되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하단에 있는 기타로 이동하고 가장 상단에 있는 저장공간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 여기서 캐시 데이터 삭제를 누르고 모두 삭제를 누르면 선물함 오류가 해결됩니다. 모두 삭제를 누르면 캐시에 임시 저장된 기타 데이터를 삭제하고 정리합니다. 채팅방에서 주고받은 사진, 동영상, 음성메시지 파일들을 사라지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 간혹 이 방법을 해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라면 일시적인 카카오톡 서버 문제 일수도 있으니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상담 시간 : 평일 10:00 ~ 18: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