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이번에는 리그오브레전드(롤) 닉네임 변경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롤을 시작한지 어느덧 9년가까이 되었네요. 처음 북미 서버에서 롤을 접하고 시즌2 부터 랭크 게임을 시작했을 때 밤새면서까지 할 정도로 재미있게 했었는데 그 게임의 인기가 아직까지도 여전하다는게 정말 좋네요. 그 동안 많은 패치가 있었고 다양한 모드와 챔피언도 출시되었고 대회까지 생기면서 롤 시장이 엄청나게 성장했습니다.




롤을 하면서 친구들과 아이디를 맞추거나 한 챔피언의 장인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 닉네임을 변경하고 플레이를 하곤 했는데 예전에는 중복 확인 시스템이 없어 막 짓다가는 13900 포인트가 증발해버리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예전에는 http://lolinactive.com/ 사이트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닉네임을 검색해 닉네임을 뺏어올 수도 있었지만 현재는 사이트가 폐쇄된 것 같습니다.


1. 메인 화면에서 상점 아이콘을 클릭!



2. 상점 상단 오른쪽에 위치한 계정 아이콘 클릭!



3. 소환사 이름 변경 클릭!



4. 원하는 닉네임을 입력하고 중복확인!



5. 13900 파랑 정수또는 1300RP를 사용하여 구매.



구매 후 클라이언트가 자동으로 재시작되며 닉네임 변경이 완료 됩니다. 전적 검색 사이트에 반영 되려면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니 참고 바랍니다.




꿀팁!

몇 달 동안 로그인하지 않은 소환사의 이름을 제가 사용할 수는 없나요?



장기간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은 소환사의 경우, 일정 기간이 지나면 소환사 이름의 초기화 대상으로 취급됩니다. 초기화 대상이 될 시 해당 소환사명은 다른 소환사가 즉각적으로 차지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 대상이 되는 기한은 6레벨 이하의 소환사에게 6개월로 적용되며 레벨당 1개월씩 연장됩니다. 대략적인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6레벨: 6개월 미사용 시 초기화

12레벨: 1년(12개월) 미사용 시 초기화

20레벨: 1년 8개월(20개월) 미사용 시 초기화

30레벨 이상: 2년 6개월(30개월) 미사용 시 초기화


만약 12레벨을 달성한 소환사가 1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았을 경우, 다른 소환사가 해당 소환사의 소환사 이름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