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빨간 테두리 화면 고정 해결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그오브레전드가 한국에 출시된지 어느덧 9년이 흘렀네요. 그 만큼 인기도 많아지고 게임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게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롤을 플레이 하다보면 갑자기 화면이 고정되는 경우가 생기는 현상을 겪어보셨나요? 화면이 내 챔피언이 이동할때 스페이스바 키를 누른것 처럼 화면이 따라오거나 화면 테두리에 붉은색 줄이 생기며 마우스로 무빙이 안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 경우에 해결 방법을 모른다면 게임 플레이가 어려울 정도로 큰 피해를 받게됩니다. 이처럼 붉은 테두리가 나타날때 해결하는 방법은 버튼 하나만 눌러주면 쉽게 해결된답니다.


▲ 화면이 자동으로 챔피언을 따라오는 경우는 카메라가 잠금된 것이며 화면 테두리, 가장자리에 빨간색 줄이 생겼을 경우에는 마우스 화면이 잠금된 것 입니다. 마우스로 화면 이동이 안되는 것이죠. 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하며 단축 키 하나만 눌러주면 됩니다.




카메라가 잠금 됬을 경우 Y키를 누르면 해결되며

마우스 화면이 잠금 됬을 경우 F9키를 누르면 쉽게 해결됩니다.




▲ 앞으로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옵션 - 단축키에서 해당 할당 키를 찾아 바꾸거나 없애주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저는 랭겜 한타 중에 당황하여 이런저런 키를 막 누르다 알게되었는데 여러분은 이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롤 화면 고정, 롤 카메라 고정, 롤 빨간색, 롤 빨간 테두리 해결 방법에 대해 작성해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