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공략

메이플스토리M 직업 순위 및 추천 2021년 3월

반응형

메이플스토리M 더비기닝 이벤트와 함께 신규 유저가 늘면서 직업 추천 글을 작성합니다. 메이플스토리M에 있는 직업군은 모험가, 시그너스 기사단, 영웅, 레지스탕스, 노바로 총 5개로 구분합니다. 루미너스나 데몬슬레이어처럼 광역기가 좋고 딜레이가 짧을수록 성장 속도가 빠르고 1방 컷, 원킬 컷이 쉽게 날수록 좋은 직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스타 포스 사냥터가 생기면서 빠른 파티 사냥을 하기 위해 1 티어 직업들만 멤버로 구성해 사냥을 하고 느리거나 비주류 직업들은 강퇴당하기도 하기에 고정 팟이 없을 경우에는 직업 선택에 신중해야만 합니다. 4차 이후 이벤트를 제외한 유니크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 보스인데 보스 딜링이 좋은 직업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무과금 유저 분들은 1 티어 직업을 선택하더라도 아이템이 비싸서 장비 세팅이 어렵기 때문에 직업 선택에 신중해야만 합니다.

 

 

육성을 하면서 후반으로 갈수록 과금 유저와 무과금 유저의 차이가 크게 날수밖에 없는데 보통 입문하거나 무과금, 소과금 유저 분들은 데몬슬레이어나 플레임 위자드, 제논, 루미너스, 데몬어벤저, 메르세데스를 많이 선택합니다. 처음 시작한다면 캐릭터가 튼튼하고 사냥이 좋은 데몬 어벤저를 추천합니다. 데몬 어벤저는 생존, 사냥 둘 다 뛰어나고 물약, 유지비가 적게 들면서 육성도 어느 정도 빠르기에 초반 자본 모으기가 수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고자본 유저라면 나이트 워커(나워), 보우 마스터(보마)를 추천드리며 무난히 육성하는 것을 원한다면 팬텀, 데슬, 제논 정도를 추천합니다.

 

 

데몬 슬레이어(데슬)은 사냥과 보스 둘 다 뛰어난 직업으로 광역 사냥도 좋고 딜레이가 짧으며 피흡까지 보유해 물약 값을 아끼고 모아 장비 세팅에 힘을 실을 수 있습니다. 보통 본캐로 많이 육성합니다. 메르세데스는 궁수 계열 중에서도 생존이 가장 뛰어나며 아이템도 잘 줍고 링크 스킬로 경험치 증가가 있어 많이 키우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이 외에도 메카닉, 펜텀, 제논, 메르세데스, 데몬어벤져 들은 자동 사냥을 켜 두면 스킬을 쓰면서 움직여 메소와 아이템을 잘 줍기 때문에 메소 벌이용 부캐(광부캐)를 육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메이플스토리M 무과금 직업 순위(2020)

순위 직업
1 데몬 슬레이어
2 데몬 어벤져
3 펜텀
4 메르세데스
5 루미너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