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대항해

로스트아크 스피다섬 모코코 위치와 섬의 마음 공략 채폭팟 | 로아 시즌2

반응형

스피다 섬

로스트아크 시즌2 수집형 포인트 중 하나인 모코코 씨앗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모코코 씨앗은 내실 콘텐츠 중 하나로 씨앗 획득 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코코 씨앗 포인트 보상은 토토이크의 모코코 마을에서 모코코 씨앗 보상 NPC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항해 섬 중 하나인 속삭이는 작은 섬 모코코 씨앗 위치를 소개합니다. 추가로 섬마가 필요하다면 방문해보세요. 스피다 섬은 베른 북부 북쪽 또는 슈샤이어에서 아래로 내려오면 보입니다.

스피다 섬 출몰 시간

매일 1시 30분/ 7시 30분/ 13시 30분/ 19시 30분/ 22시 30분

필요 재료 및 조건

곡괭이: 미소지 시 섬에 있는 상인을 통해 구매 가능

스피다 섬 채폭팟의 경우 채광 스킬 30 레벨 달성 후 채광 폭탄 스킬을 보유해야 합니다. 채광 폭탄을 사용할 경우 알을 조금 더 빠르게 깰 수 있습니다. 채광 폭탄 스킬은 꼭 필요하지 않으며 섬에 입장하기 전 지역 채팅으로 파티원을 구해 입장

베른 북부에서 출발하면 망자의 해역에 걸려 우회해야 하니 슈샤이어에서 출항하여 아래로 내려오면 편합니다.

 


스피다 섬 모코코 씨앗 위치

스피다 섬 모코코 씨앗은 총 5개로 섬 등장 후 섬의 마음을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를 완료한 뒤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첫 번째 모코코 씨앗

위 사진에서 11시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조금 올라가면 모코코 씨앗이 바로 보입니다. 획득 후 되돌아가지 마시고 아래 두 번째 모코코 씨앗 글을 참고하세요.

두 번째 모코코 씨앗

첫 번째 모코코 씨앗 위치에서 7시 방향으로 조금 더 내려오면 두 번째 모코코 씨앗이 있습니다.

세 번째 모코코 씨앗

세 번째 모코코 씨앗은 생활 상인 위쪽에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고 찾아가면 됩니다.

네 번째 모코코 씨앗

네 번째 모코코 씨앗은 첫 번째 모코코 씨앗처럼 바다를 향해 걸어가야 합니다. 사진을 참고하여 3~4시 방향으로 걸어갑니다. 막다른 길에서 12시 방향으로 이동해주세요.

위로 올라오다 보면 네번째 모코코 씨앗이 있습니다. 되돌아가지 마시고 다섯 번째 모코코 씨앗 위치를 참고하세요.

다섯 번째 모코코 씨앗

다섯 번째 모코코 씨앗은 네 번째 모코코 씨앗 위치에서 3시 방향으로 이동하면 보입니다. 이렇게 별 다른 조건 없이 스피다 섬 모코코 씨앗 총 5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스피다 섬 섬의 마음

입장 시간에서 3분이 지난 후 맵 중앙에 거대한 알이 생성됩니다. 채광을 통해 알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채폭 팟의 경우 채광 폭탄을 사용해 파괴해주면 되고 아닐 경우 입장 전 지역 채팅으로 파티를 구해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피다 섬 채폭팟

스피다 섬 출몰 시간만 되면 지역 채팅으로 채폭팟을 구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 파티는 생활(L)을 누르면 채광 30 레벨 스킬인 채광 폭탄 스킬을 보유한 유저들의 파티입니다. 이 스킬로 알을 더 빠르게 깰 수 있다고 하여 채폭팟이 생겼고 실제로 채광 폭탄을 사용하면 업적과 칭호를 얻을 수 있어 스피다 채폭팟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파괴하다 보면 껍질이 하나씩 벗겨지며 마지막에는 흰색 알이 나오게 되는데 이 알은 평타 또는 스킬로 파괴해야 합니다.

마지막 흰색 알을 파괴하면 보스가 등장하며 이 보스를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보상으로 섬의 마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피다 섬 보스인 고르카 그로스는 크게 중요한 패턴은 없습니다. 스피다 섬 섬의 마음 확률은 예전과 다르게 확률이 높아졌다는 말이 있더라고요. 스피다 섬에서 보스를 처치하면 골드는 많이 주지 않으니 골드를 얻기 위해 오시는 것이라면 비추천드립니다. 늦게 들어갈 경우 사람이 없거나 채폭 유저가 적어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으니 가급적 빠르게 입장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