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공략

로스트아크 직업 티어표 2024년 4월 기준 밸패 적용 | 로아 시즌2

반응형

로스트아크의 직업 총 25개 중 직업의 인식과 티어에 대해 소개합니다. 로스트아크는 최근 벨런스 패치를 진행하면서 몇 가지의 각인 밸런스를 조정하였고 이에 따라 일부 직업의 티어가 변동되었습니다.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된 티어표이니 참고용으로 읽어보세요. 테스트 서버의 밸런스 패치 내용이 본 서버에 일부 변경되어 적용되었습니다. 티어표에 조금 편화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직업 티어표

 

업데이트: 2023년 3월 6일 밸런스 패치 기준

티어 직업 별
OP 브레이커(권왕, 수라), 블레이드(버스트)
1티어 소서리스(점화), 기공사(세맥), 소울이터(만월/그믐), 아르카나(황후), 배틀마스터(오의)
2티어 슬레이어(포식자), 스트라이커(일격), 서머너(상소), 기공사(역천), 블레이드(잔재), 배틀마스터(초심), 블래스터(포격), 인파이터(체술), 리퍼(달소/갈증)
3티어 슬레이어(처단), 기상술사(질풍), 디스트로이어(분망/중수), 스트라이커(난무), 창술사(절정/절제), 데빌헌터(강무), 호크아이(죽습), 인파이터(충단), 스카우터(기술), 아르카나(황제)
4티어 버서커(광기), 기상술사(이슬비), 건슬링어(피메), 데모닉(억), 서머너(교감)
5티어 건슬링어(사시), 데빌헌터(핸드), 소서리스(환류), 호크아이(두동), 스카우터(유산), 블래스터(화강), 데모닉(충), 버서커(비기), 워로드(전태/고기)
서포터 바드(절구), 도화가(만개), 홀리나이트(축오)

딜러만 티어표에 언급되어 있고 서포터인 바드, 홀리나이트, 도화가는 티어표 분류에 제외되었으며 취향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규 직업 소울이터 티어는 추후 지표가 쌓인 뒤 추가될 예정입니다.


1티어

티어 분류의 기준은 성능과 인식, 직업 분포도에 따라 분류했으며 상위 또는 하위 티어의 직업과의 차이가 있을 경우 티어를 한 단계 나누도록 설정했습니다. 서포터 직업군은 티어별로 분류되어 있지만 공팟에서는 홀리나이트가 좋다, 지인팟이나 딜모는 파티의 경우 바드가 좋다는 등 다양한 의견이 있고 각 서포터 직업에 대한 장단점이 확실합니다. 창술사가 리메이크되면서 사멸 세팅을 사용하는 절정 창술사의 DPS가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추가로 스커의 난무 각인이 버프를 받고 5오의 세팅이 연구되면서 최상위권으로 급격히 상승했고 기공사 또한 스킬이 일부 변경되면서 버프 되었습니다.


2티어

2티어는 직업은 1티어 직업들에 비해 조금 밀린다는 느낌을 받는 직업들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전 1티어까지 분류되었던 상소 서머너와 포격 블래스터는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 너프를 받아 2티어로 분류되었으며 분류된 직업들 역시 높은 성능을 보입니다.

 


3티어

3티어에 분류된 직업은 장단점의 편차가 큰 직업들로 티어가 분류되어 있기에 본인의 취향에 맞는 직업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티어가 낮다고 무조건 안 좋은 직업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구간에 분류된 직업들은 각인만 바꿔 세팅하면 1티어 직업으로 분류될 수도 있으며 로아 시스템 특성상 특화 직업이 높은 고점을 보이기에 신속 캐릭터가 조금 낮은 티어에 분류될 수 있습니다. 4티어 이하 직업들은 타 직업에 비해 확실히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가 적고 인식도 좋은 편은 아니기에 위처럼 배치되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PVP 티어

로스트아크 PVP 순위 및 티어표 2022 LostArk PVP Tier

 

로스트아크 PVP 순위 및 티어표 2023 LostArk PVP Tier

로스트아크의 PVP 콘텐츠 중 하나인 증명의 전장 직업별 순위 및 티어표입니다. 해당 자료는 커뮤니티, 인게임 순위표를 참고하여 작성된 글이며 주관적인 내용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1:1 대결

canfac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