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공략

로스트아크 로웬 모험의서 총정리 2023년 | 로아 시즌2

반응형

2021년 12월 29일 출시된 신규 대륙 로웬 모험의 서 공략을 소개합니다. 모험의 서를 쌓으려면 메인 퀘스트는 물론, 지역의 필드 보스, 몬스터 처치 후 드롭되는 수집품, 정예 몬스터 처치, 또 다른 이야기, 숨겨진 이야기, 뷰포인트 등록, 호감도 및 스퀘어 홀 등록, 요리까지 마쳐야 퍼센트가 올라갑니다. 오늘은 로웬 모험의 서 공략을 소개합니다.


즐겨찾기(Ctrl+D) 등록 후 업데이트되는 내용을 확인하세요.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모험의 서 업데이트 진행도
- 뷰포인트 100%
- 필드보스 100%
- 정예 몬스터 100%
- 숨겨진 이야기 100%
- 또 다른 이야기 100%
- 요리 100%
- 호감도 100%

로웬 모험의서 보상

  • 공격형 선택 배틀 아이템 상자 10개
  • 빌헬름 카드
  • 감정표현 : 차마시기
  • 실마엘 수정 4,500개
  • 뮨 히다카 카드
  • 위대한 미술품 #56
  • 상급 능력치 증가 물약
  • 티로크 열매 유물 호감도 아이템
  • 설치물 : 타이예르 기원 나무
  • 이그네아의 징표 : 로웬

수집품

https://canfactory.tistory.com/740

 

로스트아크 로웬 수집품 파밍 노가다 꿀자리 추천!

로스트아크 로웬이 출시된 지 어느덧 1주일이 다되어갑니다. 로웬이 출시되고 모험의 서를 완료하기 위해 수집품 파밍 노가다 위치를 찾는 분들에게 공유합니다. 로웬은 어금니의 강, 웅크린 늑

canfactory.tistory.com

수집품은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이와 같이 신규 대륙이 출시된 지 얼마 안 되었을 경우 지역 채팅이나 길드원, 지인과 젠 포인트를 나누어 노가다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출시 초반에는 수집품 시세가 상당히 높으며 자본이 충분해 구매한다면 말리진 않겠습니다.

수집품 목록

  • 엘리야베크 문양
  • 타이예르의 부적
  • 문어발 은화
  • 그믐의 마법서
  • 멜레마르의 어금니
  • 두억시니 돌
  • 마지막 숨을 담은 통

모험의 서 요리

순록 스튜

로웬 어금니의 강 중립 구역 엘리야베크 마을에서 위 지도의 위치로 이동해 집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집 안에서 상호작용을 하면 간단하게 순록 스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셰르트스텐발트


세르트 스텐발트를 제작하기 위해서 멧돼지 고기 100개를 모아야 합니다. 멧돼지의 위치는 웅크린 늑대의 땅에서 위 사진의 위치로 이동해야 하며 진영 간 경쟁이 있을 수 있으니 신비한 돌 기능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순록 치즈 한상

순록 치즈 한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호밀빵과 순록유 요거트가 필요합니다.
호밀빵과 순록 요거트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호밀 빵을 만들기 위해서 호밀 가닥 300개를 준비해야 합니다. 호밀가닥 위치는 웅크린 늑대의 땅 별이 지는 초원 스퀘어 홀로 이동하여 위 사진에 체크 한 부분에서 젠됩니다. 대륙 출시 초반이라 경쟁이 많아 시간이 좀 걸리며 한번 상호작용 시 최소 2개에서 최대 5개를 얻을 수 있어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편입니다. 경쟁이 없는 시간대나 채널 변경을 하면서 모아주시면 됩니다.

순록유 요거트를 제작하려면 순록유 5개가 필요합니다.

순록유는 어금니의 강 요리 재료 상인에게 개당 250,000 실링에 구매 가능합니다. 모코코 씨앗을 획득하려면 순록유주도 필요하니 총 6개로 1,500,000 실링이 소모됩니다. 순록유 하나는 순록유주 제조를 위해 1시간 동안 발효를 해야 하며 1시간 뒤에 자동으로 순록유주로 변경됩니다.

숲토끼 바베큐

숲토끼 바베큐를 만드려면 숲토끼를 잡아 놓은 자루 10개가 필요합니다.

웅크린 늑대의 땅 별이 지는 초원에서 표시된 위치로 가면 토끼굴이 있습니다.
숲토끼 위치는 여러 곳이 있지만 의미가 없기에 해당 위치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굴 앞에 서면 먼저 고요함 디버프 10초가 유지됩니다. 가만히 기다리면 고요함 디버프 지속시간이 줄어들며 0초가 되면 조용한 분주함 버프가 생깁니다. 조용한 분주함 버프 10초 유지 시 숲토끼가 출몰합니다. 이 때 수렵 스킬로 토끼를 잡으면 갈무리가 나타나고 갈무리 수확시 일정 확률로 숲토끼를 잡아 놓은 자루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통 20분~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셰트불레 한 접시

중립 구역 엘리야베크에 있는 실마엘 수정 교환 제이슨 NPC에게 실마엘 수정 5,000개로 셰트불레 한 접시 요리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 조건은 세력 직위 3단계매일 8시 30분에 진행하는 [습격] 이벤트를 꾸준히 참가해야 합니다.

시큼한 청어 요리

시큼한 청어 요리는 나무통에 담긴 청어를 바닷물에 담가서 6시간 동안 숙성을 해야 완성됩니다.
나무통에 담긴 청어는 청어 20마리와 나무통이 필요합니다.
그 과정을 아래에 소개합니다.

청어는 위 사진의 위치에서 낚시하기를 통해 잡을 수 있으며 청어를 잡는 낚시는 생명의 기운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나무통에 담긴 청어를 제작하려면 청어 20마리가 필요하지만
확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40마리 이상 잡고 나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청어를 잡았으면 나무통을 구매해야 합니다.
둥근 나무통은 요리 재료 상인에게 200,000 실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청어 20마리와 둥근 나무통을 준비했다면 요리사에게 가서 나무통에 담긴 청어를 제작합니다. 제작 후 위 사진의 위치로 이동하여 상호작용을 하면 되고 실패 시 위와 같은 멘트가 등장하며 다시 나무통에 담긴 청어를 제작해 반복합니다.

성공 시 숙성 중인 청어가 아이템 창에 들어오며 이를 6시간 동안 숙성해야 합니다. 완성되기까지 남은 시간은 마우스 오버 시 나타납니다. 여기서 접속을 끊어도 6시간 후에 자동으로 시큼한 청어 요리로 변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고 게임을 종료해도 됩니다.

 

6시간이 지나면 시큼한 청어 요리로 변하며 모험의 서로 등록 가능합니다.

로웬식 슈납스

중립구역 엘리야베크에 있는 실마엘 수정 교환 제이슨 NPC에게 실마엘 수정 12,500개로 로웬식 슈납스 요리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 조건은 세력전 직위 7단계를 달성해야 합니다.


필드보스

매 주 필드보스 타임에 등장하는 헤르무트는 프라이겔리, 리베르탄 각 진영 뒤편 공간에서 젠됩니다. 처치 시 낮은 확률로 오르페우스의 별#8, 전설 출혈 룬, 보석, 혼돈의 돌, 유물 악세, 각인서, 숨결, 로웬 카드팩, 파괴강석 및 수호강석 등이 드랍됩니다.


뷰포인트, 정예 몬스터 및 필드 보스, 모코코 씨앗

뷰포인트 위치와 정예 몬스터 젠 위치 그리고 필드 보스 젠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코코 씨앗의 위치도 발견하는 대로 추가 예정이니 참고 바랍니다.

어금니의 강 (10/10)

어금니 강 모험의서

웅크린 늑대의 땅 (4/7)

웅크린 늑대의 땅 모험의서

레갸르방크 대평원 (8/8)

뷰포인트 위치

엘리야베크 전경
유목민 쉼터 기원 나무 전경
프라이겔리 전경
리베르탄 전경
스헤리게 절벽 전경
별이 지는 초원 전경
이슬라 광산
실마엘 광산 개척지 전경
스산한 유목민 마을 전경

정예 몬스터 위치 자세히 보기

불법 다중 개조 기관포
녹슨 갈퀴 포수장
우두머리 불곰
대장 그리페르
녹슨비늘 간수장
우두머리 늑대
스헬리게 큰뿔 물소
검은바람
우두머리 순록
무쇠엄니
붉은양초 일등사수
방랑자


또 다른 이야기

로웬 드림의 환상

히든 퀘스트 완료

진실을 구하는 자

어금니의 강 실마엘 자료 정리 에포나 2회 완료 시 진실을 구하는 자 퀘스트가 새로 생기게됩니다.

성소를 찾아 이동하고 퀘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숨겨진 이야기

바다와 사탕

https://canfactory.tistory.com/724

 

로스트아크 로웬 숨겨진 이야기 - 바다와 사탕

로웬 바다와 사탕 숨겨진 이야기 로스트아크 시즌2가 시작되면서 신규 유저가 늘어난 만큼 내실 콘텐츠 중 하나인 모험의 서 달성 보상을 얻기 위해 숨겨진 이야기 퀘스트를 찾는 사람이 늘었습

canfactory.tistory.com

냉혈한

https://canfactory.tistory.com/727

 

로스트아크 로웬 숨겨진 이야기 - 냉혈한

로웬 냉혈한 숨겨진 이야기 로스트아크 시즌2가 시작되면서 신규 유저가 늘어난 만큼 내실 콘텐츠 중 하나인 모험의 서 달성 보상을 얻기 위해 숨겨진 이야기 퀘스트를 찾는 사람이 늘었습니다.

canfactory.tistory.com

실마엘 연구기록

https://canfactory.tistory.com/728

 

로스트아크 로웬 숨겨진 이야기 - 실마엘 연구기록

페이튼 실마엘 연구기록 숨겨진 이야기 로스트아크 시즌2가 시작되면서 신규 유저가 늘어난 만큼 내실 콘텐츠 중 하나인 모험의 서 달성 보상을 얻기 위해 숨겨진 이야기 퀘스트를 찾는 사람이

canfactory.tistory.com

신실한 기사 교육법

https://canfactory.tistory.com/729

 

로스트아크 로웬 숨겨진 이야기 - 신실한 기사 교육법

페이튼 신실한 기사 교육법 숨겨진 이야기 로스트아크 시즌2가 시작되면서 신규 유저가 늘어난 만큼 내실 콘텐츠 중 하나인 모험의 서 달성 보상을 얻기 위해 숨겨진 이야기 퀘스트를 찾는 사람

canfactory.tistory.com

어둠의 자경단

https://canfactory.tistory.com/730

 

로스트아크 로웬 숨겨진 이야기 - 어둠의 자경단

페이튼 어둠의 자경단 숨겨진 이야기 로스트아크 시즌2가 시작되면서 신규 유저가 늘어난 만큼 내실 콘텐츠 중 하나인 모험의 서 달성 보상을 얻기 위해 숨겨진 이야기 퀘스트를 찾는 사람이 늘

canfactory.tistory.com

낡은 탐사 기록

https://canfactory.tistory.com/731

 

로스트아크 로웬 숨겨진 이야기 - 낡은 탐사 기록

페이튼 낡은 탐사 기록 숨겨진 이야기 로스트아크 시즌2가 시작되면서 신규 유저가 늘어난 만큼 내실 콘텐츠 중 하나인 모험의 서 달성 보상을 얻기 위해 숨겨진 이야기 퀘스트를 찾는 사람이

canfactory.tistory.com

로웬 레시피

https://canfactory.tistory.com/732

 

로스트아크 로웬 숨겨진 이야기 - 로웬 레시피

로웬 로웬 레시피 숨겨진 이야기 로스트아크 시즌2가 시작되면서 신규 유저가 늘어난 만큼 내실 콘텐츠 중 하나인 모험의 서 달성 보상을 얻기 위해 숨겨진 이야기 퀘스트를 찾는 사람이 늘었습

canfactory.tistory.com


호감도

사일러스

사일러스는에게 얻을 수 있는 호감도 등급 보상은 신뢰 등급 달성 시 능력치 증가 물약과 실마엘 수정 상자(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마엘 수정 상자(대)는 실마엘 수정 12,00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앙케

앙케에게 얻을 수 있는 주요 등급 보상은 관심 등급 달성 시 명예의 전투 각인서 주머니 3개로 확률로 전설 각인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뢰 등급 달성 시 상급 체력 증가 물약도 얻을 수 있습니다.

피엘라

피엘라에게 얻을 수 있는 주요 등급 달성 보상은 우호 등급 달성 시 실마엘 수정 상자(중)과 신뢰 등급 달성 시 실마엘 수정 상자(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중과 대는 각각 6,000개의 실마엘 수정과 12,000개의 실마엘 수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젠로드

젠로드에게 얻을 수 있는 주요 호감도 등급 보상은 신뢰 등급 달성 시 지성 증가 물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