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공략

로스트아크 단죄 심판 효과와 얻는법 총정리 단심 | 로아 시즌2

반응형

단죄 룬과 심판 룬

로스트아크에는 스킬에 장착하여 추가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양한 룬이 있는데 그중 룬 두 가지가 서로 시너지를 발동하는 단죄와 심판 룬이 있습니다. 두 룬을 묶어 단심으로 부르며 단죄 심판 룬은 등급에 상관없이 섞어 사용 가능합니다. 단죄 심판 쿨타임은 단죄 상태 유지 3초하며 심판으로 단죄 상태를 제거하면 전설 기준 6초간 효과가 유지되며 한번 발동 시 내부쿨은 약 30초 정도됩니다.

단죄 룬 효과

단죄 룬이 장착된 스킬로 몬스터를 타격하여 몬스터를 단죄 상태를 만들고 심판 룬으로 단죄 상태를 제거하여 전투 자원 회복량 증가 및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가지 룬은 둘 다 채용했을 때에만 효과를 볼 수 있고 하나만 장착 시에는 장착하지 않은 것과 같습니다.

희귀 단죄 룬 스킬 적중 시 40% 확률로 자신에게 3초간 지속되는 '단죄' 상태를 부여하며 해당 상태 일 때 '심판'을 통해 추가 효과를 발동
영웅 단죄 룬 스킬 적중 시 30% 확률로 자신에게 3초간 지속되는 '단죄' 상태를 부여하며 해당 상태 일 때 '심판'을 통해 추가 효과를 발동
전설 단죄 룬 스킬 적중 시 20% 확률로 자신에게 3초간 지속되는 '단죄' 상태를 부여하며 해당 상태 일 때 '심판'을 통해 추가 효과를 발동

 

단죄룬 얻는 법

단죄 룬은 등급에 따라 다른 수급처가 있지만 희귀 단죄 룬은 발동 확률이 낮아 비효율적이며 영웅 단죄 룬 또한 위대한 미술품 24개를 모아야하기에 신규 유저가 모으기에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전설 단죄 룬은 영지가 개방되어 있고 영지 활동만 꾸준히 해준다면 어렵지 않게 모을 수 있습니다. 원정대 영지를 통해 얻는 법은 아래로 스크롤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급 단죄 룬 [대항해] 홍차와 천칭 길드선
희귀 단죄 룬 [원정대 영지] 무역 상인 - 로안
희귀 단죄 룬 [던전] 욘 - 오만의 방주
영웅 단죄 룬 [수집품] 위대한 미술품 24개 수집 보상
전설 단죄 룬 [원정대 영지] 무역 상인 - 마르테

심판 룬 효과

단죄 룬이 장착된 스킬로 타격하여 자신이 단죄 상태가 되었을 때 심판 룬이 장착된 스킬로 적을 타격하면 단죄 상태가 제거되며 단죄 심판룬 효과는 전투 자원 회복량이 증가하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내부 쿨은 약 30초 정도이기에 내부쿨은 생각하여 운용하면 좋습니다.

심판룬 얻는 법

심판 룬은 단죄 룬과 다르게 호감도를 통해 수급할 수 있지만 이 역시 효율이 좋지 못하며 미술품 44개 수집 보상 또한 초보자가 하기에는 너무 어려운 방법입니다. 단죄 룬 수급 방법과 같이 원정대 영지 무역 상인을 통해 얻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자세한 수급 방법은 아래에 소개합니다.

고급 심판 룬 [대항해] 홍차와 천칭 길드선
희귀 심판 룬 [호감도] 베른 성 - 에아달린
희귀 심판 룬 [던전] 페이튼 - 폐허가 된 고성
영웅 심판 룬 [호감도] 고립된 영원의 섬 - 마리
전설 심판 룬 [원정대 영지] 무역 상인 - 마르테
전설 심판 룬 [수집품] 위대한 미술품 44개 수집 보상

단죄 심판 룬 얻는 법

파견 의뢰소에서 모험의 인장을 주는 임무를 주로 하고 획득 인장도 시간이 같아도 개수가 다르니 꼭 확인하고 진행하세요. 모험의 인장을 주는 임무가 없다면 가장 많이 주고 소요 시간을 잘 활용하여 수급해주시면 됩니다.

원정대 영지 특수 교환 모네에게 토벌의 인장과 승리의 인장은 모험의 인장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초반에는 승리의 인장과 모험의 인장이 크게 필요하지 않고 모험의 인장 총 54,000개를 모아야 하니 계산해 보시고 교환하시길 바랍니다.

원정대 영지 내 지역 채팅으로 단죄 룬 또는 심판 룬을 골드로 팔거나 나눔 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채팅을 확인하고 아래 단죄 심판 룬 가격표를 확인하고 모험의 인장을 준비해 상대방의 원정대 영지로 방문하세요. 상대방 아이디를 우클릭하고 원정대 영지 방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단죄 심판 룬 가격

전설 단죄 룬 모험의 인장 27,000개
전설 심판 룬 모험의 인장 27,000개

단심 룬은 각각 모험의 인장 27000개가 필요하며 단죄 심판이 필요한 직업을 육성 중이라면 위 교환 방법을 이용해 가장 먼저 수급해야하는 룬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