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공략

로스트아크 페온 수급 가격 등 정보 총 정리 | 로아 시즌2

반응형

페온

로스트아크에서 경매장을 통해 아이템을 구매할 때 사용되는 '페온'에 대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내 페온은 위 사진처럼 화폐보관함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으며 로스트아크 시즌2에 새롭게 유입된 초보자 분들은 페온에 대한 개념을 잘 모르기에 요즘 이벤트 등으로 어렵지 않게 수급되는 페온을 어디에 사용해야할지, 어느정도 중요한 재화인지 모르는 것 같아 이에 대한 설명도 첨부합니다. 페온은

페온 수급처 및 획득처

페온 수급처
각종 이벤트
쿠폰
출석 보상
로아샵 크리스탈 구매

로아 페온 얻는법은 일반적으로 이벤트 또는 쿠폰으로 수급할 수 있으며 출석 보상으로도 획득 가능합니다. 이외 로아샵에서 크리스탈로 구매만 가능한 중요한 재화입니다. 이벤트로 주간 수급, 쿠폰 등으로만 수급할 수 있기 때문에 얻는 법이 매우 한정적이라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간혹 신규 직업이 나오거나 점핑권 등 큰 이벤트 기간에 페온이 100개 이상씩 많이 포함된 패키지도 출시되니 참고하세요. 만약 로스트아크에 현질, 과금을 하지 않는다면 로스트아크에서 가장 중요한 재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페온은 당연히 선물과 거래가 불가능한 재화입니다.

https://canfactory.tistory.com/513

 

로스트아크 쿠폰 번호 모음 총 정리 2022 7월 로아온 썸머 쿠폰

현재 로스트아크에서 사용 가능한 최신 쿠폰 번호와 쿠폰 사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 또는 게임을 시작했지만 아직 쿠폰 코드를 입력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쿠폰 번호를 입

canfactory.tistory.com

 

페온 가격 및 시세

페온 가격은 개당 10 크리스탈로 1개, 30개, 100개 단위로 로아샵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 수량이 많은 단위일 수록 조금 더 할인되며 30개는 10% 할인된 270 크리스탈, 100개는 15% 할인된 850 크리스탈입니다. 6월 23일 기준 크리스탈 가격이 100 크리스탈 당 약 2700 골드인 것을 감안하면 1페온 구매 기준 하나의 가치는 10%인 약 270 골드입니다. 100 페온 구매 기준 시세 계산은 1페온=로아샵 골드 시세*17/190 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1페온은 약 241골드이나 편의상 1/10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페온 사용처

페온 사용은 경매장을 통해 아이템을 거래할 때 필요한 재화로 아래 사용처를 확인하고 해당 사항이 없다면 원하는 곳에 사용해도 됩니다. 가급적이면 모아두세요. 페온은 남아 있는 거래 횟수, 아이템 등급, 티어 등에 따라 자동 설정되며 최초 입찰 시 소모됩니다. 판매자가 설정하는 것이 아닌 등급에 따라 소모량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신규 직업 도화가가 출시되면서 아르고스 장비(부위 당 5페온)를 거래소로 구매한 뒤 분해 후 도화가 아르고스로 제작하는 방법을 팁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빠르게 아르고스 장비를 맞추고 성장을 하기 위함인데 이벤트 기간이 아직 넉넉하고 신규 직업이라 가격에 많은 거품이 껴있기 때문에 비추천드리고 그냥 주간 재료 수급을 통해 직접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에 나올 기상술사와 점핑권, 하이퍼 익스프레스를 대비하여 신캐 또는 배럭을 육성하기 위해 모아두면 좋습니다.

 

사용처 페온 비용
어빌리티 스톤 구매 개당 9 페온
전설 악세 구매 부위 당 9 페온
유물 악세 구매 부위 당 15 페온
고대 악세 구매 부위 당 35 페온
트포작 도시락 구매 부위 당 7 페온
영웅 아바타 구매 (거래 횟수 2회 이하) 부위 당 10 페온
전설 아바타 구매 (거래 횟수 2회 이하) 부위 당 30 페온

로아는 보통 캐릭터를 생성하면 1415 레벨 유물 장비 구간까지 육성한 후 소모량이 가장 많은 어빌리티 스톤 세공을 먼저 진행합니다. 이때 보통 75돌, 77돌 이상 제작을 하기 때문에 페온 소모량이 운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이후 돌을 깎고 나서 유물 악세 세팅을 진행하며 부위당 25페온으로 유물 5 부위 총 125 페온이 소모됩니다. 1415 레벨 구간에서만 페온이 125+@개가 필요하기에 페온은 신중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럭으로 사용할 3333 세팅을 한다면 조금 저렴하게 세팅이 가능하겠지만 1475 구간까지 성장할 것이라면 33333 세팅은 필수이기에 미리 해두는 것이 아니라면 이중 삼중으로 소모됩니다. 다음 1540 레벨 달성 시 고대 세팅을 해줘야하고 이 때 고대 악세는 개당 35 페온이 필요해 총 175 페온을 필요로 합니다. 이 외에도 트포작을 진행해야하며 자본 여유에 따라 433 도시락, 443 도시락으로 첫 트포작을 해야하며 이 때 최초로 42 페온이 필요합니다. 이후 트포작 최종인 444 트포작 시 더 구매할 수도 있으나 뉴비 분들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페온을 얻을 수 있는 쿠폰은 아래 포스팅에 매번 확인하여 정리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s://canfactory.tistory.com/513

 

로스트아크 쿠폰 번호 모음 총 정리 2022 6월 북미 런칭 기념 쿠폰

현재 로스트아크에서 사용 가능한 최신 쿠폰 번호와 쿠폰 사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 또는 게임을 시작했지만 아직 쿠폰 코드를 입력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쿠폰 번호를 입

canfac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