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공략

로스트아크 아이스펭 사용법 API 모드 추가 ICEPENG | 로아 시즌2

반응형

로스트아크에는 악세 세팅, 트포 세팅을 위해 경매장을 이용해야하고 로아에서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게임 경매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팅을 위해서는 직접 계산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는데 로아 아이스펭 사이트는 뉴비가 이해하기 어려운 이 부분을 쉽게 도와주고 뉴비가 아니더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경매장 내 매물을 검색하여 어떤 아이템을 특성과 품질을 고려하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지 검색해주는 각인 계산기 사이트입니다. 아이스펭 사용 방법, 사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니 사용법을 숙지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동 각인 기능을 사용하려면 아래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주의사항은 포스팅 하단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이스펭 사이트

https://loa.icepeng.com/


로스트아크 아이스펭 사용법

최근 로스트아크에서 오픈 API를 서비스하면서 아이스펭도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API 기능 이용 시 경매장에서 콘솔 입력 절차를 건너뛰어 더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최근 유입된 신규 유저분들도 API 기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발급받은 API 코드는 메모장에 저장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1. API 기능을 통해 API키를 입력

API 아이스펭

아래 포스팅의 API 키 발급 방법을 참고하여 API 키를 발급하고 위 입력란에 붙혀넣기 하세요. 이후 API 모드 켜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https://canfactory.tistory.com/1081

 

로스트아크 API 키 발급 및 사용법 | 로아 시즌2

로스트아크는 지난 12월 7일 업데이트로 오픈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아에서는 패치 전까지 API를 제공하지 않아 관련 사이트들은 웹 크롤링, 스크래핑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용하고

canfactory.tistory.com

2. 세팅 목표값과 사용중인 돌, 각인 값 입력

상단에서 내가 세팅을 하고자하는 각인값을 설정하고 장착중이거나 장착할 각인과 수치를 설정합니다. 두 값을 미리 설정하면 어빌리티 스톤 설정란에서 중복되지 않게 설정되도록 이전에 설정한 각인은 설정하지 못하도록 개발되어 있습니다. 내 캐릭터가 어떤 각인이 장착되어 있는지 설정합니다. 영웅 각인일 경우 수치는 9, 전설 각인일 경우 12를 입력합니다. 설정하지 않거나 중복, 수치가 부족할 경우 검색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돌을 착용하고 있는지 각인 선택과 수치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디버프를 입력할 경우 디버프를 받지 않는 선까지 계산해줍니다. 계산기 각인 입력은 타자로 입력하거나 드롭다운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3. 구매를 원하는 악세 옵션 설정

다음으로 어떤 악세를 구매할 것인지 설정하는 영역입니다. 이 영역에서 이미 내가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악세가 있다면 해당 칸에 품질 및 특성과 아이템 이름, 각인과 디버프 설정을 해주면 검색에 포함되어 나머지 악세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검색 코드 생성

이후 유물 악세 세팅, 고대 악세 세팅 여부를 선택하고 검색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 코드 생성을 누르면 팝업창이 등장하며 복사하여 아래와 같이 진행하세요.

5. 로스트아크 경매장 설정 (API 모드 시 5 ~ 6번아래 절차 스킵)

클릭 시 확대됩니다.

로스트아크 경매장을 열고 로그인하여 F12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개발자 도구가 열리고 개발자 도구 상단에 보이는 Colsole 클릭해 하단 입력란에 복사된 코드 붙혀넣기(Ctrl+V)를 누르고 엔터(Enter) 키를 입력하면 자동 검색을 시작합니다. 검색은 매물이 많거나 검색 폭이 클 경우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검색이 진행되고 예상 완료 시간을 표시합니다.

6. 검색 완료된 코드 복사 후 결과 붙혀넣기

검색이 완료되면 해당 사이트 상단에 복사하기 버튼이 활설화되며 이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검색 결과 코드가 복사됩니다. 복사한 코드는 아래 사진과 같이 아까 팝업 창으로 등장했던 경매장 검색 창 입력란에 붙혀넣기를 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붙혀넣기를 했다면 적용 버튼을 누르고 잠시 기다려주세요.

7. 세부 설정

검색이 완료되면 추천 조합에 악세 매물이 검색되며 좌측에서 모든 악세를 구매하는데 필요한 골드와 특성 합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검색된 매물 리스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적용을 눌러 필요한 아이템을 검색합니다.

8. 매물 확인

출처: 아이스펭 사이트

매물 옆 더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구매 코드를 복사하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매물은 제외하고 계산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특성합과 골드 가격을 확인했다면 실행중인 로스트아크를 종료하고 구매코드 복사를 클릭합니다. 복사한 구매 코드는 처음 개발자 도구 입력 방식과 같이 경매장에서 개발자도구를 켜고 붙혀넣기 엔터를 누르면 악세사리 구매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9. 악세사리 구매

입력하면 위와 같이 매물을 구매할 수 있는 창이 열리며 캐릭터 선택을 확인하고 구매를 진행합니다. 구매 전 페온을 보유하고 있는지, 게임이 실행 중인지 확인 후 진행하세요. 아니라면 직접 경매장을 열고 검색하여 옵션을 확인한 후 구매해도 됩니다.

아이스 펭 재련 최적화

현재 로아 거래소 기준 강화 재료의 비용을 검색하여 평균, 장기백 시 소모되는 비용을 자동 계산해 내 무기 또는 장비를 강화할 때 풀숨 사용 시 가격, 노숨 재련 시 예상 비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 악세 세팅 시 최소 품질, 특성, 각인을 선택하고 경매장의 최저가 매물 자동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펭 트포 도시락

트라이포드 세팅 시 도시락 매물을 검색하여 보다 쉽고 저렴하게 세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돌파고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로아 경매장 기준 433 도시락 또는 443, 444 도시락을 검색하여 필요한 옵션을 선택하여 자동으로 최저가 순으로 매물을 검색합니다. 아이스펭 사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아이스펭 오류

로스트아크 경매장 서버 불안정, 각인 선택 실수, 정기점검 등의 이유로 아이스펭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간혹 아이스펭 사용 중 입력값을 잘못 입력하거나 매물이 없어 세팅이 불가능한 경우 검색 시 '불가능한 목표 각인입니다 #2', '조건에 맞는 매물이 없습니다.' 라는 오류가 등장하며 현재 전각과 돌로 세팅이 가능한지에 대한 궁금점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dl

https://canfactory.tistory.com/845

 

로스트아크 33333 돌 각인 표 세팅 참고 총 정리 | 로아 시즌2

로스트아크는 어빌리티 스톤에 각인 포인트를 부여하여 세팅을 할 수 있으며 추가로 각인서와 악세로 흔히 부르는 33333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33333 뜻은 각인 3단계가 총 5개 활성화

canfactory.tistory.com

아이스펭 주의사항

아이스펭 개발자 분이 고지하고 있는 주의사항이니 사용 전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디버프나 품질, 특성 등을 설정하면 1 차이로 가격이 크게 차이 날 수 있으니 가급적 설정하지 않고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canfactory.tistory.com/923

 

로스트아크 더보기 효율 사이트 자동 계산 | 로아 시즌2

로스트아크는 어비스 던전과 군단장 레이드에서 클리어 후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더보기 시스템이 있습니다. 레이드 별 더보기 시 얻는 재료와 수량, 비용이 다르며 시세에 따라 더보기 시

canfac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