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공략

로스트아크 투쟁의 대지 툴루비크 로웬 전장 시스템 및 참여 보상

반응형

로스트아크 투쟁의 대지 툴루비크는 거대한 실마엘 광산을 차지하기 위해 프라이겔리와 리베르탄 투 세력이 48 VS 48로 전투하는 대규모 세력전 RVR입니다. 투쟁의 대지 툴루비크는 직위 레벨 1, 아이템 레벨 1445 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습니다. 로웬 전장 투쟁의 대지 툴루비크가 진행되는 시간이 다가오면 인게임 화면에서 어나운스가 출력되며 미니맵 좌측 로웬 전장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레갸르방크 대평원에 배치된 로웬 전장 입구로 이동 시 입장하기 버튼을 눌러 입장할 수 있습니다. 레갸르방크 대평원 또는 투쟁의 안식처에 입구가 있으며 다른 필드에서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로웬 전장 툴루비크 RVR의 미니맵 또는 월드맵에서 점령한 거점을 'ALT+클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공대장은 '/공대장 멘트' 기능으로 공격대원에게 멘트를 따로 전달할 수 있으며 점령한 포인트는 본진에서 'ALT+클릭'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고 전장 어디서든 단축키[,]를 눌러 귀환할 수 있습니다. 투쟁의 대지 툴루비크는 기여도 시스템이 있으며 보유한 기여도에 따라 오브젝트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상호작용 시 기여도는 소모되지 않습니다. 기여도는 상대팀 처치, 도움, 거점 점령 시 획득할 수 있으며 'ALT+B'를 눌러 확인 가능합니다.

로아 툴루비크 RVR는 총 8개의 거점이 있으며 좌 우측 양쪽에 시작 거점이 위치해있습니다. 시작 거점에는 배틀 아이템 보급소가 있어 상호 작용 시 1회에 한하여 배틀 아이템 사용 횟수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각 로웬 전장의 거점은 수비에 도움이 되는 대포가 있고 회복의 기운이 있어 상대적으로 방어가 유리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대포는 상대방 체력에 비례한 % 피해를 주기 때문에 앞에서 버텨주는 워로드나 디스트로이어와 같은 탱커를 위해 빠르게 처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툴루비크 8번 거점은 6시 방향 섬 지형으로 되어 있어 공대원의 분배가 중요합니다. 시작 1분 후 전장에 회복의 기운이 등장하고 5분 후에는 각 진영 시작 지점 근처에 실마엘 정령 늑대 탈 것이 등장합니다. 8분 뒤에는 8번 거점에 이동하여 8번 거점을 점령하면 실마엘 정령 기사 봉인석이 등장합니다. 기사 봉인석 봉인 해제 시 실마엘 정령 기사가 등장하고 기사는 최대 체력에 비례한 피해와 범위 내 아군을 강화할 수 있는 지원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빠르게 처리해주어야 합니다.

 

투쟁의 대지 툴루비크 보상

현재 로웬 전장은 테스트 서버로 운영되고 있으며 정식 출시 시 보상이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전장 종료 시 기여도가 낮은 대상은 페널티가 부여되며 페널티가 부여된 대상은 일정 시간 동안 전장에 재 진입할 수 없습니다.

진행 보상 상대 세력 처치 시 세력 경험치 획득 (친선전에서는 획득 불가)
종료 보상 참여자 모두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승리한 세력, 기여도가 높은 유저에게는 더 높은 보상 지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