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는 28일 오후 7시 50분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를 통해 깜짝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1월 28일은 로스트아크 총괄 디렉터 금강선님의 생일이라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었고 실제로 오늘 "안녕하세요. 로스트 아크입니다."라는 인게임 공지와 함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예고하였습니다. 디렉터님에 대한 업적은 나무 위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50분이 되기 전 깜짝 라이브임에도 불구하고 약 6만 명이 몰릴 정도로 많은 사람이 몰렸으며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는 도중 11만 명 이상의 유저가 시청했습니다. 이날 금강선 디렉터님은 지하철 광고와 유저분들이 보내주신 선물에 대한 생각과 견해를 전하려고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로스트아크 트위치 스트리머 주다영 님을 포함한 시청자와 로스트아크 유저분들이 함께 개발자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달하려고 판교역 지하철 광고와 개발자 분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했고 소식을 전달받은 금강선 디렉터님은 점심시간에 판교역을 방문했습니다.
광고를 진행한 총대 분은 판교 지하철 역을 방문한 금강선 디렉터에게 "광고에 이스터에그를 숨겨놓았다."라고 전했으며 이를 들은 금강선 디렉터는 "우리들의 이고바바 생일 축하해!"라는 문구를 확인했고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추가로 운영진 분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에 대한 언박싱도 진행했습니다.
로웬 스토리에 대한 내용, 로웬 시간대에 대한 개선, 수직 수평 콘텐츠에 대한 내용, 서버 이전 시스템에 대한 문제, 카양갤 어비스 던전과 엘가시아 출시에 대한 정보와 밸런스에 대한 현황에 대한 생각을 전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