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암크 고대 팔찌
로스트아크의 고대 팔찌는 1540 레벨부터 착용 및 파밍이 가능하며 부여 효과가 최대 3줄로 효과가 총 5줄로 증가합니다. 뿐만 아니라 최소 및 최대 수치가 증가하며 팔찌 승급 시 1줄이 확정으로 늘어나며 기존 옵션도 조금 증가합니다. 최상옵 기준 DPS 상승량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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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효과
기본 효과는 전투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주는 스탯으로 직업마다 필요한 스탯이 다릅니다. 하지만 로스트아크에서는 기본 효과가 DPS나 생존에 관여하는 기여도가 낮은 스탯이기에 중요도가 낮은 옵션입니다. 이 효과는 최대 2개의 옵션이 부여됩니다.
기본 효과 | 옵션 수치 |
체력 | 1500~5000 |
힘 | 2500~5000 |
민첩 | 2500~5000 |
지능 | 2500~5000 |
전투 특성
전투 특성은 실질적으로 전투에 관여하는 옵션으로 현재 팔찌 옵션 중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옵션입니다. 유물 팔찌의 경우 70~80 이상 특성이 붙으면 상급으로 취급하며 전투 특성 또한 최대 2개의 옵션이 부여됩니다. 현재 로스트아크에서 주요 스탯 취급을 받고 있는 치명, 신속, 특화 스탯이 주요 전투 특성입니다. 일반 레이드에서는 치특신 옵션을 챙기고 로웬 대륙과 같은 RVR, PVP 콘텐츠에서는 제압 또는 인내 옵션이 달린 팔찌가 좋습니다. 전투 특성은 유물에서 고대 등급으로 승급 시 각 특성이 +20 상승합니다.
전투 특성 | 옵션 수치 |
치명 | 61~120 |
신속 | 61~120 |
특화 | 61~120 |
제압 | 61~120 |
인내 | 61~120 |
숙련 | 61~120 |
특수 효과 등급
특수 효과는 고대 팔찌는 최대 5개까지 부여할 수 있으며 유물 팔찌의 경우 4개까지 부여됩니다. 고정 효과에서 특수 효과가 부여된 아이템을 획득했을 경우 부여 효과로 특수 효과를 추가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특수 효과는 수치 별로 하급, 중급, 상급 옵션이 있고 부여로만 얻을 수 있는 특수 효과가 있습니다. 로웬 대륙 습격전 또는 점령전에서는 돌진, 오뚝이 등 PVP 관련 옵션도 중요합니다.
특수 효과 | 옵션 수치 |
최대 생명력 | 7300/9100/11000 |
최대 마나 | 200/250/300 |
물리 방어력 | 1200/2500/4000 |
마법 방어력 | 1200/2500/4000 |
오뚝이 | 기상기 사용 후 4초 동안 인내가 [130/160/200] 증가한다. |
돌진 | 이동기 사용 후 4초 동안 신속이 [65/80/100], 인내가 [65/80/100] 증가한다. |
강타 | 이동기 사용 후 4초 동안 제압이 [65/80/100], 숙련이 [65/80/100] 증가한다. |
타격 | 기본 공격 적중 후 4초 동안 숙련이 [130/160/200] 증가한다. |
마나회수 | 마나를 소모하는 스킬 사용 시 20% 확률로 마나를 [150/175/200] 회복한다. |
속공 | 몬스터에게 피격 시 [10/12/15]% 확률로 8초 동안 '속공' 효과를 획득한다. 속공: 무기 공격력이 1000, 공격속도가 2%, 이동속도가 2% 상승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투자 | 배틀 아이템 사용 후 8초 동안 무기 공격력이 [1600/2200/3000] 증가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반전 | 생명력이 [15/20/25]% 이하일 경우 몬스터에게 피격 시 10초 후 체력 반전이 일어난다 (재사용 대기시간 900초)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멸시 | 60레벨 이하 시드 등급 이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이 [3/4/5]%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무시 | 60레벨 이하 시드 등급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이 [5/7/10]% 감소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전투 중 생명력 회복량 | 50/65/80 |
회생 | 기상기 사용 후 20초 동안 매 초마다 생명력을 [100/130/160] 회복한다. |
긴급수혈 | 생명력이 50% 이하일 경우 몬스터에게 피격 시 30% 확률로 생명력을 [10000/13000/16000] 회복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응급처치 | 생명력이 30% 이하에서 피격 시 5초 동안 회복 배틀 아이템의 회복량을 [5000/6500/8000] 추가 시켜주는 효과를 획득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앵콜 | 배틀 아이템 중 회복계열 사용 시 [16/20/25]% 확률로 효과가 한번 더 발동된다. |
[부여로만 획득 가능] 쐐기 |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8초 동안 '쐐기' 효과를 획득한다. 쐐기: 공격 적중 시 피해량이 [0.35/0.45/0.5]% 증가한다. (최대 4중첩,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2초)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망치 |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8초 동안 '망치' 효과를 획득한다. '강철 쐐기' 효과를 보유 시 치명타 피해가 8% 추가 증가한다. 망치: 공격 적중 시 치명타 피해량이 [8/10/12]%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순환 |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30초 동안 '순환' 효과를 획득한다. 해당 효과는 갱신되지 않는다. 순환: 10초 간격으로 스킬 피해 [3/3.5/4]% 증가, 치명타 적중률 [5/6/7]% 증가, 치명타 피해 [8/10/12]% 증가 효과가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열정 | 자신의 생명력이 40% 이상일 경우 적에게 공격 적중 시 3초 동안 '열정' 효과를 획득한다. 열정: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3/3.5/4]%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냉정 | 자신의 생명력이 80% 이하일 경우 적에게 공격 적중 시 3초 동안 '냉정' 효과를 획득한다. '냉정' 효과를 보유 중 일 때 '열정' 효과가 1% 추가 증가한다. 열정: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3/3.5/4]%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비수 |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8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8/2.1/2.5]% 감소시킨다. '비수' 효과는 하나의 대상에게 최대 1개만 적용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약점 노출 |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8초 동안 대상의 치명타 저항을 [1.8/2.1/2.5]% 감소시킨다. '약점 노출' 효과는 하나의 대상에게 최대 1개만 적용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깨달음 |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8초 동안 스킬 적중 시 아이덴티티 게이지 획득량이 [4/5/6]%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응원 | 파티 효과로 보호 효과(보호막, 생명력 회복, 받는 피해 감소)가 적용된 대상에게 5초 동안 '응원' 효과가 적용된다. 응원: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0.9/1.1/1.3]%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수확 | 공격 적중 시 3%의 확률로 60초 간 '정기' 효과를 부여한다. 정기: 무기 공격력이 [190/220/250] 증가한다. (최대 10중첩) |
[부여로만 획득 가능] 보상 | 치명타가 발생할 경우 10초 동안 '보상' 효과를 획득한다.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보상 효과가 [7/6/5]중첩이 되면 다음 공격 시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
[부여로만 획득 가능] 무기 공격력 | 1600/1900/2200 |
[부여로만 획득 가능] 우월 |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2.5/3]%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습격 |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치명타 피해량이 [6/8/10]%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정밀 |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치명타 적중이 [3/4/5]%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상처약화 | 몬스터에게 치명타 적중 시 [3/5/7]% 확률로 각성기를 제외한 치명타 피해가 100%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분개 |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분개' 효과를 획득한다. [20/17/14] 중첩 상태일 경우, 각성기를 제외한 다음 공격은 반드시 치명타가 발생되며 '분개' 버프는 제거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기습 | 백어택으로 주는 피해가 [3/3.5/4]%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결투 | 헤드어택으로 주는 피해가 [3/3.5/4]%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부여로만 획득 가능] 적립 |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06초 동안 '적립' 효과를 획득한다. 해당 효과 10중첩 시 3초 동안 '만기도래' 효과로 변경된다.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만기도래: 각성기 제외 일반 스킬 치명타 피해량이 [30/40/50]%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
딜러가 사용하는 쐐기와 망치, 냉정과 열정은 같이 사용할 경우 추가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그만큼 가격도 매우 높습니다. 이 외 딜러 직업군이 사용할만한 옵션으로 무기 공격력, 순환, 우월, 습격, 정밀이 있으며 아이덴티티 게이지가 중요한 직업은 깨달음을 추천, 서포터는 응원과 비수, 약점 노출, 최대 생명력 등을 추천합니다.
팔찌 티어표는 이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