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가시아 선행 퀘스트 조건
로스트아크는 30일 오늘 진행된 업데이트에서 엘가시아 전조 퀘스트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엘가시아 전조 퀘스트인 열리는 낙원의 문 퀘스트는 대도시에 위치한 NPC 파파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로아 파푸니카 뿐만 아니라 각 대도시에도 위치해 있으니 찾아서 방문하면 로아 엘가시아 아래 선행 퀘스트를 완료해야 진행할 수 있으며 진행 조건은 아이템 레벨 1460 이상이며 소요되는 시간은 약 10분 정도입니다.
- 속삭이는 작은 섬 '소리를 따라서'
- 에피소드 카단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
- 지혜의 섬 '타불라라사'
퀘스트 동선
엘가시아 퀘스트 동선: 파푸니카 파파NPC → 베른 남부 벨리온 유적지 → 루테란 동부 루테란 성 → 로헨델 로아룬 → 지혜의 섬
열리는 낙원의 문
파파를 만나서 대화를 하면 베른 남부 벨리온 항구로 이동하라고 알려줍니다. 벨리온 유적지 벨리온 항구로 이동하여 니나브와 대화를 합니다. 니나브와 대화를 한 뒤 니나브가 루테란 성에 있는 실리안에게 가라고 하는데 바로 옆 정기선을 타고 루테란 성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https://canfactory.tistory.com/881
루테란 성에 있는 실리안과 대화를 하고 루테란 왕궁 바로 옆 카단 성당에 있는 사제 미케일라와 대화를 해야 합니다. 사제와 대화를 진행하면 비망록 8권을 읽기 위해 카단 성당 지하 앞에 있는 피데스와 대화를 하러 또 이동해야 합니다. 다음 성당 지하 내부로 이동하여 추모비를 찾고 비망록 8권 읽으면 로아 룬에 있는 아제나에게 찾아가라고 합니다.
아제나에게 찾아가 대화와 감정표현을 진행한 뒤 엘가시아 퀘스트 진행을 위해 니나브가 기다리는 지혜의 섬으로 이동하라고 합니다.
지혜의 섬은 루테란 동부에서 출항하여 이동하면 가장 빠르게 갈 수 있으며 모코모코 야시장이나 꿈꾸는 추억의 섬 비프로스트를 이용해 이동해도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지혜의 섬에 있는 미네르바와 니나브와 대화를 마치면 지혜의 섬 내부 살펴보기 퀘스트가 나오는데 위 사진과 같이 아래층으로 이동하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탐구의 서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퀘스트를 진행하면 금기의 서고로 이동할 수 있으며 업적 '금기의 서고'가 완료되면서 서고 내부에 있는 카단과 대화를 하여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대화를 마친 뒤 1층에 있는 미네르바NPC 앞으로 다시 돌아가 니나브와 대화를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카단과 대화를 마무리하면 열리는 낙원의 문 엘가시아 선행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이 곳에서 이후 엘가시아 히든 퀘스트 진행 시 필요한 여명 칭호도 미리 얻어놓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s://canfactory.tistory.com/884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명예의 파편(대) 5개와 메넬리크의 서 3장, 실링 50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는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https://canfactory.tistory.com/8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