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다시하기 조건 및 하는 방법과 패널티

반응형


이번에는 롤 다시하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다시 하기는 게임을 시작했는데 아군이나 적군, 또는 내가 여러가지 상황으로 인해 접속을 못한 경우 접속을 하지 못한 플레이어가 있는 팀원들의 투표를 통해 게임을 다시 할 수  2016년 6월부터 새로 도입된 시스템 입니다.


▲ 접속 하지 못한 아군이 있을 경우 3분이 지나 채팅 창에 "/다시하기"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게임이 시작하고 3분 내에 탈주한 플레이어가 있거나 90초 이상 자리를 비운 플레이어가 있다면 3분 째에 /다시하기 명령어를 통해 투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군의 접속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우물 정 중앙에 아군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첫 로딩 후 원래 5명이 우물에 원으로 배치되게 되는데 중앙 자리에는 접속하지 못한 사람이 서게 됩니다.




▲ 위와 같은 경우 다시 하기를 할 수 있지만 상대가 인베를 와서 아군을 죽였거나 죽었다면 다시 하기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우리 아군이 죽지 않고 킬을 했다면 할 수 있습니다. 인베 싸움에서 졌다고 고의적으로 탈주하는 것을 막으려는 샘이죠. 가끔 상대가 다시 하기라고 거짓 채팅을 하여 낚시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투표 창이 뜨고 죽은 것은 상관 없습니다.




▲ 다시 하기 투표는 1분 간 진행되며 4명의 경우 2명, 3명 이하의 경우 1명이 투표에 찬성했을 경우 투표는 종료되며 게임이 종료 됩니다.


▲ 탈주자를 제외한 모든 유저의 전적은 아무 변동 없이 게임을 끝낼 수 있지만 탈주의 경우 탈주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당연히 랭크, 랭겜에서는 LP가 감소하고 승급전의 경우 패배로 간주하게 됩니다. 다이아 이상 티어의 플레이어는 탈주자가 아니더라도 위와 같은 패널티를 받으니 주의 바랍니다.


▲ 90초 동안 아무 행동도 하지 않을 경우 자리 비움으로 감지되며 화면에 메세지가 뜹니다. 은신 상태에서도 감지될 수 있으니 주의하라고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롤) 탈주 패널티는?



1. 탈주 이후 몇 게임 동안 빠른 대전 찾기 대기열에서 후 순위로 밀림.

2. 일정 시간 동안 게임 생성 및 참가 불가능

3. 탈주가 누적되면 1번 2번의 시간이 초기화 및 증가 (롤 탈주 시간)

4. 탈주 누적 시 영구 정지될 수 있음 (롤 탈주 영정)

5. 아군이 게임에 승리해도 패배로 간주 (LP 감소, 승급전 1패) (롤 탈주 점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