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원신 속성 원소 반응에 대한 정보 (상성/변경/조합 등)

반응형

원신 전투에서 핵심 시스템 중 하나인 속성은 바람, 바위, 불, 물, 얼음, 번개, 생명, 풀으로 총 8종류의 속성이 있습니다. 현재 풀 속성을 가진 캐릭터가 없고 몬스터만 있습니다. 분명 원신 속성에는 상성이 있고 원신 스토리 속 티바트 세계에는 7개의 국가가 있으며 각 국가는 다른 속성의 신을 숭배한다는 스토리가 있습니다. 리월(바위의 신), 이즈나마(번개의 신), 스네즈나야 왕국(얼음의 신), 몬드(바람의 신) 등 다른 국가는 스토리상 언급X.

 

[온라인게임] - 원신 지도 눈동자, 살자, 채집물 등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원신 지도 눈동자, 살자, 채집물 등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원신은 2020년 9월 28일 출시된 3D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유니티 엔진으로 만들어진 이 게임은 2019년 지스타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PC와 모바일, PS4 버전이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모

canfactory.tistory.com

[온라인게임] - 원신 쿠폰 번호 교환 및 사용 방법

 

원신 쿠폰 번호 교환 및 사용 방법

원신 쿠폰번호를 공유합니다. 리딤 코드는 사전 예약 보상으로 원석 60개와 모라 10,0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험 등급 10등급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계정 당 1회만 지급받을 수 있으니 ��

canfactory.tistory.com

원신 속성표

  바람 바위 얼음 번개 생명
바람   결정화 확산 확산 확산 확산  
바위 결정화 상쇄 결정화 결정화 결정화 결정화 결정화
확산 결정화   증발 융해 과부하 연소
확산 결정화 증발 습기 피해감소 감전  
얼음 확산 결정화 융해 피해감소   초전도  
번개 확산 결정화 과부하 감전 초전도    
생명     연소        

바람: 불, 물, 얼음, 번개와 격변 반응인 확산을 일으킴.

바위: 타 원소와의 조합이 없고, 피격 시 피격 대상은 바위를 제외한 모든 피해가 감소함.

: 생명과 연소 반응, 물과 증발 반응(증폭), 번개와 과부화(격변).

: 번개와 감전 반응(격변), 불과 증발 반응(증폭), 물 원소를 가진 대상은 습기를 부여.

얼음: 물 원소로 부터 받는 피해가 감소하고 전기와 초전도 반응(격변), 불과 융해 반응(증폭).

번개: 불과 과부화 반응(격변), 물과 감전 반응(격변), 얼음과 초전도 반응(격변).

생명: 불 원소로 부터 입는 피해가 증가, 불 원소와 접촉 시 연소 반응을 내고 지속 피해를 입음.

 

[온라인게임] - 원신 20만 모라 획득 방법

 

원신 20만 모라 획득 방법

원신 20만 모라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획득하기에 앞서 우선 리월항 북쪽 포탈(워프 포인트)을 타고 이동 후 북극 은행으로 들어가 '북극 은행 안내원 옆 계단을 타고 이동하

canfactory.tistory.com

원소 반응은 적에게 원소 피해를 입힌 후 다른 원소 피해를 가하면 먼저 피해를 입힌 원소와 뒤에 가산 원소가 만나 발생합니다. 원소 반응을 일으키면 소멸되고 부여된 순서는 상관 없으며 위 표대로 반응을 합니다.

 

격변 데미지는 캐릭터의 레벨, 원소 마스터리 스텟의 영향을 받으며 공격력, 원소 피해 증가 옵션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증폭 반응은 공격력과 치명타의 영향을 받기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를 토대로 원신 캐릭터 속성 조합으로 덱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과 전기 속성 캐릭터를 하나씩 육성하고 나머지를 선택하여 키우면 DPS가 부족한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원신 원소 반응

과부하(격변)

불+번개

폭발이 일어나고 화염 속성 광역 피해를 주고 적을 날려버립니다. 데미지는 강하지만 몹을 날려버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폭발 타입으로 광석 파괴, 바위 껍질 부수기 등 폭발형 공격으로 할 수 있는 일은 모두 가능합니다.

 


초전도(격변)

얼음+번개

얼음 속성 광역 피해를 주고 방깎 디버프를 줍니다. 데미지는 낮지만 방어력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DPS를 높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확산(격변)

바람+불/물/얼음/번개

데미지를 주고 바람에 반응한 원소를 주변 몬스터에게 전이시킵니다. 본체는 원소 반응 후 소멸되고 전이된 몬스터는 다른 원소와 함께 원소 반응이 가능합니다.


감전(격변)

물+번개

일정한 도트딜과 경직이 발생합니다. 감전은 주변에 물 속성 몬스터가 있으면 전이되며 메인딜으로는 부족하지만 딜+CC기(경직)으로 서브딜로 사용됩니다.

 

 


빙결(격변)

물+얼음

적을 얼립니다. 부여된 순서와 상관없치 얼음 원소가 남고 다른 속성으로 공격을 하면 얼음 원소와 반응합니다. 대검으로 공격 시 쇄빙 효과로 빙결이 해제되고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증발(증폭)

물+불

증발을 발생시킨 원소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시킵니다. 물>불 부여 시 화염 데미지 1.5배, 불>물 부여 시 물 데미지 2배

 

 


융해(증폭)

얼음+불

융해를 발생시킨 원소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시킵니다. 얼음>불 부여 시 화염 데미지 2배, 불>얼음 부여 시 얼음 데미지 1.5배

 

 


 

연소

풀+불

화염 지속 피해를 가합니다.

 


결정화

바위+바람/불/물/얼음/번개

아군에게 적용되지 않고 적에게만 적용됩니다.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키고 원소 결정을 생성합니다. 원소 결정을 먹으면 캐릭터 주위에 보호막이 생깁니다.


쇄빙

얼음 원소를 대검, 낙하 공격으로 공격하면 발생합니다. 물리 피해 적용

 


상쇄

바위+바위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원신 캐릭터 속성

출처:원신 인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