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공략

로스트아크 호감도 골드 총 정리 9400 골드 | 로아 시즌2

반응형

로스트아크 시즌2 하이퍼 익스프레스가 시작되고 신규 서버 니나브가 출시되면서 많은 유저가 유입되었습니다. 보통 1415 보상을 받기 위해 강화에 필요한 기초 자금(골드)가 필요한데 이번에는 골드 수급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골드는 다양한 경로로 수급할 수 있지만 초반에 쉽게 수급할 수 있는 호감도 아이템으로 골드를 수급하는 방법입니다.

 

이 글은 2022년 초에 작성된 글로 현재 패치로 인해 골드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골드 호감도 정리

호감도 보상으로 골드를 얻기 위해서는 일정 수치의 등급을 달성해 보상을 얻어야하기 때문에 보다 더 효율적으로 호감도 아이템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특정 NPC의 경우 성향 제한이 있기 때문에 호감도 아이템을 제대로 분배하지 못하면 호감도 퀘스트를 진행해야 하고 성향 컷에 걸려 보상을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골드를 등급 보상으로 주는 NPC를 순서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는 호감도로 골드 수급이 가능한 NPC 목록입니다.

 

호감도작에 필요한 총 개수

전설 호감도 아이템 : 18개

영웅 호감도 아이템 : 1개

 

※영웅 호감도 아이템으로 전설 호감도 아이템 대체 가능, 수급처는 아래에 있습니다.

 

파푸니카 니아 마을 니아 호감도

등급 필요 경험치
보통 1단계 500
보통 2단계 1500
관심 1단계 5300
관심 2단계 8000
관심 3단계 9500
우호 1단계 11000
우호 2단계 11000
우호 3단계 11000

니아는 전설 호감도 아이템 1개를 주면 1400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후 오르페우스의 별을 획득하기 위해 신뢰를 달성해야 하는데 호감도 아이템으로 골드를 모두 수급한 뒤 진행하면 됩니다. 우호 1단계 3000에서 유물 호감도 아이템 3개를 주면 신뢰 등급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여우 사피아노 호감도

위치 : 파푸니카 니아 마을

사피아노는 전설 호감도 아이템 1개와 [감정표현]손인사, 대화를 하면 1000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리야 호감도

위치 : 파푸니카 니아 마을

하리야는 전설 호감도 아이템 1개와 [감정표현]라일라이를 추면 총 1100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알비온 호감도

위치 : 파푸니카 니아 마을

알비온에게 전설 호감도 아이템 3개와 [감정표현]정중과 대화를 하면 800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람쥐 욤 호감도

위치 : 파푸니카 니아 마을

다람쥐 욤에게 전설 호감도 아이템 3개영웅 호감도 아이템 1개를 주면 800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우 사피아노 호감도

위치 : 파푸니카 니아 마을

여우 사피아노에게 전설 호감도 아이템 1개와 [감정표현]손인사와 대화를 하면 1000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베르베로 호감도

위치 : 파푸니카 니아 마을

베르베로에게 전설 호감도 아이템 3개와 [감정표현]박수와 대화를 하면 800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비올레 호감도

위치 : 페이튼 칼리자 마을

비올레에게 전설 호감도 아이템 3개와 [감정표현] 맹세를 하면 800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나비 호감도

위치 : 페이튼 칼리자 마을

나비에게 전설 호감도 아이템 1개와 [악기 연주] 마음의 칸타빌레, 대화를 하면 800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페데리코 호감도

위치 : 페이튼 이름 없는 협곡

페데리코에게 전설 호감도 아이템 1개를 주면 900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설 및 영웅 호감도 아이템은 여러 가지 경로로 획득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매 시 등장하는 떠돌이 상인, 비탄의 섬, 항구 앞 홍차와 천칭 길드선, 아크 패스, 모험의 서, 타워 오브 쉐도우와 타워 오브 페이트 등이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이 외 추가 골드 수급은 무료로 수급할 수 있는 아래 전설 각인서 수급처를 통해 확인하세요.

https://canfactory.tistory.com/630

 

로스트아크 전설 각인서 수급처 A to Z (시즌2)

로스트아크 시즌2 전설 각인서 시세가 들락날락하는 요즘 수급처에 대해 알아봅니다. 로아에서 전설 각인서가 필요한 33333 또는 333321 세팅이 당연시 되어지는 요즘 뽑기NPC가 나오기 전에는 마땅

canfactory.tistory.com

https://canfactory.tistory.com/555

 

로스트아크 떠상 카드 추천 떠상 목록 및 위치 (시즌2)

오늘은 로스트아크 시즌2 떠돌이 상인이 판매하는 카드에 대해 소개합니다. 떠돌이 상인은 각 대륙 별로 지정된 위치와 정해진 시간마다 등장하며 일반 카드, 고급 카드, 희귀 카드, 영웅 카드,

canfactory.tistory.com

https://canfactory.tistory.com/541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험의서 정리 (시즌2)

오늘은 로스트아크 시즌2 모험의 서 80% 공략에 대해 소개합니다. 모험의 서를 쌓으려면 메인 퀘스트는 물론이고 수집품, 요리, 뷰포인트, 던전 노말/하드 클리어, 정예 몬스터 처치, 필드 보스 처

canfac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