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공략

로스트아크 세구빛 수급처 효과 효율 비교 | 로아 시즌2

반응형

로스트아크 콘텐츠에서 카드는 중요한 콘텐츠 중 하나로 세트 효과로 전투력 상승에 도움을 줍니다. 카드는 여러 세트가 있으며 세트 수집 시 세트 효과가 발휘됩니다. 세상을 구하는 빛은 샨디, 아제나 이난나, 니나브, 카단, 바훈투르, 실리안, 웨이로 총 7 종류가 있으며 그중 6개를 선택하여 착용하면 세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구빛은 현재 카드 세트 중 가장 중요한 세트로 딜러는 다양한 경로로 수급하여 최소 18각 세팅을 우선으로 목표를 잡아야 합니다.

세구빛 효과

세상을 구하는 빛 2세트 암속성 피해 감소 +10.00%
세상을 구하는 빛 2세트 암속성 피해 감소 +10.00%
세상을 구하는 빛 6세트 암속성 피해 감소 +10.00%
세상을 구하는 빛 6세트 (12각성 합계) 공격 속성을 성속성으로 변환
세상을 구하는 빛 6세트 (18각성 합계) 성속성 피해 +7.00%
세상을 구하는 빛 6세트 (30각성 합계) 성속성 피해 +8.00%

세구빛은 세트 효과가 있으며 6세트부터는 카드 각성을 통해 추가 수집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세구빛 18각을 목표로 하며 이전에는 남바절 12각을 사용합니다. 간혹 세구빛 12각을 착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12각은 딜적인 면에서 크게 차이가 없어 차라리 남바절 12각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구빛 18각 시 추가 피해 7%, 30각 시 18각 효과 + 8%로 총 15% 추가 피해 효과가 적용됩니다. 요즘은 파티 매칭 조건으로 세구빛 18각 이상 파티가 생길 정도로 중요하게 자리 잡혔습니다.

로스트아크 세구빛은 암속성을 가진 몬스터나 가디언 등 보스에게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어 많이 사용하며 18각 이상 부터는 성속성 피해가 추가되어 레이드에서도 많이 요구하는 편입니다.


세구빛 18각 기간

세구빛 18각을 하는데 보통 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질문이 많아 여러 사람들의 답변과 제가 얻는데 걸린 기간 기준으로 알려드립니다. 보통 18각을 하는데 6개월 정도 잡고 있으며 저는 카드 운도 안 좋았고(루 4각 +2장) 마리샵 전희팩 구매X, 웨이 5각 떠상 매번 방문하여 구매, 전선팩 2장 사용하여 8개월 정도 걸렸습니다. 30각까지 약 1년정도 소요되었으며 30각을 빠르게 하려면 보유한 선택 팩을 잘 사용해야합니다. 기간을 좀 더 줄이고 싶다면 크리스탈을 충전하여 마리샵에서 전희팩 구매, 어비스 던전 6종, 배럭 양성 등으로 기간을 좀 더 당길 수 있습니다. 현재는 카드 수급처가 늘어나고 이벤트마다 전선팩을 주는 경우가 많아 이 기간이 많이 단축된 상황입니다.

https://canfactory.tistory.com/555

 

로스트아크 카드 정리 및 추천 총 정리 | 로아 시즌2

오늘은 로스트아크 시즌2 떠돌이 상인이 판매하는 카드에 대해 소개합니다. 떠돌이 상인은 각 대륙 별로 지정된 위치와 정해진 시간마다 등장하며 일반 카드, 고급 카드, 희귀 카드, 영웅 카드,

canfactory.tistory.com


전설 카드 선택팩(전선팩) 사용

로아에서 세구빛 18각을 하는데 전설 카드 선택팩을 사용해야할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 질문을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30각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이런 의문이 들 수 밖에 없는데 18각에서 30각은 무과금 기준 1년 이상 소요될 정도로 어렵습니다. 배럭 취업 또한 세구빛 18각을 요구하기에 18각 달성에 1~2장 정도는 사해도 될 것 같습니다. 골고루 분배하여 사용 시 18각이 달성되는 조건입니다. 극단적인 예를 들어 샨디 3각+1장, 웨이 5각, 니나브 2각, 아제나 3각, 바훈 2각, 실리안 2각인데 샨디에 3장을 사용하고 18각을 주는 것은 너무 밸런스가 안 맞기 때문에 골고루 각성과 카드 개수를 유지해주는 것이 유리합니다.

※주의 - 카단은 전선팩에서 선택 불가능


세구빛 12각 VS 남바절 12각

세구빛 12각과 남바절 12각 중 무엇을 써야할 지 고민이라면 보세요. 서포터는 사용하지 않으니 제외하고 딜러 기준 무조건 남바절 12각이 좋다라고 답변해드리고 싶습니다. 세구빛 12각은 속성 취약 가디언을 제외하고 추가 피해 효과가 없으며 딜 상승도 없습니다. 인식 면에서도 세구빛 12각 사용 시 카드가 없다시피 취급하며 상위 콘텐츠인 아브렐슈드에서도 남바절 12각은 취업이 무난합니다. 세구빛 18각과 남바절 12각 효율은 직업별로 따져봐야 알지만 인식면에서는 세구빛 18각이 월등히 좋습니다.


세상을 구하는 빛, 세구빛 카드 수급처

세구빛 18각은 선택팩도 있어 어려운 난이도는 아니지만 기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고 과금으로 어느정도 줄어들지만 단기간에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아래에 각 카드별 수급처를 정리해봤습니다.

아제나&이난나 호감도 신뢰 달성 원정대 1회 아제나&이난나
니나브 호감도 신뢰 달성 원정대 1회 니나브
보스 헌터 : 고급 업적 달성 원정대 1회 웨이
전설이 노래한다네 업적 달성 원정대 1회 바훈투르
이스테르 에포나 2단계 평판 보상 퀘스트 완료 원정대 1회 카단
쿠크세이튼 리허설 전설 카드 선택 팩 원정대 1회 -
아브렐슈드 데자뷰 전설 카드 선택 팩 원정대 1회 -
위대한 미술품 36개 수집 보상 원정대 1회 웨이
루테란 동부 모험의서 80% 달성 원정대 1회 실리안
베른 남부 업적 원정대 1회 전설 카드팩
베른 남부 '칸다리아 상단' 에포나 의뢰 원정대 1회 전영팩 3개, 전희팩 3개
베른 남부 메인, 서브 퀘스트 진행 캐릭터 1회 전영팩 2개, 전희팩 8개, 전고팩 12개
로웬 메인, 서브 퀘스트 진행 캐릭터 1회 전희팩 8개, 전고팩 7개
도전 어비스 던전 2종 주간 원정대 1회 -
어비스 던전 11종 주간 캐릭터 1회 -
군단장 레이드 주간 원정대 6회 -
해상낙원 페이토 카드팩 구매 주간 캐릭터 1회 전체 카드팩 14개
바다의 요람 페르마타 바드팩 구매 주간 캐릭터 1회 전체 카드팩 14개
프레이야 별 외 이벤트 주간 캐릭터 1회 전희팩 2개
마리샵 전설~희귀 카드팩 구매 매일 -
모험 섬 카드 섬 보상 프로키온 나침반 원정대 1회 -
떠돌이 상인 웨이 카드 구매 아래 포스팅 참고 웨이
떠돌이 상인 바훈투르 카드 구매 아래 포스팅 참고 바훈투르

샨디

샨디는 어비스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이외 전설 카드팩으로 수급할 수 있습니다.

아제나&이난나

아제나&이난나는 로헨델에 있는 NPC로 호감도 신뢰 달성 시 아제나 이난나 전설 카드를 확정 수급할 수 있습니다. 이외 수급처는 역시 어비스 던전에서 수급 가능합니다.

니나브

대항해 속삭이는 작은 섬에 있는 NPC 니나브는 호감도 신뢰 달성 시 1장을 확정 수급할 수 있으며 보통 초반 거인의 심장과 섬의 마음을 얻기 위해 호감도작을 할 때 같이 얻습니다.

https://canfactory.tistory.com/516

 

로스트아크 속삭이는 작은섬 모코코 위치와 섬의마음, 에포나 공략 (시즌2)

속삭이는 작은 섬 로스트아크 수집형 포인트 중 하나인 모코코 씨앗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모코코 씨앗은 내실 콘텐츠 중 하나로 씨앗 획득 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코코

canfactory.tistory.com

 

카단

다른 세구빛 카드는 전설 카드 선택팩에서 선택하여 얻을 수 있지만 카단은 선택팩에 없어 얻을 수 없습니다. 전설 카드팩에서 랜덤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1540 레벨에 진행할 수 있는 이스테르 섬 에포나 의뢰 2단계 평판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누군가의 편지 퀘스트 완료 시 1장을 확정 수급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엘가시아 패치로 카양겔 던전 클리어, 심연의 전설 카드 팩에서 카단을 수급할 수 있어 카단 카드 수급처가 늘었습니다.

바훈투르

욘 대륙에 있는 바훈투르는 업적 쇼는 계속되어야 한다! 완료 시 확정 수급 가능하며 어비스 던전 또는 전설 카드팩으로 수급할 수 있습니다. 최근 카드 수급처 완화 패치가 진행되어 욘 대륙 떠돌이 상인에게 낮은 확률로 바훈투르 카드가 등장합니다. 떠돌이 상인 알림 설정을 하고 꾸준히 수급하시길 바랍니다.

실리안

실리안은 루테란 성에 있는 NPC로 루테란 동부 모험의 서 80% 달성 시 확정 수급 가능합니다. 모험의 서 자체는 시간만 투자한다면 어렵지 않기에 세구빛 18각이 목표라면 꼭 진행하세요. 이외 전설 카드팩으로 수급 가능합니다.

웨이

웨이는 애니츠 떠돌이 상인에게 구매할 수 있으며 랜덤으로 등장합니다. 웨이는 다른 세구빛 카드보다 수급처가 많아 보통 각성 진행이 가장 빠른 편이며 웨이 업적 '보스 헌터 고급' 완료 시 확정 수급 가능합니다. 또, 위대한 미술품 36개 수집 보상으로 1장 더 수급할 수 있으니 전설 카드 선택팩은 이곳에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https://canfactory.tistory.com/682

 

로스트아크 웨이 위치 알림 시간 그리고 현황까지 알아보자 | 로아 시즌2

로스트아크 웨이 로스트아크 웨이는 에스더 중 한 명으로 애니츠 대륙 출신입니다. 에스더 시엔의 제자로 퀘스트 진행 시 몇 번 등장하게 됩니다. 이후 군단장 레이드에 진입하면 웨이 에스더

canfac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