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공략

로스트아크 스킬포인트 물약 획득 경로 총 정리 2023 최대 420 | 로아 시즌2

반응형

로스트아크 스킬포인트 물약

스킬포인트

로스트아크 시즌2 스킬 포인트는 Alt+D 아이템 사전에서 스킬 포인트를 누르면 내가 지금까지 획득한 스킬 포인트 물약과 사용한 스킬 포인트 물약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 때 로스트아크에 빠져있을 때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기 위해서 영상을 찾던 도중 로스트아크 스트리머 겸 유튜버 죠니월드님이 이에 대해 아주 잘 정리해놓으셨고 큰 도움이 되어 영상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자세한 퀘스트 진행 정보는 영상을 보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스킬포인트는 최대 420 포인트로 다양한 경로로 스킬포인트 물약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한번 얻은 스킬 포인트 물약은 원정대 단위로 공유되며 부캐를 키울 때 스킬 포인트 물약으로 증가된 스킬 포인트는 누적됩니다. 아래는 스킬포인트 420 공략입니다.

https://canfactory.tistory.com/707

로스트아크 직업 티어표 2023년 8월 기준 밸패 적용 | 로아 시즌2

로스트아크의 직업 총 25개 중 직업의 인식과 티어에 대해 소개합니다. 로스트아크는 최근 벨런스 패치를 진행하면서 몇 가지의 각인 밸런스를 조정하였고 이에 따라 일부 직업의 티어가 변동되

canfactory.tistory.com


스킬 포인트 물약(+3)

  1. [모험의 서] 루테란 동부 70% 달성
  2. [모험의 서] 베른 북부 60% 달성
  3. [모험의 서] 슈샤이어 50% 달성
  4. [모험의 서] 로헨델 70% 달성
  5. [수집품] 거인의 심장 4개
  6. [수집품] 거인의 심장 6개
  7. [수집품] 거인의 심장 10개
  8. [수집품] 거인의 심장 12개
  9. [타워] 타워 오브 쉐도우 20층
  10. [타워] 타워 오브 쉐도우 50층
  11. [타워] 타워 오브 페이트 20층
  12. [타워] 타워 오브 페이트 50층
  13. [타워] 타워 오브 데스티니 15층
  14. [퀘스트] 루테란 '검은 들녘에 내리운 빛' (점핑 시 자동 완료)
  15. [퀘스트] 황혼의 연무 '창공의 알' (점핑 시 자동 완료)
  16. [퀘스트] 얼어붙은 바다 '꼭꼭 숨은 부두목' (점핑 시 자동 완료)
  17. [퀘스트] 로헨델 '다시, 제자리로' (점핑 시 자동 완료)
  18. [퀘스트] 페이튼 '검은 땅에 파묻힌 자들 (점핑 시 자동 완료)
  19. [퀘스트] 페이튼 '진혼곡의 마지막 선율 (점핑 시 자동 완료)
  20. [퀘스트] 파푸니카 '영원한 사랑'
  21. [퀘스트] 황혼의 섬 '[각성] 일몰' (점핑 시 자동 완료)
  22. [퀘스트] 고요의 섬 '강력한 스톤'
  23. [퀘스트] 지혜의 섬 보조 사서
  24. [평판] 속삭이는 작은 섬 '합창단 선생님'

https://canfactory.tistory.com/516

로스트아크 시즌2 속삭이는 작은섬 모코코 씨앗, 섬의마음, 거인의 심장, 에포나 의뢰 정보 총 정

로스트아크 수집형 포인트 중 하나인 모코코 씨앗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모코코 씨앗은 내실 콘텐츠 중 하나로 씨앗 획득 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코코 씨앗 포인트 보상

canfactory.tistory.com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6)

  1. [모험의 서] 파푸니카 80% 달성
  2. [수집품] 섬의마음 20개 보상
  3. [수집품] 오르페우스의 별 2개 보상
  4. [수집품] 오르페우스의 별 6개 보상
  5. [수집품] 이그네아의 징표 8개 보상
  6. [타워] 타워 오브 데스티니 50층


https://canfactory.tistory.com/541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험의서 정리 (시즌2)

오늘은 로스트아크 시즌2 모험의 서 80% 공략에 대해 소개합니다. 모험의 서를 쌓으려면 메인 퀘스트는 물론이고 수집품, 요리, 뷰포인트, 던전 노말/하드 클리어, 정예 몬스터 처치, 필드 보스 처

canfactory.tistory.com

https://canfactory.tistory.com/529

로스트아크 섬의마음 20개 스피드 공략 (시즌2)

로스트아크 시즌2 신규 유저가 늘면서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기 위해 섬의 마음을 모으려는 분에게 공유하는 공략입니다. 하이퍼 익스프레스 점핑권을 사용하면 1302부터 바로 시작할 수 있고 중

canfactory.tistory.com


1. 루테란의 추억 모험 퀘스트

루테란의 추억


루테란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모험 퀘스트 중 '루테란의 추억' 모험 퀘스트를 진행하게 되는데 마지막 5. 검은 들녘에 내리운 빛을 완료하면 스킬 포인트 물약을 수 있습니다.


2. 신기한 물건 발견 연계 퀘스트

신기한 물건


애니츠의 항구도시 창천에 있는 NPC 카드리에게 신기한 물건 발견 연계 퀘스트를 시작으로 으스스한 기념물, 창공의 알 퀘스트를 마지막으로 완료하면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슈샤이어 얼어붙은 바다 히든 퀘스트


슈샤이어 얼어붙은 바다 항구 외곽에서 젠되는 흰 쥐가 있는데 이 흰 쥐를 잡으면 낡은 목걸이를 얻을 수 있고 이 아이템으로 히든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고요의 섬 히든 퀘스트


고요의 섬 입구 주변 나무 자재 오브젝트에서 [거기 누구요?]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를 하다 보면 전설의 대장장이에게 [강력한 스톤]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데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잠식당한 거대 로카록의 조각과 페블링의 돌은 토토이크 침묵하는 거인의 숲에서 잡몹에게 얻을 수 있고 타나토스의 네 번째 손톱 조각은 유디아 살란드 구릉지에 있는 모라이 유적 보스 타나토스를 처치하고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2차 각성 퀘스트


2차 각성을 배울 수 있는 [각성]흐르는 선율을 따라서 퀘스트를 시작하기 위해 [여정] 기이한 우편물 퀘스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흐르는 선율을 따라서를 시작으로 마지막으로 [각성] 일몰 퀘스트를 완료하면 2차 각성기와 함께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가 아주 긴 편이니 주의)


6. 모험의 서 보상

모험의서에서도 스킬 포인트 물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루테란 동부 70% 달성, 베른 북부 60%, 슈샤이어 50%, 로헨델 70%, 파푸니카 80%를 달성하면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파푸니카의 경우에는 1005 레벨 제한이 있고 일반 스킬 포인트 물약이 아닌 6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모험의서 공략

'로스트아크/대륙'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전자제품, 게임 리뷰 블로그] 문의 및 질문은 상단 방명록을 이용해주세요.

canfactory.tistory.com


7. 타워 클리어 보상


타워 오브 쉐도우와 타워 오브 페이트에서 총 4개의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타워 오브 쉐도우 20층과 50층에서 각 1개씩, 타워 오브 페이트 20층과 50층에서 각 1개씩 총 4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8. 거인의 심장 포인트 보상


거인의 심장 포인트 보상으로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4개, 6개, 10개, 12개 획득 보상으로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을 수 있고 거인의 심장은 호감도 베아트리스 우호, 칼바서스 신뢰, 니나브 신뢰, 샤샤 애정 달성 시 획득 가능하고 퀘스트와 타워 오브 쉐도우 35층, 타워 오브 페이트 35층, 필드 보스, 평판 보상, 물물 교환 등 다양한 획득 경로가 있으니 아이템 사전을 참고하세요.


9. 섬의 마음 포인트 보상


외로운 섬 오페르에서 섬의 마음 포인트 보상으로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섬의 마음 20개를 모으면 물약을 얻을 수 있고 얻기 쉬운 섬의 마음부터 차례대로 모으면 금방 얻을 수 있습니다.

섬의마음 스피드 공략
https://canfactory.tistory.com/529

로스트아크 섬의마음 20개 스피드 공략 (시즌2)

로스트아크 시즌2 신규 유저가 늘면서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기 위해 섬의 마음을 모으려는 분에게 공유하는 공략입니다. 하이퍼 익스프레스 점핑권을 사용하면 1302부터 바로 시작할 수 있고 중

canfactory.tistory.com


10. 에포나 의뢰 - 합창단 선생님


속삭이는 작은 섬 평판 보상으로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욘 메인 퀘스트 [위대한 보고]를 클리어 하면 속삭이는 작은 섬에서 모험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험 퀘스트를 완료하면 에포나 의뢰 [합창단 선생님] 에포나 의뢰를 진행할 수 있고 평판 3단계 보상으로 스킬 포인트 물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에포나 의뢰를 진행하기 전 천상의 하모니, 공명의 노래, 숲의 미뉴에트 악보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속삭이는 작은 섬 에포나, 섬의마음 공략
https://canfactory.tistory.com/516


11. 다시 제자리로 퀘스트


[다시 제자리로]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선행 퀘스트로 로헨델 에포나 의뢰 [봉인지 복구 작업]을 7회 완료해야 하고 이후 몇 퀘스트를 진행해야하니 자세한 정보는 글 맨 하단에 링크된 유튜버 죠니월드님의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12. 페이튼 메인 퀘스트


페이튼 메인 퀘스트를 끝까지 진행하면 자연스럽게 완료되는 퀘스트로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13. 페이튼 진혼곡의 마지막 선율 퀘스트


페이튼 [진혼곡의 마지막 선율] 퀘스트로 이 퀘스트는 완료하기 위해 총 4일이 소요됩니다. 이름없는 협곡 베른에서 온 상인의 [시장 조사] 퀘스트와 칼라자 마을 성당 칼도르의 [파묻힌 죄악의 터전] 연계 퀘스트를 끝까지 완료합니다. 이 후 진행 방법은 영상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14. 파푸니카 영원한 사랑 퀘스트


파푸니카 [영원한 사랑] 퀘스트로 스킬 포인트 물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는 하루에 한 번 진행할 수 있으며 총 5회를 진행해야 스킬 포인트 물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진행 방법은 하단 영상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15. 이그네아의 징표 포인트 보상


이그네아의 징표 포인트 달성 보상으로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그네아의 징표는 대륙 모험의서 100%를 달성하면 얻을 수 있는 이그네아의 징표를 8개 모아 가져다 주면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16. 오르페우스의 별 포인트 보상


오르페우스의 별 포인트 달성 보상으로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 2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파푸니카 컨텐츠로 얻을 수 있는 오르페우스의 별은 2개, 6개 보상으로 총 개의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비탄의 섬이 추가되면서 6번째 오르페우스의 별을 획득할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구해보세요.

전설 룬, 오르페우스의 별까지?! 신규 섬 '비탄의 섬' 정보 정리

26일 (오늘), 새로운 섬 '비탄의 섬'이 등장했다. 지난 시즌 1 '구원의 섬'과 비슷한 파밍형 섬으로 던전을 돌고 나온 보상을 각종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구원의 섬만큼 진행 시간이 길지 않고, 매

www.inven.co.kr


17. 타워 오브 데스티니

이번 엘가시아 대륙 출시와 함께 타워 오브 데스티니 50층까지 추가 확장되면서 50층 보상으로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 을 하나 얻을 수 있으며 스킬 포인트 최대치가 420 포인트로 늘어났습니다.


출처 : [죠니월드 유튜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