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콜오브듀티 워존 복구할 수 없는 DirectX 오류 해결 방법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워존에 몰리면서 다양한 오류가 수면 위로 다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복구할 수 없는 다이렉트 오류 이며, 대부분의 오류는 이전부터 있었던 오류이고 왜 인지는 모르겠지만 해결 방법을 제시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최적화가 되어야 일부 오류들이 고쳐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


[출처]


DirectX 최신 버전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다이렉트X의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링크는 마이크로 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 링크 입니다.


▲ 내 PC의 DirectX 버전을 확인 하려면 Win+S(검색) 또는 Win+R(실행 창)에 dxdiag를 검색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버레이 종료

"복구할 수 없는 directX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경고 창이 뜨면서 게임이 계속 꺼집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해결 방법은 바로 콜오브듀티를 플레이 할 시 오버레이를 끄는 방법 입니다. 많은 분들이 그래픽 카드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다, 넷 프레임 워크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다고 하지만 다른 오류의 해결 방법들이며 오버레이를 해제하고 부터 해결 된 유저가 나오기 시작 했습니다. 우선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디스코드


▲ 보통 FPS 게임이나 온라인 게임을 할 때 왼쪽 상,하단에 오버레이가 작동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꺼주어야 합니다.



엔비디아 익스페리언스(GeForce Experience)를 종료해야만 합니다. 이 프로그램도 오버레이 형식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VPN, 백신, 보안 프로그램(v3, 알약, 은행, 넥슨 등) 등 실시간으로 작동 되는 모든 프로그램을 가능한 종료하고 아래 방법을 이어서 따라 해주세요.




관리자 권한 실행


먼저 콜오브듀티가 설치된 경로로 찾아 갑니다.


▲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폴더로 들어가게 되면 왼쪽에 보이는 박스 두 파일에 관리자 권한을 부여 해주어야 됩니다. 모던워페어 런처(Modern Warfare Launcer), 모던워페어(ModernWarfare) 두 파일을 모두 각각 클릭 하여 속성에 들어간 뒤 호환성 -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을 체크하고 적용합니다. (둘 다 해야됩니다.)


이상으로 콜오브듀티 튕김 현상, 복구할 수 없는 DirectX 오류 해결, 복구할 수 없는 다이렉트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