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콜오브듀티 워존 치명적인 오류 DEV ERROR 6328 해결 방법

반응형

최근 콜 오브 듀티 출시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버그나 오류로 인해 정상적인 플레이 못하고 있습니다. 모던 워페어 워존은 무료화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버그와 이슈들로 논란이 되고 있고, 오류들 중 일부는 출시된 지 몇 달이 지난 지금도 고쳐지지 않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중 가장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가 DEV ERROR 6328 입니다.

 

 

콜오브듀티 워존 복구할 수 없는 DirectX 오류 해결 방법

 

콜오브듀티 워존 치명적인 오류 DEV ERROR 5759 해결 방법

 

콜오브듀티 워존 치명적인 오류 DEV ERROR 6068 해결 방법

 

콜오브듀티 워존 치명적인 오류 DEV ERROR 6328 해결 방법

 

콜오브듀티 워존 국민 옵션 설정 방법 (그래픽, 기타 설정)

 

 

이 오류는 보통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하려고 하거나 멀티 플레이어 로비에서 대기하다가 해당 메시지가 등장하면서 튕기게 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라우터(유, 무선 공유기) 또는 모뎀과 함께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만약 Origin(오리진)으로 플레이하시는 경우 두 가지 백그라운드 오리진 서비스를 비활성화하세요. 가능한 오리진으로 플레이하지 마시고 배틀넷으로 접속 바랍니다. 오리진 백그라운드 서비스는 문제를 가장 많이 일으키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 Battle.net(배틀넷)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Win+R 또는 실행 창을 열고 %ProgramData%을 검색하신 뒤 폴더에 있는 블리자드 Blizzard Entertainment - Battle.net - Cashe 폴더 내에 있는 폴더 및 파일들을 삭제해주세요.

 

라우터(유무선 공유기) + 컴퓨터 다시 시작

▲ 위 사진과 같이 PC 재시작과 라우터를 재시작(전원 버튼 사용 시 30초 이상 대기)을 해 주세요. 네트워크 불일치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라우터를 꺼버리면 DNS가 플러시되고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임시 데이터가 자동으로 지워집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엔디비아 스튜디오 드라이버 설치

 

엔디비아 그래픽 카드를 사용 중에 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엔디비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NDIVIA GEFORCE® EXPERIENCE™)에서 설정을 조금 바꿔 주시면 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먼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설치(링크)하고 다음 단계를 따라 해주세요.

 

 

 

 

▲ 먼저 익스피리언스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좌측 상단에 드라이버 탭이 있습니다. 드라이버 탭을 누른 뒤 우측 상단 업데이트 확인 옆에 설정 버튼을 누르고 Studio 드라이버로 설정합니다. 설정하게 되면 화면이 위와 같이 바뀌며 빠른 설치 버튼이 생깁니다.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 설치가 끝났다면 컴퓨터를 재 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