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친구창 오류, 친구목록 사라짐 해결 방법 2023년

반응형

 

친구목록 사라짐 해결 방법

요즘 들어 롤을 하면서 느끼는 건데 매칭 버그, 친구 창 사라짐 등 클라이언트 버그가 빈번히 보입니다. 혼자 즐길 땐 큰 상관이 없지만 친구나 지인과 같이 하려고 할 땐 큰 불편을 격게 될 겁니다. 소통, 파티 자체가 안되니까요. 이러한 문제는 롤 점검 후 클라이언트를 잘못 업데이트하면서 종종 발생하는 오류로 누구나 쉽게 고칠 수 있습니다. 친구창 안뜨는 버그를 패치 한다고 하는데 언제쯤 되려나 싶네요.

롤 신규 챔피언(신챔) 출시일 및 정보 알아보기 (+요네)


포스팅 길이만큼 긴 시간이 걸리는 방법이 아니니 보시고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이 오류는 클라이언트를 절대 재 설치 할 필요 없습니다. 롤 서버 문제이니 아래 방법으로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롤 친구창 버그를 금방 해결할 수 있습니다.

 

 

롤 친구창 안뜸



계속 기다리게 되면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코드 900이라고 롤 오류코드 900이 등장하게 됩니다. 롤 클라이언트 친구 창 오류가 발생하면 친구 초대는 물론 친구와 1:1대화도 할 수 없게 되어 불편을 격게 되는데요. 단순히 롤 클라이언트 오류이니 걱정 마시고 아래의 해결 방법을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롤 친구목록 사라짐 첫 번째 해결 방법

롤 로그인하고 끄고 반복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롤 클라이언트 내부 오류이기 때문에 재 실행을 반복하면 해결되는 문제이긴 합니다. 28일 클라이언트 친구목록 버그를 수정하겠다고 공지 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을 사용하면 다시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라이언트 재부팅을 할 수 있습니다.

롤 단일모드 사기 챔 순위 및 티어 (2020 시즌)

롤 크리티컬 에러(Critical Error) 해결 방법

롤 다시하기 조건 및 하는 방법과 패널티

롤 재접속 오류 해결 방법

롤 한글 안쳐짐 해결 방법

롤 리플레이 저장위치 보는법 (.rofl)

롤 빨간 테두리 화면 고정 해결 방법

롤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

 

리그오브레전드 친구창 오류 두 번째 방법

▲ 먼저 롤 친구목록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클라이언트를 강제로 종료해줘야 합니다.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해 주세요. 작업 관리자를 켜고 League of Legends 로고 왼쪽에 있는 >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하위 항목이 3개가 보입니다. (항목이 추가로 더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200~400MB 정도 메모리 점유율을 갖고 있습니다.)

▲ 하위 항목들 중 가장 메모리 사용이 가장 큰 항목을 우 클릭하여 작업 끝내기를 해주시면 롤 클라이언트가 재 실행 되면서 친구 목록이 안 보이는 오류가 해결 됩니다. 대부분 이 방법에서 해결되긴 하지만 또 문제가 발생된다면 아래 방법을 시도해 주세요.

 

롤 친구 목록 버그 세 번째 방법

어렵게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며 계속 반복해도 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이 방법을 시도해 주세요. 먼저, 로비에서 롤 클라이언트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 > 일반 > 문제 해결 > 전체 복구 시작 버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 방법은 일시적인 해결 방법일 수 있으니 PC방이나 공공 장소인 경우에 사용하면 되며 가정이나 주로 사용하는 곳이라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롤 클라이언트를 새로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롤 친구 목록 오류 해결 방법 오류 코드:900, 롤 친구 창 안 뜨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롤 친구창 안뜸으로 불편을 겪으신 분들 모두 해결되셨으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