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기억의오르골

로스트아크 기억의 구슬4 단서 시작 위치 공략 | 로아 시즌2

반응형

로스트아크 기억의 오르골 기억의 구슬4 퀘스트 시작 위치를 소개합니다. 수집형 포인트 기억의 오르골 기억의 구슬#4 자리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아르데타인 가장 큰 신문사 앞으로 가보라는 힌트를 제공합니다. 신문사로 가기 위해 아르데타인의 대도시 슈테른으로 이동합니다. 퀘스트 진행 시간은 1일 차까지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기억의 구슬4 시작 위치

기억의 구슬4 퀘스트 시작 위치인 신문사 위치는 아르데타인 슈테른 상업 지구 스퀘어 홀로 이동하면 됩니다.

 

1. 처음은 누구나 서툴다

위 사진의 위치에 있는 아우겐슈테른 기자 NPC에게서 히든 퀘스트 오라가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다가가서 상호작용을 하면 '처음은 누구나 서툴다'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받으면 바로 앞 아우겐슈테른 신문사에서 퀘스트를 시작합니다. 내용 스포 방지를 위해 퀘스트 내용은 사진에 올리지 않았습니다.

 

2. 아픈건 누가 뭐래도 아프다

'아픈건 누가 뭐래도 아프다' 퀘스트는 아르데타인 슈테른 시장 지구 스퀘어 홀로 이동하여 네리아 주점 안에 있는 신입 아우겐슈테른 기자에게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감사관인 것을 드러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면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는데 진행하는 방법은

현재 착용하고 있는 칭호를 '알딸딸한 감사관'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변경 후 기자에게 말을 걸면 아픈 건 누가 뭐래도 아프다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칭호 알딸딸한 얻는법은 지스브로이에서 취기 버프 15 스택 시 얻을 수 있으며 칭호 감사관은 아르데타인 조사 협력 퀘스트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canfactory.tistory.com/664

 

로스트아크 지스브로이 공략 총 정리 | 로아 시즌2

지스브로이 공략 로스트아크 시즌2 수집형 포인트 중 하나인 모코코 씨앗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모코코 씨앗은 내실 콘텐츠 중 하나로 씨앗 획득 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

canfactory.tistory.com

3. 사실 나 혼자만 아파했다

'사실 나 혼자만 아파했다' 퀘스트는 기자 옆 네리아NPC에게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도시를 이동하면서 퀘스트를 진행하고 토트리치로 이동해 한나를 만나고 신문사로 이동하면 되는 간단한 퀘스트로 보상으로 한나의 명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나의 명함은 보상을 받은 후 하루 뒤에 사용해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그림자처럼 따라붙는

'그림자처럼 따라붙는' 퀘스트는 '사실 나 혼자만 아파했다' 퀘스트를 완료하고 1일 뒤 '한나의 명함' 아이템을 사용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진행을 위해 그림자 달 시장 섬으로 이동합니다. 그림자 달 시장은 베른 남부에서 출항해 이동하면 가깝습니다. 가는길에 망자 해역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모코코와 섬마 퀘스트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canfactory.tistory.com/544

 

로스트아크 그림자달 시장 모코코, 섬의마음, 거인의심장 , 에포나 의뢰 정보 총 정리 (시즌2)

로스트아크 시즌2 수집형 포인트 중 하나인 모코코 씨앗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모코코 씨앗은 내실 콘텐츠 중 하나로 씨앗 획득 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코코 씨앗 포인트

canfactory.tistory.com

 

섬 입구에 있는 한나와 대화를하고 섬 내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면 5분 정도 소요되며 보상으로 해바라기 섬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 섬 사진을 얻고 하루 뒤에 '그때는 그 기억도 결국은'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그때의 그 기억도 결국은

'그때의 그 기억도 결국은' 퀘스트는 '그림자처럼 따라붙는' 퀘스트를 완료하고 얻은 보상인 '해바라기 섬 사진'을 하루뒤에 사용하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진행을 위해 해바라기 섬으로 이동해야하며 해바라기 섬은 베른 북부에서 출항해 이동하면 가깝습니다. 해바라기 섬 관련 공략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canfactory.tistory.com/659

 

로스트아크 해바라기섬 모코코, 섬의마음, 미술품 퀘스트 총 정리 (시즌2)

해바라기 섬 정보 로스트아크 시즌2 수집형 포인트 중 하나인 모코코 씨앗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모코코 씨앗은 내실 콘텐츠 중 하나로 씨앗 획득 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

canfactory.tistory.com

섬 내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면 5분 정도 소요되며 보상으로 해바라기 섬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 섬 사진을 얻고 하루 뒤에 '새로운 나를 위한 것이었음을'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새로운 나를 위한 것이었음을

하루가 지난 후 해바라기 섬 사진 아이템을 사용하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진행을 위해 파푸니카 티카티카 군락지로 이동해야합니다. 처음에는 위치를 표시해주지 않으나 자경단 거처 스퀘어홀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후 지역을 이동하면서 퀘스트를 약 5분정도 진행하면 완료됩니다. 퀘스트 보상으로 기억의 구슬#4를 얻을 수 있으며 다음 퀘스트인 '모든 것은 삶을 향해 빛난다'는 악보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퀘스트 진행 도중 별모래 해변 퀘스트 위치에는 바로 옆에 모코코 씨앗도 있은니 수집하세요.

7. 모든 것은 삶을 향해 빛난다(마지막)

'모든 것은 삶을 향해 빛난다' 최종 마지막 퀘스트는 그림자 달 시장으로 이동해야하고 시장 안에 있는 달그늘 책방에서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중앙 탁자 위에 올려진 책을 상호작용하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완료 시 시작을 위한 떠남, 그리고 다시 출발선 업적 완료와 함께 악보 Everything Shines for Life 음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